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02-0417:08:30 #3425475고민 71.***.241.131 2925
혹시 여기서 일하고 계신분 있으시면, 회사 분위기나, 문화, 업무강도, 야근 등등,
어떤 것이라도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아직도 예전 한국 같은 분위기라고 비추하는 분들이 많은 거 같아서요…
직종은 IT 입니다.
-
-
가서 일해보시면 압니다^^
-
말씀하신 의도를 보면 힘들다고 하신거 같은데 맞나요?
-
-
얼마전에 거기에서 탈출하였습니다. 일주일에 4일은 서부 사람들 퇴근 할때 같이 퇴근한다고 보심 됩니다.
-
헛.
그럼 출근은 3시간 늦게 하나요?
-
-
10년전에 한국 LG CNS 공공사업부에 있었습니다.
그당시 공공이 하도 막장이라 해외사업부나 지원본부 볼때마다 참 꿀빤다 생각했었는대
거기도 나름 힘든가보내요.그래도 설마 공공프로젝트보다 더하겠어요? => 2년간 휴일 전무(토,일,연휴 무조건 출근) / 8시 출근 밤 11시 이후 퇴근 / 프로젝트 팀원중 사상자 5명 (사망1, 입원 2(본인 포함), 지병악화로 퇴사2) / 야근비, 저녁식비 없음 / 네트워크 엔지니어가 자바코딩 배워서 개발에 투입
-
한국서 일 안해봐서 궁금해서 여쭙습니다.
정말 휴일 없이 그렇게 하루에 12시간 이상을 계속 연속해서 근무를 하나요?미국 회사 회계펌 로펌 근무해본 경험은 근무시간은 길던 적던 다른 일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아예없습니다.
점심 시간 정도 따로 근무시간에서 빼서 조금 쉬고.
나머지 근무시간엔 사실 잠깐 화장실 가는 것 빼곤 실제 근무합니다.한국 대기업 힘들다힘들다 하는데 친구들 출근하지마자 담배피고 커피마시고 수다떨고 점심시간 길게 가져가고 오후 2-3시나 되서 슬슬 일을 시작해서 두어시간 뒤에 다시 저녁 먹으러 나가고 다시 돌아와서 일 두어시간 하고 슬슬 퇴근 시간되는데
어떤 친구는 그 시간에 집에 다녀오고 아니면 저녁먹으러가서 2-3시간 보내고 8-9시쯤 이제 야근하자!! 이러던데..
극히 비효율적으로 보이는데 이게 그 녀석의 일상입니다. S그룹 디스플레이 과장한놈 차장 한놈입니다.
대리때도 다를게 없었는데이런 근무강도를 빡세다고 표현하나요 단순히 시간을 많이 보내서? 회사가 한국에선 그냥 생활 공간 같습니다. 개인 생활과 분리가 안되어있어요. 맞나요?
-
참고로 로펌이나 회계펌에서 (미국) 10시간 정도 근무하면 정말 진이 빠지는 느낌이 듭니다. 정말 10시간중에 8시간은 빌링되는 시간이고 그 시간은 빼거나 더 할수 가 없거든요. 분단위로 보고하고 넘치면 겁네 갈굽니다. 땡땡이 쳐서 시간을 보고할수가 없어요. 해야할 일이 정해져있고 보통 시간이 정해져있고 그안에 해내야하고 못하면 오버타임하는데 그걸 전부 빌링할수 없거든요…아무튼.
-
예를 들으신 친구분 경우도 아주 많지만, 고객사에 파견되서 일해야하는 대다수의 용역은 그러다가 짤리기도 합니다.
미친듯이 바쁜 이유중 하나가 건설, 유통, IT 분야에 만연되어 있는 하도급과 경쟁입찰때문이죠.
프로젝트 비용 아낀다고 10명이 할 일을 2-3명이 해야하는 구조.-
답변 감사합니다. 실제로 그런 경우도 있네요.
-
-
S그룹 반도체 연구개발직 5년 종사했습니다.
님께서 말씀하신 패턴을 보이는 경우가 상당히 있습니다. 10시간 쭉 열심히 일하는 경우도 많긴 한데 몇일이나 몇달 가겠습니까…
열심히 해도 어차피 나만 혼자 일찍 퇴근 못하는 것 혹은 눈치 봐야 하는 것도 쉬엄쉬엄 상황 봐가면서 하는 하나의 이유가 됩니다.
일례로 개인당 주당 “최소” 하루는 정시 퇴근하기 문화를 시작했었는데 결국 다른 4일은 무조건 야근하는 문화로 되었습니다.
데일리 하루 두번 오전 9시 저녁 7시 미팅한 적도 있었는데 저녁 7시 미팅하고 다음날 아침에 새로운 거 뭘 또 얘기하겠습니까?
그냥 윗 사람이 아랫사람 쪼는 것이죠. 그럼 아웃풋 좋을 줄 알고.. 실제 이런게 그 회사 돌아가는 원동력 중 하나입니다.
효율로 따진다면 아주 나쁜 점수 주고 싶네요. 임원 보고자료 준비 위한 미팅 위한 프리미팅 위한 내부미팅…
-
-
-
뉴저지 CNS ….5시 20-30분되면 거의 다 간다고 했는데….
그게 거짓말이었나보네요… -
한국계 회사는 한국인과 미국인의 두 가지 시간표가 따로 있다고 보시면 정확할 겁니다. 여기서 학부 졸업한 백인들은 정시퇴근. 한국인 매니저들은 터치 못 함. 반면 그 밑의한국인들은 직장상사 따라 같이 늦게 퇴근.
-
똥인지 된장인지 먹어봐야 알겠냐고 하신 이모부님 말씀을 뒤로하고 입사 했었습니다. 네.. 똥이었습니다.
-
뉴저지 LG CNS 계시던 분들이 탈출해서 텍사스의 한국계 회사들(ex. 효성 노틸러스 등등)에 많이 가있더라구요. 썩 근무환경이 좋은 곳은 아닌 듯 싶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