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 부탁 드립니다. – “Unintentionally” delayed payment & Credit reco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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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움 부탁 드립니다. 69.***.7.127 694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제가 작년 11월 텍사스의 한 아파트에서 move-out을 한 이후에 그 아파트에서 저에게 cleaning fee 명목으로 약 $300 를 청구했었다는 사실을 며칠 전 Annual Credit Report을 검토하던 중 알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에 캘리포니아로 이사를 올 상황이었는데, 이사 올 캘리포니아에서의 거주지가 정해지지 않아서 텍사스의 해당 아파트에 move-out 전에 이 사실을 미리 통보했습니다.그런 이유로 텍사스의 해당 아파트는 이사 갈 거주지를 적을 필요가 없다고 했고, 대신 무슨 일이 있으면 제 cellphone으로 연락을 준다고 했습니다.

    현재 텍사스의 해당 아파트는 Covid-19때문인지 사무실 연락 두절이고, debt collector 전화번호로 연락을 해서 dispute 신청하고 bill을 현재의 주소로 보내 달라고 했습니다. Bill을 수령하면 바로 납부할 계획입니다.

    Debt collector에게 왜 그 동안 저에게 연락을 안 했냐고 하니, 그것은 자기들 잘못 이라고 인정 하네요. 웃긴 것은 제가 전화를 하니 그 쪽 전산에 제 전화번호가 저장되어 있어서인지, 전화를 받자마나 제 이름을 말하며 인사하더군요. 결과적으로는, 텍사스의 해당 아파트나 debt collector가 제 연락처를 알았음에도 연락을 주지 않아서 연체가 되었고 credit report에 미불 연체 기록으로 남게 되어서 어이가 없습니다.

    Bill을 수령하면 바로 납부하면 되지만, 궁금한 것은,
    (1) 저의 고의가 아닌 이유로 연체가 되었기에, debt collector에게 연체된 돈을 지불하면서 해당 credit record를 삭제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2) Debt collector 이외에, credit 관련 3사 (Experian, Equifax, & Transunion)에 개인적으로 연락을 해서 dispute을 해야 하나요?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 지나가다 76.***.240.73

      페이하신후에 페이하셨단 영수증을 크레딧 3사에 직접 컨택해 클리어를 요구하셔야하나 이는 unpaid record를 클리어하는것입니다. Late payment 기록이 남을수 있으며 late payment은 30,60,90일에 따라 데미지가 다릅니다. 저라면 일단 페이오프한후 크레딧 3사에 연락해 클리어 요청. 만약 기록이 남아있을시 아파트 상대로 스몰클레임하겠숩니다.

    • 유학 47.***.215.65

      그래서
      move out하면
      새 주소나왔을때 반드시 통보해 줘야 합니다.

      • 도움 부탁 드립니다. 69.***.7.127

        위에 두 분의 조언과 충고 감사합니다.

        밑에 글은 혹시 저와 비슷한 일을 겪으시는 분들을 위해서 남깁니다.

        오늘 오후에 제가 그저께 Experian에 요청한 dispute에 대한 답변이 왔습니다. 저는 Experian이 dispute 과정에서 저와 제가 빚을 지고 있는 entity (텍사스의 해당 아파트 혹은 debt collector) 의 입장을 중개할거라 생각했는데, Experian이 제가 빚을 지고 있는 entity 로부터 제가 빚을 지고 있다는 단순 사실만 확인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덧붙여 Experian은 제가 이 dispute에 동의를 하지 않을 경우 취할 수 있는 4가지 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What if I disagree with the outcome of this dispute?
        1. Contact the source of the information
        You may contact the entity that originated the information and dispute with them directly. This is usually the company that provided you the loan or other credit, but could also be a collection agency or government office. The contact details for the source of each item of information are listed in your credit report.
        2. Add a Statement of Dispute
        A statement of dispute allows you to explain why you think the information is inaccurate or incomplete. The statement will appear on every copy of your credit report. Lenders and other businesses who view your credit report can read your statement and may ask you for more details or documentation as part of their application review process. To add a statement of dispute, enter the Dispute Center, choose the item in dispute, and select “Add a Statement” from the menu of dispute reasons.
        3. Dispute Again With Additional Relevant Information
        If you have additional relevant information to substantiate your claim, you can submit a new dispute by uploading the additional documentation in the Dispute Center. You can also submit a new dispute with additional relevant information to Experian at P.O. Box 4500, Allen, TX 75013.
        4. File a Complaint
        You may file a complaint about Experian or the company reporting the item, with the Consumer Financial Protection Bureau or your State Attorney General’s office. You may submit a compliant to the Consumer Financial Protection Bureau at consumerfinance.gov/complaint or by mail at Consumer Financial Protection Bureau, PO Box 4503, Iowa City, IA 52244.

        Dispute With Other Bureaus
        There are 3 credit bureaus that report your credit information: Experian, TransUnion, and Equifax. Though your dispute is completed with Experian, you may wish to also dispute with TransUnion or Equifax.

        Equifax
        • Equifax Information Services LLC
        • P.O Box 740256
        • Atlanta, GA 30374
        • Equifax Online Disputes

        TransUnion
        • TransUnion Consumer Solutions
        • P.O Box 2000
        • Chester, PA 19022-2000
        • TransUnion Online Disput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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