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저는 순수하게 생물학 전공을 했습니다. 박사를 곧 마칩니다.
그 동안은 박사 졸업 후 포스닥 몇 년하고 교수나 회사에 지원해서 잡을 잡으려고 계획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코로나 사태를 겪으면서, 꼭 실험실에 나가지 않아도 내 일을 꾸준히 할 수 있는 직업이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제가 그 동안 해온 박사 연구는 꼭 실험실에 나가서 해야하는 일이었거든요.그래서 졸업하면 다른 것을 해봐야 겠다는 생각으로, 데이타 사이언스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제가 지금 하는 생물학 연구의 데이타는 빅데이타는 아니지만, 엑셀로 데이타 분석하고 그래프 만드는 일을 하기 보다는,
파이썬으로 직접 코드도 만들어 보고, 통계 분석도하고, 그래프도 만들어서 해왔습니다.
물론, 파이썬 실력이 좋은 것은 아니지만, 조금씩 실력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현미경으로 이미징을 많이 하는데, 최근에는 이미지 분석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어서,
딥 러닝을 공부하려고 생각 중에 있습니다.데이타 사이언스로 근무 하시거나, 잘 아시는 분 계시면 제 지금 상황으로 취업할 만한 분야가 있을까요?
제가 뭐 생물학 전공이라서 이쪽 분야에 대한 취업은 잘 아는데요.
데이타 사이언스쪽 취업에 대해서는 잘 몰라서요. 가능할지도 사실은 모르겠습니다.
물론, 어설픈 실력으로 취업을 하는 것은 쉽지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프로그래밍 하는 것도 재미있고, 앞으로 배우려는 의지는 있습니다.
최고는 아닐지 몰라도, 중급 정도의 실력을 가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길게 보면 긴 인생인데, 처음에 낮은 곳에서 시작하더라도, 꾸준히 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거란 생각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혹시 조언 주실분 계시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