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10-0309:41:19 #3259961asdasd 104.***.42.5 3718
어떤사람이 말하는거 봤는데
뉴욕에서 연봉 20-30만불 벌어도
결혼 했고 자식 있다는 가정 하에
세금때고 렌트내고 뭐 이것저것 하면 남는게 없다는데 맞나요?
저는 도무지 이해가 안가는데..
만약에 20만불 번다고 하고.. 세금 40프로라고 치면 세후 12만불 남는데.. 그럼 한달에 만불이고
2천불짜리 렌트 아파트집에서 산다고 하면 렌트 빼고 8천불인데
8천불로 가족 네명이서 살기 충분하지 않나요? (충분한걸 넘어서 많이 남을거같은데..)
뭐 자식들을 사립학교 보내고 이러면 얘기가 달라지겠지만.. 공립학교 보내도 좋은 대학 갈 애들은 다 가잖아요.. 반대로 사립학교 가도 공부 열심히 안하는 애들은 지잡대 가고
뉴욕에서 연봉 20-30만불 벌어도 결혼 했고 자식 있다는 가정 하에 세금때고 렌트내고 뭐 이것저것 하면 남는게 없다고 말한 사람이 돈을 많이쓰는 부류겟죠?
-
-
뉴저지에 살면서 뉴욕에 출퇴근하는데 20만불 가지고는 적자아니면 다행입니다.
펑펑쓰지 않아도 그렇습니다.-
지출을 어떻게 하시나요?
렌트, 생활비 등등 -
세후 월급 만불이란 가정 하에
렌트 2000, 생활비 3000, 자동차 1000불이라고 해도 4000불 남지 않나요?-
일단 가족 4명 사는집이 2000불 렌트라는 가정부터 틀린거 같습니다. 투베드 좋은동네, 뉴욕에서 교통 편한곳 구하려면 3500은 잡아야 될거 같아요
-
렌트에 3500불을 쓴다고요? 씀씀이가.. 흠… 왜 적자 아니면 다행인지 알겠네요.
-
-
뉴욕에 4인가족이 2000 불로 렌트 할수 있는곳은 없습니다. 그리고 자식들 교육비는 생각안하시나요?
-
공립학교 보내는데 교육비가 뭐가 들죠?
-
-
뉴저지 동부 렌트 2000불이면 화장실만 있는 집인가요? 투베드 허름한 곳도 3500은 하더이다
-
-
-
20-30만 버는데 2천불짜리 아파트에 산다라는 가정부터가 잘못됬습니다
-
뉴욕에서 2천불 렌트라면 와곽쪽 제일 싼집 원베드룸 가능은 할거예요.
가족있다고 쳐서 4베드룸정도 잡으면 적어도 사천불에서 오천불 잡아야됨
-
님들이 너무 눈이 높은거같아요.. 2000불짜리도 찾아보면 있을텐데..
-
ㅋㅋㅋㅋ 인간아. 여기 1배드가 2000불이야
-
눈이 높은게 아니라
뉴욕시에서 가장 싼 지역의 원베드룸이 2천불 입니다….
-
-
-
뻥치는 거예요. 괘념치 마세요.
-
지금 위에서 얘기하는 렌트가 실화냐,, 렌트가 오천불 ??
-
그게 가짜같으면 질로우 같은데서 알아보셈.
맨하탄 42가 1 베드 1배스 800 sqft $4200/ month without parking.
-
-
여러 사람이 댓글에서 설명을 해줘도 들을려고 하지 않으면서 ‘나를 이해시켜봐라’ 식이시네… 렌트 시세도 모르면서 ‘흠… 왜 적자 아니면 다행인지 알겠네요.’, ‘공립학교 보내는데 교육비가 뭐가 들죠?’ 할거면 질문 왜 하는거요? 많은 4인 가족이 렌트비에 3500 정도를 쓴다면 그럴만한 이유가 있겠죠. 그사람들은 돈이 남아돌아서 쓰겠습니까?
-
네 돈이 남아돌아서 많이쓰고 돈 안남는다고 불평하는거처럼 들리네요
-
누구나 각자의 기준이 있고 선택을 합니다. 댓글이 달리는건 그냥 대부분이 그렇다는거고 뉴욕/뉴져지서 렌트비 아낄려고 원웨이 2시간으로 통근 하는 사람들도 더러 있습니다. 대부분의 댓글이 그렇게 말하는건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게 지출하고 빠듯하게 삽니다. 20-30만 버는 사람들은 그들의 생활방식이 있는겁니다. 님이 그 사람들의 생활을 이해 못하고 ‘난 그정도 벌면 충분하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도 그들이 님한테 불평하는건 아닙니다. 아님 애초에 속편하게 이런 질문을 말던가…
-
렌트비를 정말로 모르시는분이군요… 가족이 있고 애들 교육에 신경 안쓰더라도 렌트비가 싼 동네는 치안같은 환경때문에 살기 어렵습니다. 물론 그런거 신경 안쓰고 제일 싸구려집에서 그냥 굴러가는 차 한대로 애들 사교육안시키고 그냥 동네 마켓에서 싼걸로 먹는다면 돈 많이 남겠죠…
-
-
-
년봉이 10만불일때 보이는 삶의 기준과 20만불일때의 기준은 다르게 됩니다.
원글님도 당장 년봉20만불이 되면 2000불짜리 허름한 집이 눈에 안차게 될겁니다. 물론 지금은 아니라고 우기시겠지만…
당장 지금의 기준에서 보이는 세상이 절대적인거라는 우물안 개구리적인 생각에서 좀 벗어나실 필요가 있으실듯 합니다.-
알았으니까 돈 못모은다고 불평좀하지마세요. 듣기 짜증남
-
알았으니까 너도 불평좀하지마세요. 남이 돈 못모아서 너님한테 피해준적있음?
-
원글이 참 이상한 사람처럼 보여지지만 이해를 해볼려고 노력하자면 자신은 조금밖에 못버는데 많이 버는 사람들이 돈 없다고 말하는게 불편한가봅니다. 매일 서브웨이만 먹고 살아야하고 거기에 익숙한 사람은 매끼 잘 차려 먹는 사람들을 보고 낭비한다고 볼수도 있을테니까요. 물론 그렇다고 여기서 자기가 질문하고 댓글 내용이 짜증난다고 하는건 이해가 전혀 안됨
-
서브웨이에서 한방 먹었네 원글ㅋㅋㅋㅋㅋㅋㅋ
-
-
-
-
-
지역은 다르지만 (베이지역) 저정도 벌고 렌트도 위에 언급한 만큼 내고 자식도 있고 그외 일반 사람들은 안하는 잡다한 지출도 다하는데 (기부라든가 등등) 매년 10만씩 저축함
-
년봉 20만불에서 10만불 저축한다고요? 단순 산수를 해도 안나오는건데요?
세후 12만불에서 10만불 저축을 하면 2만불로 1년동안 4가족이 생활?년봉 30만불이라고 해도 세후 18만불, 10만불 저축하고 나면 8만불남는데.. 그돈으로 월세만 나가도 5만불은 나갈텐데..
그럼 4가족이 한달에 2000불 정도로 자동차 리스내고 보험내고 생활한다고요? 흠… 공기만 먹고도 살수 있으면 모를까? 말도 안됨.-
정확히 작년 w2 에 찍힌건 35만인데 mint.com 에서 trends 보면 매년 net worth 가 10만씩 늘어나고 있음 (401k 제외). 주식투자도 하고 있어서 그 부분이 늘어난것도 있을듯. 근데 아마존 주식처럼 크게 불어난 주식은 없음.
-
-
-
애가 없으신 분 같네요. 2000불 집이 있을 수도 있지만 5명의 사람이 거기서 다 살고 출근 시간도 많이 길어지겠죠. 집에서 그렇게 스트레스 받으면 회사일도 못 버팁니다. 공립학교도 일하려면 after school 비용이 듭니다.
-
어그로나 답정너
-
뉴욕에서 2000불이면 원룸이짘ㅋㅋㅋㅋ
-
뉴욕 어디사는지 모르겠지만, 렌트 2000불/월이면,,,그정도 연봉이면 괜찬은 거라 생각합니다. 4인가족.
아이들 공립학교 보내고,
Social 내고, 401K 내고 하면 미래 저축도 되고요.
Take home 은 보통 연봉의 60프로니,,,12만불 현금 맞고요. -
야. 너희.가족이 20~30만씩 먼저 벌고 다시 글 써라.
너 지금 그냥 꿈꾸는건 아니지? -
원글 미국 처음 20대 초반임??
동부에서 가족과 어린 아이들과 안전하고 학군 좋은 곳에 살려면 어디서 어떻게 2000불에 랜트함??
뉴욕/뉴저지 경재권은 3500-4500, 메릴랜드/버지냐 DC 경재권도 3000-4000, 보스톤도 마찬가지.
외벌이로 한달에 택스떼고 만불 벌어도 절대로 넉넉하지 않음.
한달 13000-15000 벌어야 넉넉함. 그럴려면 그로스로 250-300 벌어야함..
-
한가지 확실한건 너님은 그로스로 250-300 벌어도 또 무슨 다른 이유 대면서 돈 못모은다고 하실듯
-
-
개소리 하고 자빠졌네. 그 절반만 벌어도 잘만 먹고 살음
-
당연히 적게 벌고도 살 수 있죠. 컴프로마이즈를 하는거죠. 잃는 기회도 생기는거고. 이 사람들이 무슨 럭셔리 아이템 사거나 외식에 돈을 펑펑 써서 그런게 아닙니다. 작은 거 하나하나 모여서 커지는거죠.
삶이 간단할 때는 생각하지 못하는 비용들이 있습니다. 점심을 비싼걸 먹는다, 비싼 차를 산다 그런 차원이 아니라 새로운 카테고리의 지출들이죠. 그런 것들도 총지출을 늘리는데 한몫합니다.
물론 확 줄여서 사는것 가능합니다. 당연히 못살진 않죠.
-
If they live in a 2 bed room apt in Manhattan, the apartment costs more than $3500 each month, more likely $4000-$5000. And there is a city income tax that is several hundred dollars each month. So, $250-$300K may become a little tight after maxing out 401K contributions. However, if they live in New Jersey and commute, the living cost becomes much cheaper. There will be plenty left after 401K and comfortable living expenses.
-
이새기 똥꼬집 보게 보통 아니야 들어쳐먹을거면 들어쳐묵고 안쳐묵을거면 나가 이새기야
-
뭐 어떻게 사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낭비 심한 사람들은 그 이상 벌어도 생활수준이나 높지 저축은 하나도 못할 수도 있습니다. 제 기준으로 보면 위의 답글도 대충 맞지만 원글님 주장도 일리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부동산은 집 좋고 동네 안전하고 학군 좋고 교통 편하고 중심가와 commute 시간이 짧으면 당연히 비쌉니다. 그러므로 위의 열거한 사항 중 가격을 줄이기 위해선 사정에 따라 한 두가지는 포기를 해야 합니다. 그런 경우 잘하면 이해할 수준의 희생으로 가격 훨 저렴한 곳도 잘 고르면 없지 않아 있습니다. 그런 식으로 각 지출 항목을 줄이면 비교적 적은 생활비로도 다 살 수 있습니다. 생각하기에 따라 삶의 질이 아주 나쁘지도 않습니다. 뭐 돈 모으는 방법은 간단 합니다. 수입대비 지출이 적으면 적을 수록 당연히 더 모읍니다. 그러다 보면 자본이 축적되어 돈 모으는 가속도가 계속 붙을 수도 있습니다. 개인 생각으로는 좀 절약해서 살면 원글님 주장대로 위의 수입으로 위의 동네에서 살 수 있습니다. 잘하면 저축도 잘 하면서여. 참고로 저역시 나이도 많고 비교적 많이 챙겼다 싶은데도(안믿어도 됨) 휴가 때도 가까운 곳만 돌아다니는 등 돈 절약하는 방법에는 좀 익숙한 편이다 싶습니다. 하지만 삶의 질이 낮다고 생각해 본 적 없습니다.
-
ㅋㅋㅋㅋㅋㅋ 글쓴이 ㅈㄴ 열폭쩌내 걍 20만 30 만 벌어서 부족하면 그사람은 부족한갑다 해야지 왜 열폭을하고 ㅈㄹ이심 ㅋㅋㅋㅋㅋ 루져마인드
-
어그로꾼 루져, not buying!
편의점알바한테, 3분짜장먹고 고시원살면 돈이남는데 왜 불평이냐는거랑 뭐가다르냐.ㅋㅋㅋㅋㅋㅋ
-
일단 20만인지 30만인지 부터 분명히 하고 이야기를 시작해야 말이되는데.. 이놈의 한국 놈들은 다 두리뭉실 20-30만 ㅋㅋ
-
5,6만불 받고도 사는사람들 많습니다.
먹고 살기나름이고 20만불이상 받으면서 힘들다는건
남들하는건 다 하고싶고 남들보기에 좋은집 좋은차
살고 끌어야하는 배부른사람들이 하는말이니
그닥 신경쓰지마시길..
-
그냥 어그로네. 심통났어 아주
-
댓글들이 대신 욕 많이 해줘서 참았다 ㅋㅋㅋㅋㅋㅋㅋ
-
윗분말 동감. 그냥 남일이다 생각하고 신경쓰지마라
남이 얼마를 벌고 쓰는게 너하고 무슨 상관인데 그러냐..
딴데보지말고 너 일에 신경써남똥싸는데 힘주지말고 쯧쯧
-
많이 벌고 욕 잘해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