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복되는 일이라 저한테 문제가 있는거 같습니다. 전 개발자입니다
예전에 qa 가 무슨 테크니컬한 문제로 저한테 물어본적이 있습니다. 잘은 모르겠지만 일단 제가 한번 investigate 해보겠다 그랬습니다. 그래서 걔한테 set up 물어보고, 3일동안 씨름했습니다. 계속 걔한테 메세지 보내서 한번 이렇게 하면 어떨까 저렇게 하면 어떨까. 이거 시도해본다음 결과 보내줘.
저 딴에는 성심성의것 도와준다고 생각했는데 어느순간 짜증을 내더군요.“그래서 이거 보내면 돼?!!!! 알았어 보내줄게 끊어.” 뚝.
어안이 벙벙하더군요. 결국 해결못해서 미안하다고 했습니다.
이번에도 support 팀 누가 저한테 이러이렇한 에러가 뜨는데 알고있냐 길래 일단 제가 한번 보겠다 그랬습니다. 어떤 Parameter들 썼는지 , credential, 어떤 버전인지 물어보고 씨름하고 senior dev 들한테도 물어가며 시도 해봤는데 안되더군요. 이틀뒤 해결하지 못했다 그러니까 좀 짜증이 난 눈치입니다.
뭔가 저한테 문제가 있다고는 보는데 제가 어떤 부분에서 잘못을 한건지 몰라서 답답합니다. 해결은 뮷했지만 선의로 내 시간 들여서 내일처럼 봐준건데 저렇게 화를 낼수도 았구나 싶습니다.
그냥 자신없으면 잘 모르겠다 하고 돌려보내는게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