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suv는 무조건 4륜으로 가세요. 차가 무겁고 차고가 높아서 롤오버 확률도 높은데 4륜이 결정적일때 도움이 된다는 전문가들의 조언이 괜히 나오진 않았겠죠.
동네에서 타는데에는 어느것을 타건 상관없어요.
어차피 요즘 4륜은 평상시에 2륜만 돌아 기름아껴줍니다. 비상시나 혹은 4륜 기능을 켰 경우에만 나오는 차가 대부분이에요.
차 한 5-7년 타면 통계적으로 반드시 한 두번은 빗길이나 어떤 상황에서 위험한 순간을 맞습니다. 이 한순간을 위한 보험이라 생각하세요.
제가 진짜 고속에서 갑자기 떨어지 장애물을 피하는데 이제 죽는구나 하는데 4륜이 잡아주면서 돌지 않고 기적적으로 살아온 경험이 있어요.
제 뒤에 오던 차들은 거울 보니 뒤로 막 엉키면서 작살이나고….무시무시한 경험이었습니다.
차 살때 4륜살까 좀 더 싼 2륜 살까 하다 안전을 위해 4륜 샀는데 그게 신의 한수 였지요.
사고란게 그래요. 다들 다 괜찮다…..이건 그러뉴극한 상황을 만나기 전까지 입니다.
왜 비싼차를 사나요? 비싼 값을하기에 지갑을 여는겁니다.
좋은차들의 급정거시 10피트 더 빨리 서는 것, 차가 돌지 않고 4륜이 잡아주고 ESP같은 기능들이 최적화 되어있어 롤오버 안생기고, 충돌시 더 안전하게 튼튼하게 구조가 보호하고….
전문가 마다 다르지만 어느전문가들은 그래서 거품을 물면서 무조건 4륜 사라고 합니다.
사고율이과 부상율이 말을해요. 통계를 보면 답이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