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저지 학군… 헷갈립니다.

  • #292854
    뉴저지 70.***.113.68 6134

    뉴저지로 온지 6개월 정도… 이제 곧 집을 장만할까 준비중입니다. 이전에 캘리포니아 있을때는 어느 동네가 집도 좋고 학군도 좋은 편이라는것은 확실한 편이었는데, 뉴저지는 그곳에 비해 인구밀도가 높고 교육열도 높은 편이라 그런지 정말 좀 헷갈리는군요.
    지금은 버겐카운티에 거주중입니다만, 버겐카운티에 국한하여 집을 찾을 예정은 아닙니다. 저의 고민은…

    1) 뉴욕 가까운 지역에 비교적 새 집들이 있고 괜찮은 사립학교가 있는 지역은? 뉴욕근처는 공립학군은 좋지 않다고 들었습니다…

    2) 뉴욕에서 좀 멀다면 학군이 최고 조건입니다 (많은 한국분들과 마찬가지로…) 제가 알아본 바로는 Tenafly, Ridgewood (이상 버겐), Morristown 근처 (모리스 카운티?), Princeton, Summit, Short hill 등이 좋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 이 지역들에 대해 어떤 정보든… 학교수준이라든지, 한국인들이 많은지 적은지, 실제 맨하탄으로의 출퇴근은 어떤지…

    뉴저지에 오래 거주하셨던 분들의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집 가격은 비교적 비싼 수준도 감당가능합니다.

    답변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 리지우드 70.***.204.135

      지금 살고 있는데 그냥 괜찮은데 만족스럽진않네요.
      저는 맨하탄 출근괜찮은 웨체스터로 옮겨볼까하는데 아시는분 이것도 답변좀주세요.
      학군이 좋아도 원하는건 사람마다 다르니까요.
      이번 일월에 딸아이 학교 전학생이 6명 그중 3명이 한국아이들이에요.
      한국사람들 들어오는 속도가 엄청나네요.

    • 도일 209.***.224.135

      Morris County에 살고 있습니다. 이 부근에서 학군이 괜챦은 곳으로 알려진곳은 Chatham, Madison, Summit, Millburn-ShortHill(두 타운이 같은 학군입니다) 등이고 조금 떨어진 Westfield도 괜챦은 지역으로 알고 있습니다. 맨하탄 출퇴근을 고려하신다면 당연히 mid-town direct 기차가 있는 Madison-Chatham-Summit-Short Hill-Millburn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PennStation 까지 express를 타면 40분 정도면 갈겁니다. 그 중에 Summit이 가장 교통 여건이 좋습니다. 집 가격은 Shot Hill은 워낙 비싼지역이고, 그 다음 Summit이 비싼 지역입니다. 이 쪽 지역은 버겐과는 달리 한국사람들이 별로 없습니다.

    • 포그 69.***.180.183

      저희 웨체스터에 살면서 52th & Park로 둘다 출근합니다. 초등학교는 학군이 별로 상관없다고도 하는군요. 가장 학군좋은곳은 Egemont, Scarsdale (60만불에도 집 없습니다) Rye brook 등등입니다만, 버스로 통근하면 겨울에 기다리는것도 싫고, 막히는것도 싫어서 저희는 기차통근을 원하여 웨체스터로 정했습니다.
      저희는 적절한 eastchester를 추천합니다.그러나 Property Tax 는 장난 아닙니다. 뉴저지는 동네에 따라 너무 한국분들이 많군요, 저렴하다는 장점은 있으나,,
      저희집을 구해준 realtor는 일본분이셨는데 잘 해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