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한인 건축사무소 연봉

  • #2970583
    건축 174.***.200.207 2160

    적지 않은 40대 초반 나이에 건축석사 졸업을 앞두고 있는 사람입니다. 실무 경험은 없고 인턴 경력이 전부입니다. 한국에서는 경영학 전공으로 대기업 건설사업부에서 10여년 재직했었는데 사업개발 분야에서만 일했었습니다. 이번에 뉴욕(뉴저지)에 소재한 한인 건축사무소에서 인터뷰 제의가 왔는데 희망 연봉을 꼭 제시하라고 말씀하시네요. 실무경력이 일천하여 큰 기대는 안하고 있습니다만 대략 어느 정도선에서 시작해야할지 감이 안옵니다. 혹시 관련 분야 종사자 계시면 지도편달 부탁드리겠습니다.

    • 1 63.***.225.35

      glassdoor.com 가서 한번 검색해 보세요.

    • 건축 174.***.200.207

      Glassdoor에서 한인건축사무소 정보를 구할수 있는지요? 지인 말로는 한인건축사무소는 연봉이 미국회사들 보다 훨씬 낮다고하는데 정보를 구할길이 없어 여기에 여쭤봅니다.

    • Former employee 24.***.249.228

      They pay around $500 /week to someone with no experience.
      I guess they asked how much you want because of your age and job experience in Korea.
      I’m not sure how much you expect but I would ask around $1000 /week.
      They wouldn’t pay more than that.

    • hhh 206.***.223.193

      저라면 7~8만 정도 부르고 왜 그정도 원하는지 logic 몇가지 가지고 있겠습니다.
      (한국에서의 경력, 석사, 지역/산업 평균연봉 등등)

      flexible하다는 면도 보이시면 좋을것 같구요.

    • Arch 63.***.207.205

      아마 미국에서 건축하시는 분들, 특히 한인회사에서 일하시는 많은 분들 연봉 얘기하는거 별로 안좋아하실겁니다. 내가 이거 벌라고 그 고생을 했나 자괴감이 들때가 많습니다. 들인 노력과 시간에 비해 연봉은 박한 대표적인 직업군이 아닐까싶네요. 엔트리 레벨 연봉은 아마 회사 규모나 위치에 따라 천차만별일 겁니다. 영세한 한인설계사무소에서는 상상하는 것 그 이하의 연봉 주는 곳도 봤구요. 참고로 저는 금융위기때 2만불중반대 연봉에서 시작했습니다. Brooklyn에 위치한 지인의 소규모 사무소 (2-3명)에서 쥬니어 연봉 3만-3만 5천 준다는 얘기 들었구요, Queens에 위치한 그보다 좀 규모있는 곳에서는 4만불 초반대 준다는 얘기 들었습니다. 영주권이나 비자 서포트까지 필요하시면 아마 눈을 많이 낮추셔야 할겁니다. 제 첫 회사 사장님이 매일 반협박으로 하던 말이 있었습니다. “너 아니어도 일 할 애들 줄섰다.” 지금 생각해 봐도 이 바닥이 참 신기합니다. 박봉임에도 일할 사람들은 줄을 섰으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