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준비 457(no matching) vs Roth IRA 뭘 선택해야 하나요??

  • #3620765
    노후준비 45.***.26.79 465

    이번에 공무원이 되었는데 연봉은 얼마 안되지만 미리 노후를 준비하려고 하요. 401k는 없고 457 이있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회사에서 matching 은 안해준다고 하네요..

    이런경우 저는 Roth IRA 6천불을 매년 넣는게 457 에 돈 넣는것 보다 좋은건가요?? 매칭을 해주면 당연히 이걸 먼저 할텐데..

    그리고 Roth IRA 가 주식 어카운트 인건가요?? 지금 로빈후드랑 TD에서 테슬라 애플 정도만 가지고 있는데 Roth IRA 어카운트를 만들어서 6천불을 넣은후에 6천불 어치 etf 주식을 제가 골라서 사는건가요??

    처음이라 모르는게 많네요…찾아보니 뱅가드, 피델리티에서 Roth IRA 를 만든다고 하는데 어디서 여는게 좋을까요?? 그리고 어떤 상품을 많이 사나요?

    감사합니다.

    • KoreanBard 75.***.123.135

      좀 더 자유롭게 투자 회사, 투자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Roth IRA 를 먼저하시구요.
      돈이 남으면 457b 를 다음으로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oth IRA 는 정확하게 말하자면 세금 혜택이 있는 은퇴 계좌입니다. 이 안에 주식, 뮤추얼 펀드, ETF, 채권, 보험, 캐쉬 등의 각종 투자 상품이 들어갈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저것을 다 담을 수 있는 큰 바구니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은퇴 계좌, 투자 계좌에 관해서 잘 모르면 뱅가드에서 만들면 편합니다. 메뉴나 화면 구성, 투자 상품 고를 때 좀 더 쉽게 되어 있습니다. 피델리티의 경우 기능 자체는 좀 더 많고 정보가 더 많이 나오기 때문에 처음 하실 때 조금 잘 안보일 수도 있습니다. 로빈 후드는 주식, 거래 전용으로 IRA 계좌는 제공 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요. TD Ameritrade 경우 한국 분들이 많이 사용하지 않아서 정보 얻는데 조금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뱅가드에서 열면 단순 IRA 이외에, 일반 주식 계정, 자녀 위한 529 이 외에 각종 투자 상품을 고를 수 있으니 뱅가드로 시작하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