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CTV를 핸드폰으로 볼 수 있게 하려고 포트 포워딩을 하였습니다.
집에도 CCTV가 있고 일터에도 CCTV가 있는데, 둘 다 스스로 설치작업을 했습니다.
라우터에 들어가 포트포워딩 세팅도 한두번 해본건 아닌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난관이 있습니다.
직장에 설치된 라우터에 포트포워딩을 세팅하였으나 포트가 막혀있었습니다. 100부터 5000번대까지
두루두루 다 테스트를 하였으나 막혔고요. 구글 검색해서 포트 열린거 있나 없나 확인해주는 사이트에서
포트 0부터 6000번대까지 돌렸는데, 모두 stealthed라고 나오네요.
5001, 5002, 5003 포트를 라우터에 세팅을 해도 막혔다고 나오고, canyouseeme.org사이트에서는 time out으로
포트가 제대로 안열린것처럼 셋 다 나옵니다.
혹여나 프로바이더의 문제인가 싶어서 케이블비전(옵티멈 온라인)에 연락해서 포트 막았냐고 물었더니
The only ports we block are 25, 80, 8080, 135, 137, 138, 139, 445, 3128, 1080 and 1043
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저 번호를 피해서 포트를 다시 세팅해도 막혔다고만 나오네요.
모뎀의 문제냐고 물었더니 테크니션은 회신해보겠다며 무선으로 뭘 보내더니 모뎀 문제는 아니라고 합니다.
그럼 공유기의 문제인가…
집에서 포트 포워딩 잘 되던 공유기를 가져와서 바꿔 끼고 모뎀 리부팅 시키고 공유기도 리부팅 시켜봤거든요.
똑같습니다. 모든 포트가 막혀있습니다.
이건… 도데체 뭔가요?
직장내 컴퓨터 룸에 라우터랑 컴퓨터가 있고, 다른 룸에도 인터넷을 써야되서 또다른 공유기의 아이피를
192.168.1.2로 세팅, client bridge mode로 변환해서 쓰고 있거든요. 혹시 이게 관계가 있을라나요?
CCTV, 컴퓨터, NAS, 외장 하드 모두, 하나의 공유기에 연결이 되어있으며,
그 192.168.1.2 에드레스를 사용하는 라우터에는 PC desktop하나만 연결이 되어있습니다.
이 Desktop은 포트 포워딩이 필요없는 컴퓨터이고요.
192.168.1.2 라우터를 끄고도 포트가 모두 막혔다면, 도데체 뭐가 문제일까요?
프로바이더는 안막았다고 하고, 모뎀은 괜찮다고 하고, 라우터는 집에서는 잘 되던거고… 컴퓨터?
컴퓨터의 in network ip를 연것도 아니고 CCTV의 포트를 여는데, 상관없을꺼 같은데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