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미출신 미국취업

  • #2839131
    sh 186.***.196.101 2324

    안녕하세요 ! 취업 사이트 둘러보다 이렇게 좋은 사이트를 찾아서 기쁩니다.
    남미쪽에서 어렸을때부터 이민생활을 하다가 대학교 졸업을 앞둔 여학생입니다.
    7월에 졸업을 하고 그 이후에 진로에 대해 요즘 고민이 너무 많은데요 ㅠㅠ
    한국으로 돌아가서 취준생 생활은 하기 싫고 미국으로 취직해서 미국에서 살고싶은 꿈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길이 쉽지않다는것도 알구요 ㅠㅠ
    그래서 더욱 망설여지고 힘듭니다 ㅠ

    기본적으로 한국어 영어 스페인어 되고
    전공은 마케팅쪽입니다.
    일 경력은 당연히 많이 없습니다. ㅠㅠ 알바 몇번 인턴한번정도

    미국에서 취직해서 사는거 많이 힘들까요? 가족도 없구 친구도 많이 없는 상태에서 혼자 살아가는 비용도 만만치 않을거같은데요.. ㅠㅠ
    가끔 공고 올라오는걸 보면 비자를 스폰해준다고 하는 회사들도 있는데 그런 회사들은 아예 비자 관련해서 모든 비용과 일처리들을 도와준다는 뜻인가요? 어플라이 하기도 두렵습니다 ㅠㅠ 작은 한마디 라도 좋으니 조언 부탁드립니다 !!

    • A 66.***.84.194

      어렸을때부터 이민생활한거 치고는 한국어가 거의 한국에서 쭉자란것과 차이가 없네요. 미국서 스페인어해봤자 필요없구요. 영어를 잘하셔야 하는데 제 경험상 한국어 이정도면 영어실력은 반비례 거든요. 불안해하는걸 보니 영어에 자신이 없는 거 같은데 힘들겁니다. 남미출신인것도 마이너스면 마이너스지 플러스은 안될거고

      • sh 186.***.196.101

        다행이 초중고 지금의 대학교 까지 international 학교들 이여서 영어는 문제가 없습니다. 불안해 하는 부분은 미국에서의 생활때문인거지 언어는 크게 문제가 되지않을거같습니다. 남미 출신인것이 특별한게 아닌지 몰랐네요 ㅠㅠ 조언 감사드립니다!

    • 75.***.146.149

      미국에서 스펜인어 잘하면 당연히 플러스 입니다. 잡광고도 영어/스페인어 선호하는 회사많습니다. 미국에 30%가 넘는 인구가 스페인어 씁니다. 그리고 미국은 남미출신들 많아서 별로 거부감 없습니다. 물론 그인구는 더더욱 늘어날것이고. 저위에 A라는 사람은 마이너스라고 하는데, 미국출신보다는 마이너스지만 한국출신보단 훨씬 플러스입니다. 이렇게 한국어 까지 잘하시니 미국에서 메리트 있습니다. 특히 켈리쪽이면 더더욱.

      문제는 비자문제일것 같은데 (전 남미출신이라고 해서 비자문제없는 프에로토리코인줄 예상했었습니다만), 답은 없습니다. 무조건 더 많이 지원하고 적극적으로 잡써치하는것 외엔.

    • um 173.***.144.36

      미국 회사에서 비자 스폰을 한다는 의미는 미국 시민권자나 영주권자가 아닌 종업원을 고용하고자 한다는 뜻이고 어느정도 규모가 되면 H1B 등 취업 이민을 위한 비자 비용을 회사가 부담해 줍니다.

      이 사이트 홈에 있는 비자 관련 정보를 좀더 공부할 필요가 있습니다.

      미국 이민법상 합법적으로 취업 가능한 일반적인 방법이 H1`B, O visa, 등 취업을 위한 비자 또는 EB1,EB2,EB3등을 통한 영주권 수속등입니다.

      영주권 수속은 시간이 걸리니 많은 구직자들이 H1B등의 스폰을 받아 미국 취업을 한 후 영주권도 회사 스폰을 받아 진행하는 경우도 제 경우도 같은 코스로 회사에서 H1B, 영주권까지 스폰하고 비용도 회사가 전액 지불했습니다.

      일단 많은 회사에 구직을 해보시고 spanish를 한다는건 미국에서는 다른 어떤 언어보다 장점으로 생각되니 도전해볼 가치가 있을듯 합니다.

    • ss 75.***.214.154

      미국에서 제2외국어로 스페니쉬만큼 도움되는게 없죠 ㅎㅎ 어딜가든 사람부리는일엔 스페니쉬할줄알면 빨리 올라가는거 같습니다

    • 아미고 70.***.5.83

      제 와이프가 아르헨티나 교포입니다. 한국어, 영어, 스페인어 다 잘하는데 전공이 인문계라서 그런지 잡을 못구하네요. 아무래도 남미에는 빈국들이 많다보니 미국입장에서는 그리 매력적인 시장이 아닐겁니다. 저희 와이프는 중국어도 공부했었는데 그나마도 요새 사람이 너무 많아 경쟁력이 없다네요. 경력도 없다하시니 당장 취업은 힘들어 보이고 미국 대학원을 진학해서 기회를 엿보시는게 어떨까요?

    • 영국의빅이슈 14.***.166.21

      저도 스페인어 배우고 있습니다. 누가 뭐래도 미국의 제2외국어니까요. 잘 어필 하시면 좋은 곳에 취업 가능할겁니다.

    • 지나가다 98.***.234.49

      3개국어를 한다는 것은 당연히 장점입니다. 특히, 미국에서 영어는 국어니까 누구나 해야되는 언어이고 스페인어와 한국어를 하면 여러가지 면에서 유리합니다. 만약에 미국남자나 한국남자가 원글님의 말씀하신대로 영어, 스페인어, 한국어를 한다면 미국에 있는 한국계 회사에서는 대환영입니다. 그런데, 미국남자는 물론 아니고, 그렇다고 한국문화에 익숙한 한국남자도 아니고, 남미정서에서 자란 한국여성이 할 수 있는 일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리고 과연 영어와 스페인어를 얼마나 유창하게 잘하느냐도 관건입니다. 말이나 좀 하는 것이 아니고 다양한 표현과 비즈니스 문서에도 능통하다면 절대로 유리합니다.

      요즘 한국에서는 영어를 못하면 삶이 불편합니다. 같은 맥락으로 미국에서 스페인어를 못하면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특히, 한인사회에는 한국어만 사용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3개국어를 하고, 업무능력이 되고, 진취적인 사고를 갖고, 능동적인 태도를 보인다면 미국생활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미국의 대학원에 와서 공부하면서 직장을 찾으세요. 이 방법이 가장 확실하고 빠릅니다. 원글님의 배경은 좋은데 여성이라는 약점 때문에 잘못하면 사기를 당할 수 있습니다.

    • ㅁㄴㅇㄹ 76.***.247.227

      영어 한국어 스페인어 원어민급 구사가능이면 취업가능 아느나라언어든 많이알수록 플러스요인이지 결코 마이너스가되진않음. 저 위에빙신새기 말은듣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