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가신 아버지의 호적상 생년월일

  • #453825
    아주오래기다림 69.***.141.66 4303

    안녕하십니까?
    최근에 많은분들께서 승인되는 소식을 보고 제일인 것처럼 즐겁습니다.
    저는 지금 막 LC를 받고 140, 485를 신청하려고 하는데 변호사가 보내준 질문서에 부모의 생년월일과 출생지까지 쓰라고 되어있더군요.

    근데 제 호적등본에는 생존해계신 어머니 정보밖에 없거든요.
    아버지가 누군지는 나오지만, 아버지의 생년월일과 출생지까지는 없어서요.

    수십년전에 아버지 돌아가시고 나서 어머니께서 분가하셔서 그런것 같은데, 제가 어머니로부터 들은 아버지의 생년월일이 정확한 것인지 아닌지 확인할 길이 없습니다.

    혹시 이것이 나중에 문제 될 가능성이 있을까요?
    그리고 무슨 용도로 이것이 필요한 것일까요? (저의 출생증명은 호적등본으로 충분한 것 같은데…)

    혹시 아시는 분들 설명 부탁드립니다.

    • protoG 75.***.70.208

      출생증명으로 쓰이는 호적으로는 해당자 본인이 호주로 나와있는 호적보다는 주로 해당자의 부친이나 조부가 호주로 나와있는 호적이나 제적등본을 사용하게됩니다. 그 호적을 통해 양쪽 부모님의 생년월일과 출생지도 나오게되는 것이지요.

      작고하셨던 부친이 호주로 되어있는 제적등본을 발급받으시면됩니다. 제적등본은 이미 작고하셨거나 출가해서 제적되어있는 가족들까지 모두 나와있는 호적입니다. 수십년전에 작고하셨더라도, 예전에 호적에 등록되어있으셨다면 문제없습니다.

      제적등본은 가까운 동사무소 어디에서나 일반호적과 마찬가지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오렌지 207.***.247.47

      실제 바이오 서류에 보면 아버지, 어머니의 생년월일과 출생지는 알 수 있는 경우에만 쓰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걸 보면 꼭 안 쓰셔도 되는 것 같습니다. 변호사에게 호적등본에 어머니만 나와있어서 아버지는 확인하기 어렵다고 말씀하세요. 생년월일과 출생지는 공란으로 두고, 거주지에 Deceased 라고 하면 될 것입니다.

    • 원글 69.***.141.66

      답변 감사드립니다.
      오렌지님. 실제 바이오 서류라하면 어떤 것을 말씀하시는지요?
      그리고 이러한 정보를 이민국에서 어떤 과정에서 어떤 용도로 활용하는지 아시는지요? 변호사에게 말했더니 어머니에게 물어보라고만 하더군요. 그렇다면 꼭 정확한 날짜가 필요한 것은 아닌 것 같은데요.
      사실 어떤 문제건 출제자의 의도를 알면 답변하기 쉬운데 말이죠. 이민국의 출제 의도가 궁금합니다.

    • 오렌지 207.***.247.47

      아버지, 어머니의 정보가 필요한 서류는 G-325A Biographic Information 서류입니다. 거기에 Date, City and Country of Birth (if known)이라고 쓰여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어머니 것만 쓰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그 서류에는 신청자에 관한 정보들을 씁니다. 부모 상황, 배우자 (재혼이라면 전남편, 전처까지), 지난 5년간의 거주지, 미국 오기 전 마지막 주소지, 지난 5년간의 직장경력, 미국 오기 전 마지막 직장 등을 쓰게 되어있습니다. 시큐리티 첵에 필요한 사항들이 아닌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