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서 아기 분유를 샀는데 UPS에서 package를 holding하고있습니다.

  • #3617506
    package 150.***.165.65 1361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혹시 저와 같은 경우를 경험하신 분이 계신가 싶고, 어떻게 해결하셨는지 궁금하여 글을 작성합니다.

    최근 독일에서 아기 분유 대략 $1,200 정도 구매하였습니다. 기존 구매하던 곳에서 policy를 변경하여 더 이상 미국으로 shipping을 하지 않아서 처음 주문한 곳이었습니다.

    그런데 예상 배송일이 지났는데도 물건이 오지 않아 조회해보니
    “UPS is holding the cargo at a secure facility, pending instructions and agreement.” 라는 문구가 뜨고 물건은 세관 통과 후 10일정도 제자리입니다. 그래서 UPS에 전화를 걸어 물어보니 baby food에 대한 manufacture information을 자신들에게 보내라고하네요. 그래서 판매처에 문의하니 자신들은 그 정보를 제공할 수 없다고 하고요. 그러면서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고 하네요ㅜㅜ 이게 무슨 일인건지….

    그러면 이렇게 UPS에서 물건을 가지고 있고, 판매처에서는 필요한 정보를 주지 못한다고하면 어떤 조취를 취할 수 있을까요?
    UPS에 취할 수 있는 행동이 있을까요?
    판매처에 문의한다면 취소가 될지도 모르겠지만 최선의 방법은 UPS에서 물건을 받는게 최선이라 생각되서 여쭤봅니다.

    혹시 비슷한 경험을 하셨거나 잘 해결하신 분이 계시다면 도움 부탁드립니다.

    미리 감사합니다.

    • 162.***.246.63

      Ship back하겠죠. 필요한 서류 못주면 통관 못 시킬거고 결국 판매자한테 ship back할겁니다.. 환불해 달라고 하세요.

    • Oo 74.***.147.170

      양이 많으면 통관문제 생길수 있지요
      수입이 되는거에요 그냥 몇개 사는건 개인거래가 되지만

    • 개미 208.***.97.170

      근데 미국 살면서 독일 분유먹이면 좋은게 뭐 있어요? 그냥 궁금…

    • TM3 98.***.177.145

      저도 상당히 궁금하네요. 미국도 아기 많기로 세계에서 손꼽히는 나라라 옛말부터 일반 분유,특수 분유, 이유식 산업이 발달한 나라라서요. 독일제 분유를 그것도 1200불이나 개인구입했다는게 언뜻 이해가 안됩니다.

    • package 150.***.165.56

      답변 감사합니다. 원글자입니다.

      처음에 아기 분유를 찾다가 아이가 먹는게 독일분유여서 구입하게되었습니다.
      한두 박스는 큰 상관이 없는데, 직구 가격과 미국내 가격이 1통당 10불가량 차이가 나더라고요. 그리고 분유라 부피+무게 때문인지 배송비가 꽤 크게나와 한꺼번에 몇개월치를 산다는게 이렇게 되었네요. 첫째는 미국의 S* 브랜드나, E* 브랜드도 구분없이 잘 먹었는데 둘째는 다르네요.

      분유 찾을때 독일 분유까지 갔던것은 미국 분유 S*, E*, K*꺼 먹여보고 독일 분유가 좋다고해서 넘어갔습니다. 그 중에서도 애기가 잘 먹고 황금변을 누는게 있어서 그걸로 구매하려다 이렇게됐네요.
      양이 많았던게 문제같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 ㅎㅎ 173.***.147.9

      애 분유를 독일서 사서 먹이냐 라고
      쓸려다가
      혹시 애가 아픈데 특수한
      분유를 먹여야될수도 있어서
      댓글은 안달았는데
      야 진짜로
      ㅎㅎ 참나
      과하다 과해 황금변 ㅎㅎ

    • ㅎㅎ 173.***.147.9

      난어제 부추전 먹었더니
      녹색변 나오네 ㅠㅠㅠ
      나도 황금변 싸고 싶다구욧

    • Oo 74.***.147.170

      이 뷴신들니 남이 독일 분유를 먹이던 중국 분유를 먹이던 뭔 상관이래. 교육 덜 받은 티내지마라

    • ㅎㅎ 173.***.147.9

      남이 독일분유를 먹이는데 라고
      이사이트와서 글쓰면
      니말이 맞을수도있는데
      이건 본인이 독일분유먹인다고
      쓴글이니 니말이 안맞는거다

      니가오늘 똥을 먹던 누가 상관하냐
      구런데 니가 나오늘 똥먹었어
      라고 글을쓰면 댓글에 좋은소리 안나오지

      그 차이를 알겠냐? 0o 아?

    • 아니 96.***.204.242

      독일 분유를 맥이든 미국 분유를 먹이든 질문이 그게 아니자나…

      저라면 혹시 크레딧 카드로 구매했다면 카드회사에 연락을 해보겠습니다. 카드마다 혜택이 다르지만 이 경우 disupute이 가능할수도 있을듯합니다. 가능 못하더라도 시도해볼만합니다

    • 50.***.167.149

      양이 많아서 서류 준비 못하면 통관 못해요.
      원칙상 분유 같은 powder-based substances는 통관 시 350ml 또는 12oz 이상 시 import로 보기 때문에 additional screening이나 document 필요해요. 재수가 없었던 케이스네요. 최소 비용 발생할 수 있는 방법으로 ship back 시키고, 조금이나마 refund 받는게 최상으로 보이네요.

    • brad 75.***.46.173

      황금변이 뭐니해가면서 비꼬는 녀석들 있는데, 남이사 지 자식 똥을 먹이든 남극 크릴새우 이유식을 먹이던 캐비아에 밥을 비벼먹이던 무슨상관이냐?

      돈 보테준거 없으면 짜져있그라.

    • package 98.***.108.118

      원글자 입니다.
      아이가 잘 먹고 변을 잘 누는 분유를 찾는 이유로는 아이가 분유를 거부하고, 먹은 분유로 인해 피부 트러블이나 변비가 생기면 아이도 부모도 많이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내 자식에게 먹이는것이 그때 상황으로는 인터넷으로 주문이 가능하고 가격이 조금 비싸지만 못할 정도는 아니었기에 내 자식에게 좋은 것으로 해주고 싶은 마음으로 시작한건데 사람 마음이 다 저 같지는 않나보네요.

      그리고 변색이 흰색, 검은색, 붉은색이 아니라면 몸에 크게 문제 있는 것은 아니니 부추전 먹고 녹변나온 것은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초록색 풀을 많이 드신 경우에 종종 일어나기도 하는 일이죠. 식중독 또는 크론병, 혹은 만성적인 소화기능 장애가 아니라면 굳이 황금변을 고집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 글의 요지는 이런 일이 발생했을때 어떻게 대처하는지 여쭤보는 글이었는데 어떤 사람들에겐 이런 상황을 만든 저를 마냥 힐난하기 좋은 장소였던 것 같네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주신 “아니”님과 “…”님 감사합니다. 한번 더 판매자에게 연락해보고 안된다고하면 카드사 약관을 살펴보고 연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은 판매자에게 바로 환불 요청을 해야겠네요.
      분유에 대한 제한이 350 mL (또는 12oz) 라는게 조금은 충격적이네요. 제가 4달치를 예상하고 산 것은 여지없이 제 잘못입니다. 저렇게 구매한게 다른 판매처에서 판매하는 구성이 $800불 정도 되서 큰 생각없이 비슷한 구성에 다른 baby food들을 한꺼번에 주문하니 금액이 너무 커졌네요.
      다시한번 답변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