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와주세요… 이민사기로 영주권 기각 당할 것 같습니다..

  • #3207441
    도와주세요 223.***.61.16 5343

    안녕하세요.

    현재 미국에서 f1으로 어학원을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

    저는 미국에 온지 2년 됐고요. 어학원을 다녔습니다. 한국에서 재정 송금내역도 문제없고 어학원도 대형어학원이라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어학원 한 달 학비가 $1800) 한달에 $4000씩 한국에서 받아서 생활 했습니다.

    이번에 비숙련으로 영주권을 신청하려고 하면서 여러 정보를 알아보고 있는데요.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까 한국에서 f1 비자를 받기 위해서 작성했던 질의서(ds-160) 내용과 영주권 신청할 때 작성했던 정보가 다르면 이민국에서 영주권을 deny 시킨다는 글이 많아서 걱정입니다.

    제가 걱정인 것은 제가 한국에 있을 때 f1 비자를 받기 위해서 작성했던 질의서(ds-160)의 내용과 제 신상과 다른 점이 5개가 있어서 걱정입니다.

    1.다른 이름을 사용한 적이 있느냐에 대한 질문에 no라고 대답을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한국에서 f1 비자를 받기 6개월 전 개명을 했었습니다. 물론 비자 신청할 당시에는 여권, 신분증, 면허증, 은행 다 개명된 이름으로 바뀌어있는 상황이었습니다..

    2.졸업한 고등학교 이름이 다릅니다. 저는 아산상업고등학교를 졸업 했는데 아산고등학교를 졸업했다고 작성되어 있습니다. 즉 제가 다닌 고등학교는 Asan commercial high school인데 ds-160에는 Asan high school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3.중학교 졸업날짜가 다릅니다. 저는 중학교를 2005년 2월 11일에 졸업 했는데 ds-160에는 2005년 2월 13일에 졸업 했다고 작성되어 있습니다.

    4.출생도시가 다릅니다. 저는 대전에서 태어났는데 질의서에는 서울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5.질의서에 “Is the address of the party paying for your trip the same as your home or Mailing Address?(f1 비자로 미국에서 생활할 때 재정보증인과 너와 한국에서 같은 집에 사느냐?) 라는 질문에 yes 라고 답변 했습니다.(그 당시 저는 자취를 하고 있어서 어머니랑 독립해서 살고 있었습니다.)

    2년 전에 유학원에 맡기고선 제대로 확인 안 했던 제 잘못이죠…

    제 생각에는 제가 대졸자라서 중학교 졸업일자 다른 거, 고등학교 이름 다른 것은 크게 문제가 될 거 같지 않은데 개명한 거, 출생도시가 다른 게 문제가 될 거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1.영주권 신청시 이러한 사항이 크게 문제가 되는지요?

    감사합니다… 하 미치겠네요..

    혹시라도 유학원이나 비자발행 대행업체에 맡기신 분들은 꼭 확인하세요.. 저 처럼 후회하지 마시고..

    • MM 64.***.233.2

      이런 중요한 일을 댓글로 상담받으실려고 하십니까.

      유학원에서 당하시고도… 변호사 사무실 찾아가서 상담받으세요.

    • korean 96.***.20.108

      이민 변호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크게 문제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만 괜히 마음 고생하지 마시고 일단 변호사와 무료 상담이든 유료든 받기를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이민 서류는 항상 본인이 확인하고 사인해야 합니다. 영주권 진행시에는 좀더 확인을 잘 하시길 바랍니다.

    • 저라면 23.***.84.54

      영주권 준비는 변호사를 통해서 할것이고, 폼 작성시, 본인이 걱정되는 부분에 대한 설명을 appendix로 작성해서 폼과 같이 제출하면, 이민국에서 해당 사실에 대한 RFE를 나올 것이고, 그에 대한 대응을 하시면 된다고 봅니다. 문제를 미리알고 먼저 알리는 것이 문제를 이민국에서 먼저 확인해서 그 답변을 찾을려고 하는 거는 전혀 다른 결과를 가져다 올수 있다고 믿습니다. 지금의 단계에서는 있는 상황그대로 제출하는 것이 옳다고 믿습니다.

    • 노디 166.***.240.78

      이전에 글 올리시고 또 새오 올리신거 같아요
      이번엔 답변 드립니다.
      결과부터 말하면 부정적이에요.
      저 역시 비자 대행 유학원 이용했습니다.
      복잡한거 못하겠어서 대신 해달라고 했죠.
      달라는 정보 다 줬고 뭐 거짓말할것도 없고해서 사실대로 다 알려줬어요
      비자 한번 거절당했고 두반째에 받았어요
      아무런 문제가 되질 않았어요
      지금 시간이 흘러 사정이 있어서 미국에서 지내면서 영주권 진행중입니다
      전 노이드 래터를 받았어요
      노티스 인텐드 디나이라고 기각할 예정인데 반론할 기회는 준다 뭐 이런식입니다
      Rfe보다 더 거절의사가 확실한 레터구요
      가장 첫번째 이유가 비자 신청서에 미국내 가족이 없다고 체크되어있다는거에요
      물론 이건 대행사에서 해준거고요
      저는 한번도 거짓사실을 말한적이 없는데 어찌된 이유인지 서류상으론 그렇게 되있다고 하더라구요
      아마 비자 대행사에서 착오가 있었거나 마음대로 바꾼것 같아요
      지금 그 문제로 변호사님과 얘기했고 이 문제는 매우 심각한 문제라고 했어요
      지금 다행인게 제 메일에 보면 비자 딜리버리 주소가 대행사 앞으로 되어있다는 거에요
      그래서 최소한 거짓말할 의도는 아니었다는 모든 정황을 다 모으고 있구요.
      될지 안될지는 변호사님도 모르겠답니다.
      그래도 시도는 해보려구요.
      저도 매일 지옥같은 하루를 보냅니다.
      보다 실수없이 완벽한 비자 심청서를 작성하기위해 전문 유학원을 이용한건데 이게 이렇게 뒤통수를 맞을줄은 몰랐어요
      다 같은 심정일거라고 봅니다
      마지막으로 변호사님이 제게 해줬던 마지막 말 똑같이 해드리고 전 물러 납니다
      힘내세요..

    • lol 134.***.249.92

      아직 시작도 안하셨는데 벌써 걱정을….전 저번달 인터뷰봤고, 1번만 빼고 다 상관 없습니다. 2번경우 저도 한국에있을대 고등학교 이름이 바꼇구요. 업뎃안햇고. 졸업 일수는 학교마다 달라요. 국가마다 다른게 아니고. 틀려도 상관 없어요. 대신 달이나 년도가 틀리면 업뎃을 해야겠죠. 전 충청도에 태어났고 서울 토박였는데 인터뷰때 심사관이 출생증명서가 다르지 않냐했는데 설명 해줬습니다. 넘어 갔구요. 글구 집주소는 언제든 바낄수 있는 부분이에요. 독립이던 같이살던… 나중에 영주권신청할때 본인 정보를 다시 모두 제출해야하는데 그때 제대로 하시면 됩니다.

    • 1 96.***.242.177

      1.지가 작성했으면서 누굴 탓하고 질문은 왜 하나?
      지가 똑바로 확인을 했어야지.
      Reject가 되도 니 탓이니깐 더 이상 여기 글 쓰지마라.
      2번이면 됐다.

      2. 아직 시작도 않 했으면서 무슨.

    • h 99.***.93.97

      http://www.lawyer-shin.com/xe/immigrant_intro/36160

      영주구너 진행에 혹시 허위 서류 제출한 것 있나 … 미리 확인해 볼것

      미국에서 영주권 진행 하다 보면, 가끔 생각치도 않은 것이 툭툭 튀어 나와 잘 진행 되던 영주권 절차가 갑자기 영주권 거절, 그리고 그후에는 추방으로 이어지는 비극이 가끔 발생 합니다. 원인은 여러가지 있으나, 그중 하나가, 한국에 있는 미국 영사관에 제출한 DS-160 서류와 영주권 진행 하면서 이곳 저곳 서류상에 나타나는 직장 경력, 학력 등에 차이가 있을때 입니다. 대표적으로, 방문 비자 신청 할때나 학생 비자 신청할때, 또는 다른 취업비자 등등을 신청 하면서 적어 내거나 같이 제출하는 서류에 직장, 학력, 결혼 관계, 자녀 관계등을 적어 내는데, 나중에 미국 영주권 추진 하면서 제출한 신상 기록이나 경력 기록과 차이점이 있을때 입니다. 너무 억을한 것은, 아무 생각 없이 대강 적었는데, 또는 여행사가 대신 해주면서, 비자 브로커가 대신 해주면서, 비자 받기 위해 좋은 것들을 창조 해 가면서 , 마구 적어 내거나 서류를 마구 제출 하는 경우가 있는데, 특히 정확치 않은 서류 안 들어가게 조심 해야 합니다. 나중에 영주권 할때 또는 비자 갱신이나 다른 비자 신청할때, 기록이 다른게 나타나면, 어느 하나는 허위라고 하면서, 미국 이민국이나, 미국 대사관에서 무조건 다 거절 합니다. 항상 모든 제출 서류는 꼭 복사 하여 잘 보관 하고 있어야 합니다. 특히 여행사나 이민공사 또는 다른 대행 업체나 브로커 가 해주는 경우에는 더욱 더 제출 서류 잘 보관 하고 있어야 합니다.

    • 이승복 211.***.19.118

      제목이 이민사기라 되어있어 들어왔는데, 이민사기가 아니네요
      모든 서류는 자기가 작성했고 틀림없음을 확인한다며 서명하게 되어있는데…
      예전같았으면 설명하고 넘어갔을수있는데,
      요즘에는 글쓴이 본인도 아시다시피 까다롭게 검사하도록 바껴서
      장담 못하는 상황이네요

    • 로펌올림 미국변호사 106.***.23.139

      과거 비자 신청시 제출했던 정보가 영주권 신청시 제출했던 정보와 불일치하는 경우 이 때문에 영주권 신청이 거절되는 경우는 종종 있습니다. 모든 정보가 다 완벽히 일치하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항상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보통 이슈가 되는 것은 본인의 취업경력이나 혼인관계 등에 관한 정보 (비자 및 이민신청시 승인여부를 가르는 사안이 될 수 있기 때문에)인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비자 신청시 직장이 없는데 직장이 있다고 했다든가, 취업 경력이 없는데 있다고 했다는가 하는 사항은 문제가 될 소지가 큽니다. 그러나 졸업일자가 며칠 차이가 난다든지 출생도시가 대전인데 서울로 잘못 표기가 되었어도 비자심사나 이민심사에 큰 차이를 발생시킬 이슈는 아니므로 문제를 삼을 가능성은 낮다고 보여집니다. 개명 또한 개명을 하기 이전에 미국비자를 신청한 적이 없다면 다른 이름을 사용한 적이 없다고 해도 무방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모든 정보가 반드시 100% 일치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Immaterial information (중요하지 않은 정보)라면 불일치하더라도 영주권 신청에서 통과하는 사례는 얼마든지 있습니다.

      임앤유글로벌이민센터
      http://immigration-uslawyer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