-
2021-02-1019:49:26 #3569188오렌지 카운티 76.***.19.6 2247
비지니스를 시작하기위해 여러 매물들을 현장을 다니며 알아보고 있습니다.
한 곳의 경우엔 평균 월매상이 5만불이 조금 안 되며, 렌트비는 8,000불입니다.
마음에 두고 있는 후보중에 한 곳이라서 셀러와 권리금을 두고 대화를 시작해야하는데,
얼마정도의 가격이면 적당한 수준의 거래라고 볼 수 있을까요??
어떤분께선 권리금이라는게 딱히 정해져있는건 아니지만, 보통 매상의 3배(약 15만불)정도를 생각하면 된다고 하십니다.
선배님들의 답변 꼭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잘되는 음식집은 보통 한달매상에 5~6배라고도 합니다
-
답변 감사드립니다!
-
-
렌트비 8000불에 월매상이 5만불 정도면 좋은가게가 아닌데…
15만불이 아니라 그냥 10만불 아래로 내리셔도 되요!!
만약 음식점이라고 하시면 정말 사장님 인건비 가져가는 정도의
순이익이 나올텐데요!! 어짜피 그 가게 망하면 고철덩어리 치우느라 돈 내야해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네! 식당 맞습니다.
셀러께서 본인은 일을 전혀 하지 않으시면서, 월 평균 4,000불(gross)씩은 남는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그 곳을 인수하여 풀타임으로 근무를 하게 되면, 월 평균 못 해도 8,000불(gross)은 남게되지 않을까 싶더라구요.
월 매상 5만불에 렌트비로 8,000불이면 15만불 이하로 비지니스를 매매하는것이 적당한거군요.. 다시 한번 답변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 월 평균 4,000불(gross)씩은 남는다고 하시더라구요.
그거는 지금 현 사장말이구요. 님이 직접 장부확인한게 아닌데 뭘 믿고 그사람말을 곧이 곧대로 믿지요?
일도 안하고 한달에 4천불씩 버는데 그 금싸라기 거위알을 님한테 넘긴다고요? 3년이면 15만불 권리금을 벌고 이후로도 쭉 벌수가 있는데요?세상은 상식적으로 살면 속을일이 없습니다.
-
진심어린 충고에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실제 데이터로 보여줄수있는지 한번 물어봐야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
-
-
원글님 혹시 레스토랑 운영 경험은 있으신지요?
단지 직접 풀타임으로 뛴다고 4000불이에서 8000블 가져 올실수 았을거라 생각지 않습니다. 이것저것 따져봐야 할게 너무 많은데요.-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레스토랑을 운영 해본적은 한번도 없습니다.
종업원으로 근무를 해본 경험은 10년 가까이 됐습니다.-
이분 지금 저와 비슷한 상황이네요…
화이팅 해요 ㅎㅎ
-
너무 반갑습니다!!!
요즘 계속 계산기를 두드리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속에서 도전을 한다는게 쉬운 결정이 아니라서 더욱 조심스럽게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같이 화이팅합시다!
-
-
-
-
식당은 다른 스몰 비즈니스와 달리 변수가 너무 많습니다. 주방뿐 아니라 카운터/서빙도 중요해서 (back of the house & front of house) 두가지를 다 잘하지 않으면 추락하는 건 한순간이에요. 본인이 적어도 주방을 책임질 수 있는 상황이 아니면 (음식과 consistency) 신중히 생각하세요. 식당은 잘되면 대박이지만 실패하면 그여말로 쪽박입니다.
-
답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적어주신 글을 메모해놓고 계속 명심하고 있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
월 매상을 보고 가게를 사시면 안되고 텍스보고된 income의 3-4배가 적당한 권리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식당마다 매상과 식재료값의 차이가 커서, 무턱대고 5만불 매상의 가게를 15만불에 사시는거면 다시 심사숙고해보세요.
렌트가 월 매상의 거의 16%를 차지하는데, 렌트도 매상에 비해 현저히 높습니다.
-
매상에 비해서 렌트가 상당히 비싼것으로 보였습니다.
진심어린 충고에 머리 숙여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
레스토랑에서 일하시면 아시겠지만 매상의 5만불의 천지차이일수있는게, 스시집의 5만불과 햄버거집의 5만불의 매상은 현저한 차이입니다… 레스토랑은 어느선까지 breakeven을 도달하지못하면 매달 손해이기에.. 잘 결정하세요.
리뷰 꼭 해셔야할게
– POS
– Bank Statements
– Tax returns (3 years)
– P&L
– 안에 있는 식당용장비/부품 (냉장고, 오븐)
– 플러밍/전기그리고 당연히 바쁜시간을 파악하셔서 몇번씩이고 랜덤하게 가보셔서 손님 트래픽도 보셔야죠.
-
남겨주신 소중한 조언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가 이번에 처음으로 제 비지니스를 시작하는거라서, 도움을 받을수있는곳이 없어서 이 곳에 글을 게시해놓은건데, 이 정도의 도움을 받게될줄은 기대도 안 했었습니다.
진심어린 조언 및 충고에 다시 한번 머리 숙여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
-
-
-
매매는 사고 팔때 조심 프레임란것이 잘못 관행이 되어 있어서 불경기때 서로 피해가 가는것 상식에 벗어난 프레임은 작고 큰것 상관없이 찜찜하고 피해가 갑니다 이제는 장사든 매매든 정직과 신용이 없으면 살아 남을수 없습니다 서로 상식에서 공유해야 살아남습니다yddeared@gmail.com
-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
-
식당 운영 10년 경험으로는 이정도 렌트로는 한달에 10만 매상이 나와야 하고요. 주인이 일안하는 거는 100% 뻥이고, 마이너스 일것 같은데요. 비용 항목이 중에 인건비 만이라도 들여다 보세요. 940. 941 서류 보여 달라 하세요.
-
댓글 달아주신분들의 생각이 모두 같네요.
남겨주신 소중한 답변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
레스토랑의 가치(매매)를 정하는 공식같은게 있을까요?
2021-02-10
19:49:26
#3569188오렌지 카운티
76.***.19.6비지니스를 시작하기위해 여러 매물들을 현장을 다니며 알아보고 있습니다.
한 곳의 경우엔 평균 월매상이 5만불이 조금 안 되며, 렌트비는 8,000불입니다.
마음에 두고 있는 후보중에 한 곳이라서 셀러와 권리금을 두고 대화를 시작해야하는데,
얼마정도의 가격이면 적당한 수준의 거래라고 볼 수 있을까요??
어떤분께선 권리금이라는게 딱히 정해져있는건 아니지만, 보통 매상의 3배(약 15만불)정도를 생각하면 된다고 하십니다.
선배님들의 답변 꼭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Gross 4천 남는다는 얘기가 마이너스 (적자) 라는 이야기를 돌려 하는 겁니다. 저라면 이가게 5만불 이하로 사서 남은돈 10만불로 1년 손해볼 운영 자금 으로 사용 하는거 아니라면 생각 조차 안합니다.
-
이 곳에 계신분들의 의견이 모두 같으시네요. 그 동안 열심히 모아둔 돈과 저의 인생을 걸어서 도전을 해보려고 했었는데, 지금보다 훨씬 더 신중하고 현명하게 나아가야겠습니다. 정신을 차리게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
장사 쉬워요 작은것부터 하세요 yddeared@gmai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