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주 이혼에 관한 질문사항

  • #3726973
    hgt 174.***.137.52 2459

    우선…
    와이프 측 변호사가 몇가지 조건을 달아 협의 이혼하자고 중재가 들어왔습니다.
    이대로 들어줘야 하는지요?

    1. 양육비 , child support 뉴욕주 양육비 공식에 의거 제 소득의 25%(아이 둘)를 매달 1일 와이프 구좌로 입금할 것.
    2. 배우자 부양비(alimony) , 부부가 결혼 10년차이므로 법에.의거 15-30%의 기간만큼 배우자 부양비를 청구 할 수 있는 바 이혼 후 3년간(30%) 본인 소득의 25%를 추가로 와이프에게 지급한다. 현재 와이프는 직업이 없고 앞으로도 직업 교육등을 받아야 하므로 특별한 수입이 없을 것으로 예상 되는바 배우자부양비 공식에서 차감할 금액이 없음.
    3. 재산분할 , 본인이 가지고 있는 은행 계좌 금액중 절반을 와이프에게 지급한다. 아울러 와이프가 10년간 정신적인 학대를 받았음에 이에 대한 보상으로 와이프가 보유한 현금 및 계좌에 대해 분할 신청을 하지 않는다.
    4. 와이프의 차량은 와이프에게 소유되며 잔여 모기지 페이먼트는 남편이 전액 납부한다.
    5. 와이프가 선물로 받은 보석, 명품등에 대해서도 남편은 이의 신청하지 않는다.
    6. 집안에 남겨 있는 물품 중 와이프가 필요로 하는 것과 아이들 물품은 전부 돌려준다.
    7. 아이들은 매주 토요일 오후 1-5시 사이에 두사람이 동의 하는 장소에서 1회 교섭을 진행한다.
    8. 양육권은 엄마에게 양도하며, 이에 따른 양육비를 지불한다.
    9. 아이들 생일과 같은 특별 기념일엔 특별 양육비를 남편 전체 소득의 20%내에서 년 1-2회 지급한다.
    10. 아이들의 특별 교육비가 요구될 시 남편은 거부할 수 없으며 이에 따르는 비용을 전액 부담한다.
    11.아이들의 의료보험 비용을 성인이 될때까지 부담하며, 와이프의 의료비용 발생시 또한 추가 지불한다.
    12. 와이프 변호사 비용에 대해 50%를 부담한다.
    13. 이혼 내용에 대한 발설금지 및 위반시 매달 본인 소득의 50%를 추가로 와이프에게 지급한다.
    14. 아이엄마의 동의 없이 아이에게 접근할 수 없다.
    15. 현재 와이프에게 유지되고 있는 비용(전화, 인터넷, 통행료 등등)은 배우자 부양비 지급 기간동안 유지한다.
    16….기타….무슨 조항 어쩌구 저 쩌 구.

    참…

    • JP 92.***.18.157

      이미 전에 경고했을 텐데…
      지금까지 이 조건 기다리고 있었남?
      모르고 당하는 건 바보라서 알고도 당하는 건?
      변호사 샀다며 왜 여기다 묻제?

    • hgt 174.***.137.52

      변호샤 왈.
      저쪽에서 요구하는건 정당한 권리를 주장하며 요구하는바 이에 대응을 원한다면 소송으로 가자는 의견.
      그러나…본인 또한 3만불을 미리 변호사에게 납부하고, 그 금액으로 소송이 끝날지 확실할지 판단이 안서는 상황에서 지루한 소송전 및 내 시간과 심적, 물적 부담을 치루기 싫어서 여기에 글을 올림.
      JP씨. 도움되는 말 아니면 인신공격성 발언은 자제합시다.

    • zz 194.***.98.8

      본인이 자초한 일, 본인이 감당해야지. 이미 앞서의 질문에서 나올 조언은 이미 다 나와있고, 가만보니 뭔 이야기를 들어도 실천할 능력도 의지도 없으며, 듣자하니 이미 스스로도 결론을 내고 있구만, 굳이 또 게시판에 질문하는 건 동어반복에 지나지 않는데…
      그저 굴욕적인 결혼과 굴욕적인 결혼생활과 아직도 미몽에서 깨지못한 자신의 인과응보인 것을…ㅉㅉ
      단지, 덧붙일 말이 있다면, Grow up!!

    • brad 24.***.244.132

      hgt 님, 힘 내십시오….

      여기 원래 버릇없는 루저들 많습니다…

      • brad 24.***.244.132

        이혼을 하지 않고, 그냥 남처럼 사는 것은 불가능한지 궁금합니다….

        • 7 104.***.67.145

          욕심있는 여자들에게는 그게 불가능합니다. 시스템도 다 여자편이 되어주고, 이혼으로 돈도 벌고 돈 더 많은 새 남자친구도 찾을수 있는데 왜 헌 남자랄 계속 한 집에서 살아야 해? 자식? 자식도 이혼하는데 핑계로 이용하고 이혼시에 자식 이용하면 돈 더 많이 벌거든

    • oh 172.***.236.175

      그냥 이혼하지말고 다팔고 한국 가면 안댐? 조건이 무슨 평생 노예로 살라는거네??

      • 7 104.***.67.145

        어차피 미국법 시스템 안에서 남자는 노예이며 잠재적 크리미날 들임. 그런데도 미국좋다고 몰려 들어오쟎아? 그런데도 멍청한 남자애들 계속 결혼이라는 법적 제도안으로 들어가는 것이고….잘 모르니까.

    • ㅎㅎㅎ 162.***.251.72

      두분은 영주권자이신가요? 제 친구가 배우자의 귀책사유로 이혼을 하였는데, 한국법정에서 이혼소를 제기하여 , 한국에서 이혼확정하였습니다. 제 친구는 전부인이 직장 소득 및 부동산이 2배 이상 많았습니다만, 한국 법정에서 위자료 명목으로 저렇게 많은 돈을 책정하지는 않았었습니다. 한국국적자이시고, 귀책사유가 누구한테 더 있는가에 대해서 증빙자료가 충분하다…혹은 재산을 분할을 최소한으로 하고 싶으시면, 한국에서 이혼소송진행하는게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귀책사유가 상호 불분명하다면, 사실 저렇게 많은 재산을 여자쪽으로 줄 필요가 없다고 생각되는데… 제가 자세한 내용은 몰라서 그냥 몇자 적었습니다.

      • 지나가다…… 67.***.72.226

        처음부터 소를 한국에서 제기하면 괜찮은데 이 케이스는 이미 소송이 진행되는 건이라 한국에서 진행이 안됩니다. 한국에 변호사들이 미국을 잘 몰라 이렇게 설명하는 사람이 많은데 이미 이혼소장을 받으셨다면 미국에서 정리하고 마무리되면 영사관에 신고 후 한국 법무부에서 최종 승인하면 호적정리가 완료됩니다. 참고하십시오.

    • 7 104.***.67.145

      “한국에서 이혼소송진행하는게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이건 당연한 소리이고.
      원글,
      도대체 여기에 글 올려서 도움이 될거 라고 생각하나? 미국에서는 결국 변호사사는게 답이다. 변호사가 도움이 될거라는 기대도 절대 금물. 하나도 도움안돼지만 판사는 너한테 100푸로 덤탱이 씌울수도 있다. 그게 미국의 정의라는 거야. 어차피 남자는 시팅 덕 이라는 말 해주었다. 돈 절약하는 방법 없다 이미 전에 댓글들이 다 대답해주었고 원글이 할수 있는건 어는 순간에도 정신줄 놓지 않는것 그것만 생각해라 미국은 정신병자들이 많다 특히 남자들. 왜 그런지 이번 기회에 좀 배우게 될거야. 이런 시스템속에서 정신병 안걸리는게 이상해보일수 있을거야

    • 70-90%.. ???????? 174.***.42.2

      아니 1+2+9+10를 합치면 거의 70-90%를 가져가겠다는 건데.. 특히 9는 말도 안되는 이유와 금액임. 바로 삭제.

      8 말도 안됨. 50%이상 양육권 주장 가능. 엄마가 모든 양육권을 가져가겠다는 주장은 미국에선 아빠도 양육권을 가져가겠다고 주장하면 다 안줘도 됨. 억지임. 다 주는 건 자발적 포기에 의해서만 이루어짐. 이를 유도하는 거임. 최악의 조항.

      9 : 8을 이용한 전략으로 삥뜯는 금액을 늘리는 전형적인 전략임. 삭제. 기본 교육 이외의 옵션은 핑계이고 욕심일뿐임.

      10 말도 안됨,이 또한 8을 이용한 전략으로 삥뜯는 금액을 늘리는 전형적인 전략임. 기본 교육 이외의 옵션은 핑계이고 욕심일뿐임. 이런저런 이유도 다뜯어가고 수입의 90%가량을 가져가겠다는 거임. 억지임. 어떤 사항이든 지 맘대로 이것저것 배운다고 하고 뜯어가면그만임. 더 뜯어갈 명분을 역시 추가시킨 것임

      13 말도안됨. 지네가 일방적으로 유리한 것들로 채우고 들은 사람이 재 소송 걸어 지금 금액을 낮추는 걸 권유하것을 우랴해 만든 이를 막으쳐는 수작임. 듣도 보도 못한조항임. 미친…듯

      나라면 말도 안되는 것들 다 삭제하게하고 아니면 소송가겠음.

      딱 봐도 못되쳐먹고 남쳔을 돈버는 기계로 보고 살어온 마누라인듯. 버릇 고치며 잘 털어야 인생이 좀이라도 나아짐. 소송전 길어지면 수입이 없어 변호사비 못대서 소송전이 중단되고 지 주장을 할 재판을 못하게 되 흐지부지 오래끌다 아무것도 못해서 개털되는 이혼미국녀들 많음. 돈이 더 들더라도 소송전 장기로 끌면 수입이 있는 사람이 전적으로 유리하게 전개됨. 이를 아는 미국남자들은 끝까지 밀어붙임. 이를 위해 소송전중의 조건을 거는 데 말도안되는 조건은 다 거부하고 최소한만 지급조건을 만드는 게 중요함. 즉 직업을 얻는 데 교육이 필요하다든지 이런저런 핑계로 더 뜯어가는 걸 막고 소송전에 401K를 대폭 올려서 월net pay를 줄이는 것도 방법. 빼서 쓸수는 없지만 소송 끝나기 전까진 둘다 손대지 못함. 즉, 주는 돈이 일단 줄음. 절대 해달라는대로 다 해주면 안됨. 꼬치꼬치 잘 따지고 변호사와 상담. 각 항목별로 딴지를 다 걸어야 됨.

      변호샤 왈.
      저쪽에서 요구하는건 정당한 권리를 주장하며 요구하는바—> 받은 3만불만 단기간에 먹고 털어버리려는 변호사 수작임. 변호사 교체 고려하시길. 여러 말도 안되는 조항을 보고도 적당하다며 받아들이라니 개인적으로 봤을 때 나쁜 변호사임.
      변호사는 나의 의도를 말해서 나의 의도를 관찰시카려고 돈주고 쓰는 아주 비싼 고용인이자 자문인임. 너무 의지하면 지 하고싶은대로 고용인의 이익을 챙겨줘야 함에도 지 이득만 생각해서 단기간에 치고 빠지기 또는 대응을 늦게하는 등의 잔꾀를 부려서 장기전으로 변호사비만 엄청 뜯어가는 잔기술을 부림. 개인적 판단과 과감한 결단은 결국 본인의 책임임을 인지하고 덤벼야됨. 이혼소송은 더러운 똥통에서 더 뜯어가려고 벌이는 치사한 돈 게임임. 다양한각도에서 갸안적 전략을 짜서 변호사와 상담 후 싸우는 것임. 일단 3만불 받고 시작??? 이 변호사는 시작부터 글러먹었음. 초반 2-3천불정도 내고 첫달 일하눈걸로 차감. 매달 빈금액만 채우는 게 일반적임. 변호사 선임 중요. 맨탈 강함 더 중요한 싸움임. 현재 변호사 교체 밑 미 사용 금액 반환 요구 타당함.

      • 7 104.***.67.145

        너 같은 ㅂ 신 들이 댓글들을 다니까
        원글들이 이런 글 여기다 도대체 올리지 말라는 거야.

        어느쪽 변호사가 어느쪽 변호사인지도 모르는 ㅂ ㅅ 들이 댓글들은 잘 달아요

    • 70-90%.. ???????? 174.***.42.2

      4. 와이프의 차량은 와이프에게 소유되며 잔여 모기지 페이먼트는 남편이 전액 납부한다.
      5. 와이프가 선물로 받은 보석, 명품등에 대해서도 남편은 이의 신청하지 않는다.
      6. 집안에 남겨 있는 물품 중 와이프가 필요로 하는 것과 아이들 물품은 전부 돌려준다

      이것도 보니 다 억지임. 다 반반 나눔. 모기지도 반반 이 당연. 현 변호사 교체 이유 추가.

      • 7 104.***.67.145

        억지지만

        사싥 판사가 억지 판결을 아주 태연스럽게 많이 한다. 상식을 따르거나 정의라는 개념이 있는게 아니야. 미국 법이라는것은.

    • 70-90%.. ???????? 174.***.42.2

      잡 팔 때까지 모기지 반반내다가, 팔리면 팔린 금액 반반 나눔.

    • 7 104.***.67.145

      원글은 변호사 돈 아낄 생각하지 말고
      어차피 지더라도 싸워야 하니까
      싸움닭 변호사를 잘 찾아봐라. 변호사 찾는게 사실은 이 분야의 예술이다. 진정한 싸움닭. 여자들이 싸움닭들이 좀 많다. 남자들은 치사하게 못싸와. 판사앞에서도 점쟎빼니라고.

      • 7 104.***.67.145

        근데 어차피 남자들은 비싼 변호사 고용해도 지는게 뻔하니까
        너무 애쓸 필요없음. 차이라면 그냥 싸워보기라도 하고 지느냐 근야 싸워보지도 않고 지느냐일뿐. 물론 내쪽 변호사가 싸우자면서 돈을 더 뜯어가는게 목적임. 만불 짜리일을 삼만불 청구해버림.

    • ㅉㅉ 92.***.18.161

      아무래도 이사람이 쓴 이전글을 안 본 모양.
      답 알려줘도 알아먹을 사람이 아님.
      다만, 이 글을 볼 잠재 잔반처리남들에게 도움이 될 수 도…

    • 101010 157.***.21.2

      수입도 능력도 없는 애 딸린 여자가 이혼을 하자고 할 이유가 정말 오직 본인에게 있는지 생각해 보시고 다른 귀책사유 찾으신다면 싸우고 싸워서 꼭 승소하시길 바랍니다. 무임승차가 권리인 줄 아는 여자들은 세상엔 공짜가 없다는 걸 알아야 함.

    • AMWF 174.***.195.59

      이혼하지 마시고 그냥 별거하세요. 흑인 애들처럼 배째라 해야합니다.

      님은 이혼해서 죽어라 일하면서 전와이프 부양할때, 전와이프는 님이 보내주는 돈으로 띵까띵까 놀면서 다른 남자 만나면서 다닐 겁니다.

      그냥 배째라하세요. 그리고 애들도 이미 뺏겻다고 생각하시고 연 끊고 사셔야합니다.

      흑인애들 보면 애 생기면 잠적한 후에 애들 만 19세넘으면 그제서야 나타나서 아빠노릇 합니다. 냉정하게 이게 똑똑한 겁니다.

    • ㅇㅇ 76.***.124.235

      그냥 다 팔고 한국으로가라

    • ㄱㅈ 165.***.225.39

      이제 대충 견적 나왔으니 제대로 싸워줄 변호사 성공 보수료 책정해서 본격적으로 싸워보든지.
      여전히 제일 중요한 건 당사자의 의지.

    • 지나가다…… 67.***.72.226

      메일주소 주시면 상세 답변 드리겠습니다. 경험자라서 남일 같지가 않네요…….

    • hgt 174.***.135.115

      조언들 감사드립니다.
      제 담당 변호사는 라이센스 딴지 이제 2년 밖에 되지 않은 플러싱 모 로펌의 변호사입니다. 한국말이 영어보다 더 편한 그런 변호사입니다. 내일 다른 변호사 상담하기로 했습니다.
      1. 양육비는 제가 뉴욕주 법원 웹사이트 찾아보니 아이 2명일때 제소득의 25% 지급이 맞다는걸 확인했습니다.
      2. 위자료 역시 계산기가 웹사이트에 있어서 제 지난 2년간의 소득 및 세금관계등을 계산해보니 상대방 변호사 셈법은 맞더라구요.
      3. 재산분할 및 기타 와이프에게 소유되는 이부분은 저쪽이 무리를 한거 같습니다. 쉽게…뭐든…반반으로 나누는 겁니다.
      이 부분은 제가 어필할거고, 하나를 서로 주고 받는 식으로 진행할겁니다.
      4. 아이들 양육권 또한 전 자동으로 엄마한테.유리할거라 생각 했는데 일단 저 역시 둘중 한 아이의 양육권을 주장힐 예정입니다.
      5. 아이들 교육비 등등….전부 무시할거구요.
      6. 면접 교섭권은 최대한 많이 받아내는게 양육비 지급을 최소화 한다고 인터넷에 나와 있네요. 인터넷이 변호사보다 더 많은 정보를 알려줍니다.

      마지막으로….아이의 유전자 검사를 요청할 계획입니다. 한 아이가…너무도 절 닮지 않았습니다. 정밀 태어날때부터 지금까지….심지어 주변 모든 사람들이 얘가 제 얘예요 하면 놀랄정도로….

      혹시 뉴욕에 괜찬은 변호사님 있으시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70-90%.. ???????? 104.***.202.202

      일단 회사를 관두고 잠적… 연락 안되게 다 끓고 와이프가 나를 찾을 수 있는 주변사람도 다 연락 끊고 다른 주 다른 도시로 이사… 그리고 다시 직장 잡아서 직장되면 다시 이사… 소송은 소장을 상대방에게 전달을 해야 소송이 시작되는 데 받을 사람을 못 찾으면 소송사작이 안됨. 이 과정에서 집등.. 포기해야 할수도 있지만 어파피 은행에서 처리하며 돈 챙기면 되고 크레딧 떨어지니 미리 필요한 카드 만들어 놓고 하면 됨. 그런 못되먹은 마누라는 평생 후회하며 살거임.

    • 1234 202.***.224.225

      와 미국에선 이혼하면 정말 남자가 그지되네요 ㅎ ㄷ ㄷ
      아는 분은 한국에서 이혼하고 애 양육비 한달 60 주고 끝인데…….
      이혼한 마누라를 왜 먹여 살려야 하는지…..

    • ㅇㅇ 76.***.124.235

      유대인 중년여성으로 찾아보세요

    • 운동하는여자 74.***.189.131

      여자니까 여자를 옹호하는게 맞지만 그래도 저건 아니죠.
      제가 님이면 몇년 일 안하고 집이고 다 팔고 타주 또는 외국에서 살것같아요.
      근데 본인이 바람 피우고 아내 학대하고 심하게 잘못하셨나요?
      아이는 갓난아이가 아닌이상 능력 되는 부모가 양육권 갖을 수 있어요.

    • hgt 104.***.152.37

      업데이트 입니다.

      상대방에서 협의 없이 법원에 소장 먼저 제출한걸로 변호사 통해 전달 받았습니다. 이혼사유는 10가지가 넘으며, 우선 x스리스, 지속적인 정신적 학대 및 개스라이팅 등등입니다.(전 그냥…일만 한 사람입니다. 여자, 술,도박,폭력 이런거 전혀 없습니다)
      그래서 재미 없다고 하더군요
      저희쪽에서도 제출할 자료는 많으나 뉴욕주는 무책주의라 와이프의 유책사유, 특히 10년간 한남자와 cheating 자료는 의미가 없다고하고, 와이프가 썼던 돈이 그남자와 관계가 있는지 입증하기가 힘든만큼 재산 및 위자료쪽에 더 집중할 계획입니다. 대신 민사를 따로 고려중입니다.
      변호사비는…..후덜덜합니다.
      진짜 소송 길어지면 1년 연봉도 나갈 수 있겠구나 싶습니다.

      • 지나가다…… 67.***.72.226

        메일을 주시면 제가 조언드릴 수있는게 많을 것 같습니다. 힘내시고요. 연락기다리겠습니다. 남일 같지가 않아서요…….

        • 힘들어서… 50.***.142.109

          혹시 이혼전문 변호사…아시는 분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미리 감사합니다.

      • 힘들어서… 50.***.142.109

        이혼상황이 좋은 쪽으로 진행이 되었기를 바람니다.
        실례가 안된다면… 이혼 변호사.. 소개해 주실수 있는지요.

        타지라서 뉴욕 어떤 변호사 좋은지 알고 싶습니다.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