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리막 길에서 브레이크 사용시 핸들떨림문제. (고속주행 70마일이상..)

  • #3249879
    외노자 12.***.104.129 6754

    Honda Pilot 2017 AWD Touring이구요
    약 6500 마일정도 운행했습니다.
    차사고 고속주행으로 내리막 갈일이 특별히 없었는데

    베가스 가다 70마일 이상으로 내리막에서 브레이크를 밟으면 핸들이 떨린다는걸 알았습니다.

    차체도 떨리는 느낌이구요 (보조석에 와이프가 느낄정도니)

    그외 평상시에는 따로 이상은 없는데 이게 정상적인 현상인가요?

    브레이크 디스크 문제일까요.?

    답변 미리 감사 드립니다.

    • 재앙환란 192.***.128.34

      로터가 휘어 있을 가능성이 큼. 그리고 alignment 도 체크해 볼 것

    • 24.***.231.115

      로터의 워런티는 잘 모르겠는데요.
      휠얼라인먼트는 1년 12,000마일까지 워런티가 적용됩니다. 얼른 딜러쉽으로 가보세요.

    • aaaa 134.***.139.72

      전 2018 오디세이.
      똑같은 증상입니다.
      혼다 차 개판으로 만드는것 같네요

    • Wr 172.***.16.120

      근데 그게요… 저도 저런 현상이 있었는데 2015 하이렌더고 2만 마일정도에서 느꼈던거 같은데 그전에는 70마일정도 내리막에서 브레이크를 밟을일이 없었던거고 트래픽이 있어서 약간 좀더 밟았을뿐인데 심하게 떨리더라고요
      그런데 그게 이 차만 그랬던게 아니고 렌터카중 GMC Yukon 에서도 느꼈었고 니산 퀘스트에서도 동일증상을 경험했었습니다
      이게 어떤 차의 불량이 아니고 뭐랄까 정상작동의 한종류(?)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 24.***.231.115

      2014 오디세이. 똑같은 증상입니다.
      로터, 패드 모두 새로 갈았는데 조금 나아질 뿐… 개판 맞습니다.

    • e-2 주재원 76.***.98.186

      얼마 전 제 개인 질문 때문에 글을 올리고 지나가다 한마디 적습니다. 제가 해발 2,000M 넘는 곳에서 5년 이상 살아서 이런 증상을 자주 겪었는데요. 확실히 브레이크 문제는 아닙니다. 저는 엔진 회전수와 바퀴의 속도 그리고 트랜스미션 간의 부조화 때문이라고 강하게(?) 추측하고 있습니다.
      평지 운행 시에는 고속 주행 중 브레이킹을 하면 엔진회전수 떨어지고 (잠깐 엔진브레이크 개입), 기어 단수도 낮게 바뀌면서 바퀴가 천천히 돌아가는 형식인데 반해서 가파르고 긴 내리막에서는 고속에서 브레이킹을 하면 엔진은 회전 수를 떨어뜨리려고 하는데, 미션과 바퀴는 중력 및 가속도에 의해 고단수를 유지하려고 할 때 이런 현상이 잘 일어났습니다.
      뭐 원인은 저도 정확히는 모릅니다만 해결방법은 내리막에서 메뉴얼 모드로 기어를 저단에 놓으시고 엔진 브레이크를 사용하시면서 내려가시면 떨림 현상이 없어 집니다.

      • aaaa 134.***.139.72

        저도 50+ 속도로 고산 내리막때 주로 그랬네요…
        7k 뛴 밴입니다.
        일단 고알피엠 브레이크 시 문제인지 확인해야 겠네요

    • Honda odyssey 70.***.127.171

      저도 15 오딧세이 인데 똑같은 증상 있습니다 이번에 브레이크액 교환하고 조금 나아졌습니다. 혼다 차들은 대부분 그런가봐요. 저도 고속도로 콜로라도 내리막길에서 차가 엄청 떨리고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그려러니 하고 타고 있네요.

    • 444 72.***.240.226

      근데 vegas 갈 때 내리막길에서 70마일로 달리면서 왜 브레잌에 발이 올라가죠?

      • 외노자 12.***.104.129

        앞에서 멈추면 멈추는거죠…
        안멈추나요?

    • Caboy 174.***.46.68

      제가 알아본바는 거의 rotor가 휘어져있다는 게 원인입니다. 그러면 보통 딜러에서 로토는 소모품이라 워런티에 안들어가기때문에 보통 로고를 평평하게 하거야, 친절한곳은 같은 문제가 또 생기면 교체해주기도 합니다.
      문제는 교체 해도 몇달후 증상이 다시 나타난다는건데요.
      로토를 휘게 만드는 다른 이유가 있는것 같습니다.

      • e-2 주재원 76.***.98.186

        긴 내리막 경사로를 고속으로 자주 운행할 시 브레이킹을 자주하면 로터에 무리가 가거나 열이 발생하여 변형이 발생할 수 있겠네요. 저는 엔진 브레이크 사용이 지금까지로는 최선의 방법이었습니다.

    • 외노자 12.***.104.129

      딜러가서 점검받았는데도 증상은 비슷한거 같아요.
      제 생각에는 브레이크 성능이 딸린다고 생각됩니다.
      좀타다가 사제 브레이크를 달던가 해야겟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