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07-1400:37:07 #3615758111 23.***.95.119 3363
그래픽 디자인 공부하는 학생인데요
그 동안 옆으로 듀얼을 썼는데 목이 돌아가고 거북목이 심해져서 모니터를 위 아래로 설치 해보려고 하는데
혹시 이 쪽 방면으로 잘 아시는 분 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
-
앉았다 섰다 할 수 있는 책상을 사세요.
-
다른 방법은 모니터의 높이를 높여서 모니터가 눈 높이에 오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일부 모니터는 높이 조절이 가능하고 안 되는 모델이면 책을 받치거나 혹은 모니터 스탠드 같은 걸 사시면 됩니다.
-
옆으로나 위아래가 문제가 아니라 본인의 앉는 자세가 문제 인겁니다.
어떤 자세로 앉아야하는지, 모니터는 어떤 높이로 맞추어야 하는지 찾아보세요. -
위 아래 위 위 아래 가 낮지 않을까여?
섹시하고 하고싶자나여
-
-
ㅋㅋㅋ방가방가
-
-
-
위: 일반 모니터 (예: 34인치)
아래: 랩탑 모니터이렇게 씁니다… 저도 첨엔 일반 모니터 2개를 좌우로 썼었는데 너무 목이 아파서, 걍 일반 모니터 하나를 위/ 랩탑 모니터를 아래로 세팅하니 훨씬 좋더군요; 근데 회사에 이렇게 쓰는 사람 별로 없음..
랩탑이 아니라 데스크톱으로 일할땐 monitor stand 가 따로 없는 portable usb-c monitor를 아래로 셋업해서 일했었습니다. portable usb-c monitor 들이 랩탑에서 키보드만 뺀거 같은 모양세임.
-
네 저도 그래픽 디자인 코딩 등 컴퓨터로 밥벌이를 하는 사람인데요. 모니터 위치는 위아래를 추천합니다. 위 아래 모니터는 옆을 보는 모니터가 보다 목의 피로도가 낮아져요.
공간 활용도 한몫 하겠죠.
물론 높낮이가 되는 책상이 있으면 더 좋긴 해요. 일 하다가 서서 하기도 하고 아주 편하구요.
참, 위 아래 듀얼 모니터도 지지대도 요즘 잘 나와요. 예전에는 벽에 못 박는 방식이나 책상에 지지 해야 해서 책상에 스크래치 내거나 했는데 책상에 세울 수 있는 지지대 사용해보세요
참고로 제가 만족하며 사용하는 제품은 이것입니다. -
모니터 암을 사서 고개에 맞게 조정하면 됨.
-
어차피 멀티태스킹 개념되는데, 그럼 차라리 46인치 대화면 모니터를 사서 보는게 어떨런지…
창 여러개 띄우고… -
나쁜 자세가 나오지 않게 높이를 맞추는게 핵심입니다.
-
거북목은 장시간 숙여보는 핸드폰 그리고 랩탑스크린을 숙여서보는 자세가 큰 문제임. 스마트폰 나오기전에는 이런 문제가 없었음.
-
참고로 서서 일한다고 거북목이 해결되는건 아닙니다.
모니터 앞으로 들어가는건 똑같습니다 ㅎㅎ -
desk depth가 되시면 LG 43인치 lg-43UN700T-B 강추합니다. 듀얼 세팅으로 전전하다가 43인치에 정착하고 무지 편합니다. 길게 위아래로 3개 나오고요 4분할 해도 너무 보기 좋구요. 참고로 프로그래머임당.
-
개인적으로는 발 올려놓을 수 있는 쿠션 – ottoman – 이나 의자 추천합니다. 다리 쭉뻗고 앉으면 거북목 자세가 안나오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