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주에서 필라델피아로 이사를 갑니다.
이사 가는 날짜 며칠 뒤에 보험 6개월 계약이 만료가 되는데, 같은 회사에서 같은 policy를 유지할 생각입니다.
그런데 필라델피아는 대도시라 보험이 더 비쌀 것 같고
제가 지금 무직 상태라서.. 그냥 지금 보험 유지하는 건 그냥 결제만 하면 되는데 지역 바꾸면서 income 증명하라고 할까봐 걱정됩니다..
그냥 현재 policy로 결제하고 필라델피아로 가도 상관 없을까요?
주가 바뀌면 보험조건이 바꿔질 수 있기에 다시 신청해야 한다고 하던데요.
저도 직장때문에 저만 타주로 가게되어 이전 보험회사에 물어보니 다시 새로 신청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자동차보험은 차주의 소득에 따라 보험금액을 정하는 것이 아니라 차의 밸류에 따라 달라지죠.
dd님이 무직이든 재벌이든 2012년도 소나타를 타고 다니면 그차에 합당한 보험금액을 내면 그만입니다.
Technically, 보험회사에 이사하는 것 말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결제하면 현재 policy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만에 하나 사고가 나서 보험으로 처리하려고 할 경우, 보험회사에서 조사 나와 현 거주지가 보험 policy와 다르다는 걸 밝혀내면 그때부터는 보험적용을 하!나!도! 못 받습니다.
보험이라는게 만약을 대비해서 드는 건데 그런 경우에 적용을 받지 못할 거라면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보험 계약시 인컴은 보지 않는 걸로 압니다. 얼마가 됐든 만약의 사고 때 제대로 된 보험 커버를 위해 이사가는 지역에서 다시 보험 드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메사츄세츠 주만 아니시라면 레지스트레이션을 유지한다는 전제하에
기존 policy 사용하셔도됩니다.
Geico 커버리지는 50개주 풀커버라서 문제없습니다. 사고가 나도 잠시 필리에 파견나왔다고 하면되거든요.
굳이 필리가 이제 permanent residence 라고 할필요가없습니다.
주마다 보험 규정이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들어야 하는 주마다 다른 보험 내용과 기준에 따라 보험 들어야 합니다
저흰 미시간에서 켄터키로 이사왔고
미시간주와 켄터키주의 보험 기준이 달랐습니다
geioco 에서 잘 알고 있습니다
각 주의 규정에 맞게 하시고 이사가신곳의 DMV 가셔서 현 주거지 주소로 등록하시는 게 가장 안전하실 것 같습니다
매월 내는 보험료가 좀 달라질 수 있지만
가장 안전하고 이치에 맞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