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서부 아파트 UPS 이사 팁/조언 부탁드려요

  • #3689127
    서부로가자 153.***.52.25 944

    안녕하세요

    펜실베니아에 살고있는데 샌프란으로 이사가게 돼서 알아보는 중입니다.
    원베드에 둘이 구겨 살고 있는데 책과 옷이 대부분의 짐이라 좀 부피도 크고 무거운거 같아요.
    책은 USPS media mail 로 보내고, 옷은 UPS 로 보내고,
    자전거랑 청소기 같은 비교적 부피가 큰 것들은 차가 SUV라서 실어가려고 하는데 괜찮겠죠?
    UPS 에서 40lb 큰 박스 보내는게 120불 남짓 하더라구요.
    넉넉히 스무개정도면 될거 같은데 한국 이사 업체에 물어보면 이사짐 치고 적다 하더라구요.

    새로운 직장에서 이사 비용을 3000불 정도 지원해주긴 하는데 맘대로 쓸만큼은 넉넉하지 않은거같아서
    여태 미국 살면서 해보고싶었던 로드트립 겸사겸사 한다고 생각하고 가려고 해요. 제일 크고 비싼 가구가 자전거라서 자전거는 모셔가구요.
    접시랑 에어프라이어 블랜더세트 같은건 좀 고민되네요..

    이사 팁이나 로드트립 팁 혹시 있으시면 나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경험자 73.***.151.96

      작년에 로드트립으로 NC에서 CA로 이주했습니다. 저희도 청소기랑 그밖의 짐들을 미니밴에 짐을 가득 싣고 왔는데, 나쁘지 않았던거 같습니다. 단 자전거는 밤에 항상 호텔방에 넣어놓으시고, 값나가는 짐들도 항상 호텔에 넣어놓으세요. 다행히 저희는 한번도 당하지 않았지만 생각보다 도둑들이 많다고 합니다. UPS박스 20개 보내는 비용이면 Ubox도 알아보세요. 집 앞에 박스 보내주면 거기 알아서 실으시고, 이사 가시는 곳 주소 가르쳐 주시면 집 앞까지 딜리버리 해줍니다. 중간에 자전거 타실거 아니고 에어프라이어 블랜더 세트같은것도 한번에 다 같이 보내시면 더 좋을거 같으네요. 지금 사시는 곳 그리고 이사가실곳 ZIP code 넣으시면 바로 Estimation나옵니다.

      https://www.uhaul.com/UBox/

      저랑은 루트가 많이 다르시겠지만, – 저는 NC-TN-미주리-캔사스-덴버-와이오밍-옐로우스톤-네바다-캘리포니아 루트를 7박 8일에 끝냈습니다 – 7박 8일 – 9박 10일정도 잡으시면 하루에 8-9시간 정도 운전하시면서 너무 힘드시지 않게 횡단 하실 수 있습니다. 제 경우는 덴버까지는 관광없이 운전하고 잠만 잤고, 덴버에서 옐로우스톤은 4일정도 여행 즐기며 왔었습니다. 운전 시간은 길지만, 길이 넓고 중부를 지나갈때는 크루즈 켜고 정말 5시간정도 앞에 차 한대도 없던 시간도 있어서 힘들도 피곤한지 모르게 운전하면서 왔습니다.

      호텔 따로 예약하시지 말고, 3성급정도 되는 호텔 – 하얏트나 메리엇 계열정도 – 그때 그때 구글맵으로 가까운데 확인하시고 빈방 있는지 보시고 가면 되고, 호텔은 너무 시골보다는 그래도 중소도시 내부나 대도시 근접한 곳에 묵으시길 추천드립니다. 간단하더라도 아침 주는 호텔에서 늦잠 어느정도 주무시고 있는걸로 드시고 몇개 챙겨 나오시면 점심도 어느정도 해결되더군요.

      광활한 미국의 대자연을 느끼실 수 있는 기회 즐기시면서 안전한 여행하세요~

      • 인생선배 96.***.40.95

        이런 것도 있군요..유박스 좋네요.. 담에 타주로 이사갈때 이 방법 고민 해야겠습니다. 이민과 직장으로 몇번 이사하면서 제일 먼저 제거한게 책였는데…와이프가 먼저 자기걸 과감히 처분해서 저도 눈물 머금고 버렸던… 지금 생각하면 정말 잘했단 생각입니다. 저라면 당장 쓸 주방도구 먼저 챙기겠습니다. 저도 자전거 차량 외부부착해서 운반이면 비추고 뒷자리에 잘 분리해서 담요로 덥어 외부서 뭔지 모르게 가져가겠습니다. 시골이건 도시건 휴게소건 정말 도둑들 상상 이상으로 많고, 과감하게 유리창 깨고 통채로 가져가고 외부에 두면 잠시 화장실 다녀온 사이 자전거도 파트만 눈깜짝할 사이 떼갑니다.

        • 서부로가자 153.***.52.35

          답변 감사해요! 지역이 조금 다르긴 하지만 덴버에서부터는 비슷하네요 ~ 전 샌프란쪽이라 옐로스톤까진 안가고 대신 그랜드캐년/자이언 근처로 가서 시간을 보내려고 해요. 옐로스톤은 캘리포니아랑 많이 안머니 언젠간 가볼 수 있겠죠!
          Ubox 도 알아보긴 했는데 제가 사는 아파트가 ubox 를 몇일 거치할만한 주차장이 없는거 같아서 그냥 패스했는데 제가 박스를 가져다 넣는 옵션도 있긴 하네요. 돈이 비슷하게 들것 같아서 다시 생각해봐야겠습니다 ^^ 감사해요.
          자전거는 여행중에 여기저기서 타보는게 로망이라 자전거랑 캠핑장비좀 가져가려구요 ~ 하하 욕심이 많습니다…
          호텔 예약 안하는것도 팁이네요, 그 넓은곳에 하긴 잠 잘 곳이야 많겠죠? 요즘 예약 일찍한다고 할인을 받는것도 아니다보니..
          여행기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서부로가자 153.***.52.35

            윽… 자전거가 비싸기도 비싸지만 그보단 정이 많이 든 친군데 부품 도난당하면 너무 황당하겠네요. 조심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 어쩌다보니 70.***.216.181

      짐이 많거나 무거울 경우,
      UPS나 Fedex의 Freight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Free Box로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박스가 크기에 픽업하고 딜리버리 해줍니다. 그리고 Fedex Freight Flat rate Box (Fedex Office 에서 무룔로 받으시면 됩니다.)로 하시면 비용을 좀더 줄이실수도 있을겁니다.

      • 서부로가자 153.***.52.35

        오 박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는 말씀ㅇㅣ신가요? 거기에서 픽업해주는것도 좋네요.
        아파트에서 짐을 로비에 많이 쌓아둬도 괜찮은지 물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