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현재 미국에서 f1으로 어학원을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
저는 미국에 온지 2년 됐고요. 어학원을 다녔습니다. 한국에서 재정 송금내역도 문제없고 어학원도 대형어학원이라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어학원 한 달 학비가 $1800) 한달에 $4000씩 한국에서 받아서 생활 했습니다.
이번에 비숙련으로 영주권을 신청하려고 하면서 여러 정보를 알아보고 있는데요.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까 한국에서 f1 비자를 받기 위해서 작성했던 질의서(ds-160) 내용과 영주권 신청할 때 작성했던 정보가 다르면 이민국에서 영주권을 deny 시킨다는 글이 많아서 걱정입니다.
제가 걱정인 것은 제가 한국에 있을 때 f1 비자를 받기 위해서 작성했던 질의서(ds-160)의 내용과 제 신상과 다른 점이 5개가 있어서 걱정입니다.
1.다른 이름을 사용한 적이 있느냐에 대한 질문에 no라고 대답을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한국에서 f1 비자를 받기 6개월 전 개명을 했었습니다. 물론 비자 신청할 당시에는 여권, 신분증, 면허증, 은행 다 개명된 이름으로 바뀌어있는 상황이었습니다..
2.졸업한 고등학교 이름이 다릅니다. 저는 아산상업고등학교를 졸업 했는데 아산고등학교를 졸업했다고 작성되어 있습니다. 즉 제가 다닌 고등학교는 Asan commercial high school인데 ds-160에는 Asan high school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3.중학교 졸업날짜가 다릅니다. 저는 중학교를 2005년 2월 11일에 졸업 했는데 ds-160에는 2005년 2월 13일에 졸업 했다고 작성되어 있습니다.
4.출생도시가 다릅니다. 저는 대전에서 태어났는데 질의서에는 서울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5.질의서에 “Is the address of the party paying for your trip the same as your home or Mailing Address?(f1 비자로 미국에서 생활할 때 재정보증인과 너와 한국에서 같은 집에 사느냐?) 라는 질문에 yes 라고 답변 했습니다.(그 당시 저는 자취를 하고 있어서 어머니랑 독립해서 살고 있었습니다.)
2년 전에 유학원에 맡기고선 제대로 확인 안 했던 제 잘못이죠…
제 생각에는 제가 대졸자라서 중학교 졸업일자 다른 거, 고등학교 이름 다른 것은 크게 문제가 될 거 같지 않은데 개명한 거, 출생도시가 다른 게 문제가 될 거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1.영주권 신청시 이러한 사항이 크게 문제가 되는지요?
감사합니다… 하 미치겠네요..
혹시라도 유학원이나 비자발행 대행업체에 맡기신 분들은 꼭 확인하세요.. 저 처럼 후회하지 마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