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뉴욕쪽에 잡을 얻게 되어 뉴저지 쪽에 집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주변에서 가격대비 퀄리티, 교육환경 (현재 아이는 초등학교 2학년)과 한국 관련 마트나 병원 등을 고려할때 Cresskill 쪽에 집을 구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제가 그간 남부 시골에서만 살다보니 뉴저지 쪽을 전혀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Cresskill에서 한인타운이 있는 Palisades Park나 Fort Lee는 차로 5-10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고, Cresskill에서 Manhattan으로 가는 버스도 하루에 수차례 있습니다만, 뉴욕 어디에 직장을 잡으셨는지요. 운전해서 출퇴근 하실건지, 버스로 이동하실건지…
맨해튼에서 다리 하나만 혹은, 터널 하나만 건너면 맨해튼인데요, Hudson river를 사이에 두고 이쪽은 뉴욕주 맨해튼, 이쪽은 뉴저지주인건 이미 알아보셔서 아실거고.
Cresskill에서 뉴욕으로 출퇴근 하시려면 가장 빠른길은 죠지워싱턴 브릿지(조다리라고 부름 -.-)를 건너는건데, 출퇴근시간엔 꽉꽉막혀서 감안하셔야합니다.
아이들 키우며 사시기엔 괜찮은 환경이구요. Leonia도 괜찮은데, 함 고려해보세요. 거리는 둘 비슷하고, 리오니아도 아늑하고 아기자기하고, 아이들 키우기에도 좋아요. 시세 비슷하다고 알고있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저는 로어 맨하탄 쪽에 잡을 얻었습니다. 제가 지인분께 들은 바로는 버스 타고 맨하튼 터미날에 내리면 된다고 하던데.. 교통이 막히는 건 감안할려고 합니다. 아이 교육이나 생활환경이 괜찮은지가 알고 싶었습니다. Cresskill 교육은 어떤가요? 사실 포트리는 너무 사교육이 심하고 경쟁이 너무 치열하다고 하던데요.. 저는 좀 무난한 곳을 찾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