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항이나 기타 대리점에서 한국 휴대폰을 임대하거나
2) 현재 사용중인 전화기를 계속 사용하려면 한국에도 pre-paid (선불) 유심칩이 있으니 맞는걸 구매해서 미국칩을 빼고 한국칩을 껴서 사용하면, 한국 010 번호를 받아서 보통 한국 핸드폰처럼 쓰면 됩니다. 미국에 돌아갈때는 한국칩은 빼고 다시 미국칩을 껴서 사용하면 됩니다. 이경우 At&t에서 country lock 이 걸려 있으면 안됩니다. 컨트리락 유무는 at&t로 문의, 선불유심 구매는 인터넷 검색하시길.
혹시 한국에 안쓰시는 공기계가 있다면 통신사 가서 선불폰 개통가능합니다. 공유심칩이 있으면 완전 무료지만, 만약 유심칩을 사셔야 한다면 돈을좀 내셔야 할거에요. 대신 스마트폰으로 하실경우 데이터는 안됩니다. 태블릿일경우 데이터가 된다고 하더라구요. 이번에 약 2주동안 한국에서 만원 충전해서 실컷 쓰고 왔네요 (SKT). 전화와 text 만 됩니다. 전화로만은 한 40분 정도라고 하더라구요 만원어치면.
두달전에 한국가서 한달 있다 왔는데 제 아이폰(버라이즌) 락 푼후(전화해서 해외에서 사용한다 하면 됨) 한달동안 정지해놓고 한국에 skt대리점 가서 유심칩 7천원인가에 사서 한달간 개통해서 쓰다가 해지하고 왔습니다. 제일 싼 플랜(3만 얼마였던듯.. +개통비도 조금 있던거 같네요 2만원이었나?) 으로 했는데 전화 문자 아주 많지는 않지만 쓸만큼 주고(전화시간 모자르면 한국에선 건사람이 내니까 친구한테 걸어달라 하면됨) 데이터 800메가 였던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