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차 일본차 관련

  • #3219841
    독독독 162.***.244.153 2775

    눈팅하다 몇자 적어봅니다.
    독일차를 여러해 소유하고 정비해왔지만 독일차가 유독 이 포럼에서는 쓰레기 차인것 처럼 표현되는 글들이 많이 올라오네요.

    항상 그 비교가 일본차인데요. 저도 일본차를 여러대 몰아봤지만 비교가 안됩니다.

    꼭 같은 브랜드로 비교한다면 마치 코롤라와 캠리같은 차이가 나요. 즉 일본차는 항상 차들이 가볍고 코롤라처럼 연비에 촛점을 맞췄어요. 반면 독일차는 같은 급이라도 캠리와 코롤라처럼 캠리가 더 고속에서 안전성이 느껴지듯 독일차들이 그래요.

    독일차들이 차값도 더 비싸고 럭서리 브랜드로 넘어가도 1.5-2배이상 차이가 나는데 왜 수리비가 일본차보다 더 비싸다고 불평하죠?

    당연히 더 비싸고 좋은 부품을 쓰니 더 비싸죠.
    브레이크로우터, 캘리퍼, 패드를 비교해 보세요. 품질과 싸이즈 등이 독일차가 월등히 좋은 것을 씁니다. 당연히 더 비싸죠. 캘리퍼 싸이즈를 보면 대개 두배가 넘어갑니다.

    다행히 요즘 Consumer Report 말고 JDPower나 다른 전문기관에서 독일차들의 고장율이 일본차보다도 적다고 나오는데 이게 사실 맞다고 봅니다.
    저도 일본차 오래 정비해봤지만 진짜 싸구려 부품에 고장이 쉽게 날수밖에 없어요. 동네에서 고만고만하게 타는 분들이 일본차 영원히 고장안난다고 착각하시는데 이는 미국차도 마찬가지입니다.

    한 1만5찬마일 매년 타면 일본차들도 얼마나 부품들이 금새 나가는지 알게됩니다.

    아우디 비머 포르셰 골고루 다 몰아봤지만 한번도 말도 안되는 문제로 돈쓴적 없고 언제나 대 만족이었어요. 일본차나 한국차는 안삽니다. 돌아갈수가 없어요. 승차감 및 차의 성능 때문에.

    독일차 생각하는분들 과감히 지르세요.
    일이년만에 가격폭한락한 문제있는 차사고나서 독일차가 후지네 마네 하지 마시고 제대로 새차나 관리 잘된 중고차 사보세요. You get what you pay for!라는 말도 있잖아요.

    신세계가 열립니다. 대륙횡단때 끝없이 펼쳐지는 한적한 고속도로에서 120-130마일로 가끔식 달려봐도 일본차 70마일 정도 밖에 안느껴집니다. 이게 결정적인 차이를 말해줘요. 하도 독일차에 대한 이상한 글들이 많이 올라와 독일차 매니아로서 한자 남겨봅니다.

    비아냥 글들이 올라오겠지만 팩트는 변하지 않습니다.

    • 97.***.130.174

      아래 캠리 2017 글 쓴 사람 입니다. 캠리 2 대 타 봤는데 승차감이 똑 같습니다. 좀 더 주고 다른 차 구입 할걸 하는 후회로 글 올렸습니다. 지금 같아서는 $18K 정도 팔고 BMW 나 안전성 묵직한 핸들의 차로 갈아 타고 싶네요

    • vd 104.***.13.92

      그리고..
      전 bmw 만 경험이 있습니다만, 워런티가 끝나서도 주변에 bmw 매캐닉들이 오픈한 전문점들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엔진 코일, 엔진 오일.. 등등 간단하지만 수리를 맡겨도 가격이 그렇게 비싸지 않습니다.
      그 매캐닉 말은 오히려 싼 부품이 더 많다고, 딜러가 비싸게 불러서 그렇지 딜러만 안가면 꾀나 합리적으로 유지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냥 참고.. ㅎ

    • 유지 107.***.92.79

      독일차 부품 싸게 파는 웹싸이트들이 많아요. 대표적인게 펠리칸, autohauzAZ, ECS 등등.
      정품을 만드는 회사에서 자체 브렌드로 나오는데 퀄러티는 차이가 없고 이런 제품을 동네 미케닉들이 쓰니 딜러보다 반값이하에 고쳐주죠.

      윗분 말씀처럼 동네 개인샵중에 독일차 전문으로 가면 일본차보다 약간 비싼 정도입니다. 절대 3-4배하지 않아요.

      딜러들은 진짜 stealership입니다.

      그런데 이건 미국차나 일본차나 한국차나 다 마찬가지 입니다. 딜러들 필요없는 서비스 끼워서 겁주고 호갱 운전자들은 지갑을 열고…

      저는 독일차의 뛰어난 안전성 하나만으로도 좀 더 비싼값 충분히 한다고 봅니다. 큰 사고났을때 아주 많이 차이 납니다.

    • ㅇㅇ 174.***.19.8

      돈없는 사람이 독일차 타면서 버겁게 유지관리로 돈 많이 들어가다보면 쓰레기 같다고 느낄껀디, 그런 경우엔 일본차로 가시는게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저도 캠리만 타는데 대만족입니다. 물론 독일차 좋은거 아는데, 저한테는 잔고장 없고 유지비 저렴한 차가 가장 좋네요. 2018캠리 타보세요. 예전에 쓰레기 같은 보트 승차감이 아닙니다.

    • bk 174.***.0.170

      아니 그니까, JD Power에서 독일차가 더 고장안난다는 링크를 가져오세요. 무슨 말도안되는 Initial 90 days quality 이런거 가져오지마시고.

      그리고 독일차타는사람은 왜 도요타 캠리랑 독일3사를 비교하시는거죠? 같은 럭셔리급이라도 가격이 1.5 ~ 2배 차이난다는건 또 어느동네 이야긴가요?

      IS가 4만불이면 3시리즈는 6만불인가요?
      왜 말도안되는 주장을하시면서 뒷북을치시는건가요?

      제가 팩트하나를드리죠 렉서스IS 기본형조차 forged alloy double wishbone을 쓰는데 3시리즈는 stamped steel mcpherson struts. 이런걸 변하지않는 팩트라고 하는겁니다. 님이 느낀점이 팩트가아니라. 님글에는 지금 팩트 단 하나도없음.

    • Toyota 208.***.44.195

      도요타를 타지만 독일차 당연히 좋습니다. 비용부담만 없으면 독일차 타고 싶어요. 하지만 무난하게 타기엔 일본차/한국차가 좋은것 같네요.

    • bk 174.***.0.170

      캘리퍼이야기를 하시니 팩트를 하나 더드리죠.
      Bmw m4 : front 4 piston brembo monoblock, rear 2 piston
      Lexus RCF: 6 piston brembo monoblock, rear 4 piston

      같은급으로 비교하시길 ㅇㅋ?

    • 123 66.***.56.40

      팩트는 변하지 않습니다.

      —ㅋㅋㅋㅋ…즐거운 토요일 오후를 만들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 비틀짱 69.***.7.114

      독일차는 쪼그만 사람들한테 좋음.

    • Colo 68.***.234.103

      코롤라만봐도 뒷바퀴엔 싸구려 드럼식 브레이크씀

    • 지나가다 209.***.154.70

      당연히 독일차가 좋지요.
      솔찍하게 일본차는 가난한 사람들도 많이 타는 서민차니까 좀 가볍게 보이는건 사실입니다.
      캠이랑 비슷한 폭스바겐 파삿만 타도 좀 프리미엄이 있어 보여요. 되파는 가격, 정비가격 이런것 상관없이 주행성능등을 고려한 사람들이 타니까요.

      일본차는 진짜 한푼이라도 아낄려는 사람들이 많이 타니 싸게 보이는건 사실인데 돈은 잘 모을수 있는 매우 큰 장점이 있죠. 유지비가 적게 드는건 사실입니다. 워낙 흔하니 개 나 소 나 다 정비하니 유지비가 매우낮아요.

    • ㅋㅋㅋ 166.***.165.57

      솔까말 칠팔만불짜리가 독일차가 오륙만불짜리 일본차보다 승차감도 더럽고 고장도 많아서 사람들이 싫어함. 특히 VW는 쓰레기임.
      십만불이라도 차만 좋으면 내가 독일차 산다.

    • Blue Sky 47.***.131.159

      저는 예전에 렉서스 타다가, 회사때문에 제너시스로 바꿔서 또 몇년탔는데, 저희 가족이 bmw를 타고 싶다고 해서 오랜 고민끝에 4년전인가 샀어요. 지금까지 타는데 이제껏 탄차들중에 가장 좋더라고요. 저는 회사지원이 끝나서 요즘 벤츠로 바꿨는데 이 차도 bmw 못지 않게 좋아서 독일차가 전반적으로 다 좋구나 생각됩니다.

      렉서스는 좀 문제도 있었고 그냥 그래서. 차라리 제너시스가 더 좋았던 거 같아요.

      저희는 한국에서는 딜러를 통해서 서비스 받았는데, 여기서는 그냥 동네에 잇는 카센터 가요. 저번에 벤츠 service center갔다가 정말 바가지를 많이 써서. 제가 좀 멍청했지만 지금 생각해도 속이 쓰립니다.

    • oo 173.***.169.161

      살수 있고 유지할 수 있으면 독일차가 좋죠. 폭스바겐그룹 차들은 약간 논란의 여지가 있는 모델들이 있음.
      한국차 일본차는 이제 완전 평준화가 되었고 재미도 없고 비슷하죠 아주.

    • ㅌㅌㅌ 205.***.22.20

      아흐…독일차 타다가 한번 데이고 일본차 몇년 타면서 느낀점입니다. 독일차가 당연 부품이 비싸니까 유지비가 비싸게 느껴지는건 당연. 하지만 그게 망가져서 고치는 비용이 아니라 스케줄 메인터넌스 입니다. 해도 되고 안해도 되고 또는 싼 정비사 잘 만나면 일본차 만큼 돈들이고 유지 가능합니다…독일차는 딱 10만까지가 좋습니다. 왜???? 그 이후에 스케줄 메인터넌스가 어마어마하게 많이 밀려오는데 아까도 말씀드렸다 시피 파트가 비싸니…폭탄을 맞으실 수도. 그렇다고 기본적인 메인터넌스를 안하고 타시겠다는건 무슨 심뽀?? 본인들 일년에 한번씩 병원가서 검진 받으시죠? 그러다 이상한점 보이면 주사도 맞으시고 수술도 하시고..차도 마찬가지 입니다. 일본차도 또~~~옥같이 스케줄 메인터넌스 하면 돈 비슷하게 들어갑니다. 10만 이후엔 어떨지 모르지만 큰것들 타이밍벨트나 등등 왕창 갈때 되면 돈 많이 들어갈껍니다. 그런메인터넌스 안하고 차가 좀 잘 가는거 같다고 오래타고 고장 안나고 그건 말이 안되는거 같습니다. 이세상에 엔진오일만 갈고 10만 타는 차가 어디 있답니까? 아주 운좋게 있다면 그차는 아마 나중에 열어보면 병진 되어 있을껍니다. 운좋게 잘 타신겁니다. 그걸 가지고 일본차는 내구성이 좋네 오래 고장 없이 타내…ㅋㅋ 웃깁니다. 독일차도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근데 독일차를 타는 사람들은 그 차를 타는데 이유가 있는거고 그러고 싶어 하지도 않을껍니다. 아마..ㅋㅋㅋ

    • bk 104.***.175.62

      여기 댓글에 무슨 다들 독일차전문가들만 납신거같아서 딱하나
      여쭤봄. 왜 독일차는 순정엔진에 파워아웃풋 좀만올려도 버티는 엔진이없음? 왜그런거임?
      도요타에는 2JZ
      닛산에는 Rb26
      스바루에는 Ej
      심지어 혼다마저도 F20C 라는 명기가 존재하는데
      독일차에는 왜없음…?

      왜 S54 나 S65엔진에 공기만 더 흡입시켜도 로드베어링이 나가는거임?
      진심 궁금함.

    • bk 104.***.175.62

      한마디더씀. 유지비가 비슷하다하는 분들이 많은데,
      현재시판되는 C63amg 엔진가격만 얼만줄아심? 71,000 달러임.
      닛산Gtr에 달린 vr38dett 가 얼만줄암? Ams알파10 패키지 넣어도
      25000달러가 안됨. 파워는 거의2배. 뭐가비슷하단건가 도대체.

    • Jhgmgh 24.***.17.30

      유지비랑 엔진가격이랑 무슨 관계?
      또 저정도 사양의 차를 탈정도면 유지비 걱정 함?? ㅋㅋ
      차라리 시빅이랑 m3 를 비교 해보시던가 ㅋ

    • bk 104.***.175.62

      님은 그럼 장마철에 실수로 엔진 하이드로락 걸리면 무조건폐차
      하실건가봄? ㅋㅋㅋ 그리고 지금 여기서 이야기하는 독일차는 어떤사양을 말하는거임? 님 수준처럼 VW 제타 이런거 이야기하는거임? ㅋㅋ 아 그럼 ㅈㅅㅈㅅ. 원글님은 포르쉐까지 다 타보신분이라길래 말이라도 통할줄 알앗지. M4가 나와서 하는말인데 S55을 기본으로한 엔진은
      터빈씰, 헤드가스켓, 로드베어링을 4~5만에 정비를 해야하는데
      엔진 부품가격이 유지비랑 관련이없다보나? ㅋㅋ 부품도 똑같은 비례로
      말도안되게 비싼마당에? ㅋㅋ

      독일차 제대로 타보지도않은거같은데 그냥 지나가시지?
      님들이야 말로 일본차 독일차 비교를 할거면 진짜 같은급으로 타보고
      비교를해라좀. 도요타 캠리타다가 다음차 3시리즈로 무리해서
      리스햇답시고 조오타고 유지비 별로안든다고 하지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