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Westchester county vs. 북버지니아 살기

  • #3666261
    dd 73.***.32.220 454

    White Plains, NY랑 북버지니아 중 고민하고 있습니다.
    지금 회사에서 앞으로 1~2년 정도는 원격으로 일할 것 같고요.
    그 후에는 직장을 구해야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쪽이고요.
    살기 좋고, 할 것 많고, 사람들 좋은, 재밌게 살 수 있는 곳이었으면 좋겠고요.
    집에서 아시안 요리 해먹고, 책 읽고, 컴퓨터 하고 노는 것 좋아하지만, 매일 헬스장 가서 운동하고, 수영장도 가고 바다도 가고 등산도 가고, 도시 돌아다니고 펍 가서 풋볼 보고 맛있는 거 사먹고 밖에서 노는 것도 즐깁니다.
    30대인데 애는 한 2년 뒤에나 생각하고 있어서 학군은 크게 중요하진 않습니다.
    둘 중 하나로 이사하면 일단은 4년 정도 살 생각 하고 있습니다 (그 이상 살 가능성도 있지만).

    다음은 제가 알아보면서 느낀 점들입니다.
    White Plains, NY
    장점
    1. 작은 도시지만 다운타운 내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H Mart, 각종 그로서리 스토어 (홀푸즈, Wegmans, etc.), 몰 2개, 큰 도서관, Pace Law School 캠퍼스, gym 등 없는 게 없어서 편리할 것 같다.
    2. 뉴욕까지 기차로 가깝고, 차로 30분 거리에 산, 바다 (코네티컷 쪽), 허드슨 강 등 갈 곳이 많다. 특히 자연이 아름다운 것 뿐만 아니라 그 안에 다양한 artifacts가 있고 옛날 대부호들 맨션들이나 유명 작가 생가 등 역사가 있어서 더 볼 거리가 많다.
    3. 한국 직항이 더 많다

    단점
    1. 디씨 근교보다 세금, 물가, 렌트가 좀 더 부담된다
    2. 아시안이 적다

    Washington, D.C. 근교 (여기는 Westchester만큼 자세히 알아보진 않았습니다)
    장점
    1. 세금이 더 낮고 물가, 렌트가 좀 더 싸다
    2. 배우자 부모님이 가까이 사셔서 (차로 디씨에서 1시간 vs. 뉴욕에서는 4시간) 만나기 편하고 여러 도움 주고 받을 수 있다
    3. 깨끗하고 학군 좋고 tech job이 더 많다 (뉴욕시티랑 비교하면 뉴욕시티가 더 많을 수도 있지만…)

    단점
    1. 워싱턴 디씨보다는 뉴욕이 더 재밌는 게 많다
    2. 여름에 더운 날씨와 벌레 (개인적으로 추운 게 나음), 그리고 뉴욕보다는 나무들이나 자연이 덜 예쁜 것 같다 (이건 제가 별로 안 가봤으니 틀릴 가능성이 높음)

    뭐 이 정도인데..
    둘 다 미국에서 손꼽히는 동네인 만큼 어딜 가도 잘 살겠지만 막상막하여서 결정이 어렵네요.
    한마디로 뉴욕은 애 생기기 전에 한 번 살아보고 즐기기 좋을 것 같지만 돈은 좀 덜 모일 것 같고, 디씨는 살기 자체는 더 좋을 것 같은데 더위 짜증나고 뉴욕처럼 막 재미있을 것 같지는 않고..

    • ㅇㅇ 173.***.188.49

      당연히 북버지니아 아닌가요? 페어펙스 정도면 한국인들에겐 천국일텐데

    • 11 107.***.226.31

      저도 두군데 붙었지만 싱글이라 북버지니아보다는 와잇플레인즈로 온사람입니다 매우 만족합니다. 북버지니아는 가정이 있으면 살기 좋을 것 같습니다.

    • K 24.***.64.149

      둘 다 괜찮음 !!!

    • 72.***.133.24

      매일 헬스장 가서 운동하고, 수영장도 가고 바다도 가고 등산도 가고, 도시 돌아다니고 펍 가서 풋볼 보고 맛있는 거 사먹고 밖에서 노는 것도 즐깁니다…….딱 켈리포니아 생활인데요. 어짜피 리모트로 일하려면 그냥 켈리로.

      둘중에 하나라면 그나마 1번. 2번 버지니아도 열라 심심합니다. 그냥 한국인만 많지 문화가 없어요 (한국음식점은 많은데 맛은 별로…물론 뉴욕이나 LA기준으로). 자연도 진짜 별로. 여름은 후덥지근 (한국하고 비슷) 하도 깨무는게 많아서 나가기도 싫음. 바다는 주변에 많지만….음,,,나갔으면 그런 물엔 안들어감. 해파리한테 쏘여서 뻘개가지고 나옴. 낚시는 잘됨. 버지니아도 렌트는좀 싸도 뭐 그렇게 싸지도 않아요. 님에 글을 보도 성향을 보니 1번.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