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01-3011:27:19 #2978385흠 205.***.202.22 4215
4월에 한국 방문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중국 동방항공 (China Eastern Airline)을 타고 상하이에서 4시간반 정도 경유해서 인천으로 들어가는데.
4시간 반 경유가 너무 고생 스러울지 걱정도 됩니다.차라리, 아예, 상하이에서 10시간 경유하는걸로 해서, 상하이 시내 구경을 할까도 하는데요.
이 10시간 동안 대한 민국 임시정부 등등 몇곳 구경하고 다시 공항으로 가서 한국 입국 하는게 가능한지. 혹시 경험 있으신 분 있으신가요?
-
-
그비행기가 싸긴 하죠…. 저도 섣불리 구매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저도 댓글들이 궁금하네요
-
전 에어차이나 여러번 타봤는데 괜찮았어요.
저렴할 땐 4인가족 $2000 LA에서 왕복으로 다녀온적도있고요.
동방은 잘 모르겠는데.. 에어차이나는 탈만합니다.4시간 환승이라도 내려서 다시 입국 심사하는 부분이 오래 걸릴수 있으니
지루하다 생각들기보단 필요한 시간인듯합니다. 1시간 30분 환승이면 정말 정신 없거든요.-
아니, 공항을 나오지 않고 그냥 환승하는거 아닌가요? 입국 심사를 하던가요?
다시 미국 올때는 다른 초이스 없이 1시간 35분 환승인데… … 1시간 35분 동안, 입국 출국 심사를 한다는게 말이 안되는거 같은데요..
-
베이징에서 환승하는데 짐은 제가 안 찾고 바로 인천까지 갑니다. 같은 항공사 (에어차이나) 타기 때문에 인천까지 바로 짐을 옮겨줍니다.
베이징 내려서 입국 심사 받고 바로 출국 라인에 줄서서 다시 출국심사… 후 안에 들어가서 피자헛에서 밥먹고
전 경유 3시간15분이여서 여유있게 환승했습니다. 한국갈때 2번이나 이용했어요.
-
-
-
저도 댓글들이 궁금하네요
-
제 경험상 상하이 공항은 경유시 아예 밖으로 수화물 찾고 나와서 다시 수속해야 햇앗습니다
보통 비자가 필요하지만 경유 환승객은 잠시 나갓다올수 잇더라고요 10시간이면 그 고속 열차 타고 구경하셔도 될듯합니다 4시간이시면 축박하실거에여 시내 나갓다오는데 시간소비가 좀 잇어서요
-
전 완전 비추입니다. 작년 여름에 북경 공항을 통해 입국했는데, 입국심사 세시간은 걸렸어요.
줄도 엄청 길었던데다, 핸드폰 충전 배터리 작은게 백에 들어있었는데, 그거 잊어버리고 있다가 X-레이 다섯번은 다시 통과했어요.
나갈때도 출국심사가 입국심사만큼 까다롭더군요. 입국시 하던가 그대로 다 했어요.
전 중국은 다시는 안가리라 결심했습니다. -
작년 4월에 북경거쳐서 갔었는데요. 4시간 반 스탑오버면 넉넉한 시간은 아니네요. 비자문제는 없으시지…
저의 경우도 4시간 정도 스탑 오버였는 데, 면세점 이곳 저곳 다니다 보니 신기한 것도 많고 시간이 잘 가더라구요.
몇가지 caveats은
1. 경유자 출입국 수속은 별도 통로가 있었습니다. 잘 살펴 보시길… 덜붐비고 현지인(?)들과 덜 섞이고요.
2. 대부분의 공항 직원들이 어리(?)더 군요. 갓 고등학교나 졸업했을까… 그래도 많이 고압적인 느낌… 말은 안통하고…아마 항상 영어로 먼저 인사를 건네는 것이 좋을 듯요
3. 공항 레스토랑 이용은 신중하시길… 가격대비 질이 현저히 낮아서요
4. 기내식은 만족스러웠습니다. 양은 좀 적은 듯해도, 더 달라 그래도 잘 갔다주고요.
좌우간 저는 한국갈 기회마다 최우선순위에 두고 있습니다. 레이오버가 아주 나쁘지만 않다면 말이죠. 비행기 내릴때 브릿지를 이용하지 않아서 트랩으로 내려가면서 바라본 북경공항에서 아주 오래된 사진속의 한국 여의도 공항 전경이 떠 오르더군요.-
비자 문제요? 중국 4시간반 layover도 비자가 필요하나요?
-
-
제가 작년에 동방항공 상하이 스탑오버 하룻밤 자고 담날 새벽 비행기로 서울로 들어갔습니다. 직항보다야 당연히 고되지만 저 혼자서는 다녀올만 했습니다. 비행기도 새거고. 공항밖을 나가야 되면 24시간인지 48시간인지 임시비자를 찍어줍니다. 근데 이런 비자 줄 대기시간이야 어느 공항이나 순전히 운이라, 저는 금방 나왔습니다. 직항편을 제외하면 경유편중에서는 가성비에 만족합니다.
개인적으론 상하이 공항보다 김포공항이 정말 헬 오브 헬 이었습니다. 중국사람 한국사람 뒤엉켜서 정말 무질서의 극치… 거의 모든 비행기가 제 시간에 뜨질 못하더군요… -
저도 JFK에서 chinaeastern 타고 푸동공항 거쳐서 한국 다녀온적 있습니다. 공항 대기가 7-8시간 정도였지만 500달러 정도라서 선택했었는데, 저는 그냥 공항 내에서 밥먹고 구경하고 맥북에 받아놓은 영상보고 놀다가 비행기 탔습니다. 와이파이도 잘 되니 참고하시구요.
저도 처음엔 나가볼까 했는데, 알아보는것도 귀찮고 해서.. 비행기 환승고객은 비자 없어도 나갈 수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class 때문에 대한항공으로 마일리지 적립이 안돼서 동방항공 자체 적립했는데, 쓸일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
참, 저도 왕복 2번 이용했는데, 한번은 짐검사/표검사 비교적 빠르게 통과했지만, 한번은 꽤 걸렸어요. 그래도 1시간까지는 아닌거 같으니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