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저지에서 캘리포니아 차 몰고가면 얼마나 걸리나요?

  • #305729
    이사 준비 208.***.109.225 7615

    직장문제로 뉴저지에서 캘리로 이사가게 되었습니다. 2베드룸에 아이가 하나 있어서 견적이 꽤 나옵니다. 그나마 비용을 아껴볼까 차는 맡기지 않고 직접 운전하고 갈까 생각중입니다. 한번쯤은 크로스컨트리 해보는 것도 평생 한번 할까말까한 기회인것 같아서요. (사실 중간에 숙박비,식비,기름값 계산하면 비용 절감효과는 없을 것 같습니다만…) 미국에 온 지 얼마 안되고 처음 이사하는 거라 질문 올립니다.

    질문입니다.

    1. 뉴저지에서 캘리까지 대략 몇일 예상해야 될까요? 특별히 중간에 관광은 계획하고 있지 않지만 아이 때문에 하루에 8시간 이상은 운전하기에 무리일 것 같습니다.

    2. 특별히 준비해야 할 사항이 있는지요? 워낙 장거리라…

    3. 혹시 추천해주실만한 운송업체 있으신지요? 이런 질문은 괜히 광고로 오해 받을까 조금 조심스럽습니다만 대략 한인업체나 미국업체나 별 차이가 없는지요?

    경험 있으신 분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13423 98.***.66.102

      저는 5일걸렸습니다.. 월요일 오후에 출발하여 금요일 늦은 밤에도착하였습니다. 86번타시면 됩니다..지도도 필요없고..

    • me 68.***.84.47

      저는 장거리 운전은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너무 고생이거든요.
      더우기 혼자 운전해야 하시면요.

      mover 이용 하실때는 broker하고 계약하시지 마시고요.
      트럭가지고 있는 회사와 계약하시는게 확실하시고요.
      대도시로 오고가시기 때문에 한국업체든 미국업체든 3~4군데
      견적받아 보시면 감이 옵니다.

      self pack하는 트럭도 한번 생각해 보심이..

    • 경험자 75.***.92.98

      저는 조지아에서 캘리, 캘리에서 뉴욕, 그리고 뉴욕에서 캘리로 3번 이사를 했는데, 그중 2번은 자동차를 대륙횡단을 했습니다.개인적으로 이사회사는 한인회사를 추천하고 뉴욕에서 LA로 가는경우 LA에 있는 회사를 이용하면 20-30 프로 정도 싸게 이용할수 있습니다.(빈차로 돌아오는것을 이용하는거지요..단 픽업 시간이 정확하지 않아서 몇일정도의 여유를 가지고 날짜를 정하는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짐을 내리면서 오는것이고 날씨 상황이 달라질수도 있어서.. 개인적으로 2424usa라는 회사에서 2번 미국회사에서 1번했는데,2424usa가가격과 서비스면에서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저는 첨에는 2살 10월된 아들하고, 두번째는 5살, 1살8개월된 두아들을 동행하고 대륙횡단을 했습니다.

      비행기를 탔을경우 용을 뽑아보면 비행기표 200×3 + 자동차 운송비 (900) + 랜트비 +@=1800~2000 정도라고 생각하면 상당히 비용 절감을 할수 있지만 저의 경우 어느 정도 여행의 의미를 함께 하면 좋은 추억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경험을 통한 몇가지 팁이 있다면 뉴저지에서 캘리로 오는경우 시간이 조금씩 늦어지기때문에 좀더 수월하게 운전할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계획을 세울때 몇일에 갈것인가를 정해야 하는데, 7일정도에서 10일 정도로 여유있게 시간을 잡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어느 지역에서 잠을 잘것인가를 정하는데 미리 예약을 하거나 하면 정해진 시간을 맟추어야 하기때문에 많이 힘이 듭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주 경계를 넘을때마다 tourist information center에가면 숙박에 대한 책자가 있습니다.(아니면 주유소나 맥도날드 같은 편의점에도..) 그책자에 보면 할인 큐폰이 있고, 고속도로 주변에 있기 때문에 시간을 많이 소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가는 도중 전화해서 방이 있는지 확인 하시고 가면 됩니다.

    • 경험자 75.***.92.98

      계속해서..참고로 information center는 5시에 문을 닫습니다.
      저의 경우 첫째날 가능한 많이 운전하는것이 좋습니다. 아이도 첫날은 잘 버틸수 있고, 가능한한 많이 가는것이 전체적인 일정을 파악하는데 좋습니다. (8시간에서 10시간…) 아침일찍 출발해서 4시간 운전하고, 점심먹고 좀쉬고 운전 저녁 먹고..
      좀더 운전.. 아이가 자면 최대한 많이 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둘째날 부터 여유가 맣이 생깁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서 준비해간 아침을 먹거나, 아님 호텔이나 인에서 나오는 아침을 먹고 출발.. 4~5시간 운전 점심..
      일정 종료…

      저의 경우 조금 돌아가더라도 미국에서 가고 싶었던 도시들을 일정에 넣어서 오후에는 도시를 돌아 다니며 구경하고, 유명한 박물관이나 유명 관광지를 같이 서치해서 오전에는 운전하고, 오후에는 관광하는 형식으로 하였고, 아이가 차에서 잠들면 최대한 많이 운전해서 가고, 중간에 정말 가고 싶었던 여행지의 경우 하루나 하루반 정도의 시간을 보내면서 대륙횡단을 햇습니다. 이런식으로 하면 크게 힘들지 않게 여행할수 있습니다.

    • 원글 208.***.109.225

      조언 주신분들 너무 감사드립니다. 저도 생각치도 못했는데 경험자님 말씀대로 LA에 있는 업체를 한번 컨택해봐야겠네요. 아이는 차 오래 타는것을 싫어하는데 중간 중간에 다양한 comfort foods로 달래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