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02-0821:05:56 #3764774이직 4.***.90.100 1253
혹시 제목과 같이 남가주에서 플로리다로 이직 하신 분 있으시면 정보 공유좀 부탁드립니다.
여름 날씨가 제일 힘들 것 같은데…
장소는 Tampa인근입니다.
-
-
뭘 알고 싶으신가요?
-
플로리다 어디로 가시나요? 플로리다 산지 2년 되었는데 어디나 그렇듯 장단점이 있습니다. 글구 플로리다 엄청 넓어요. 도시마다 또 다 틀립니다
-
일단 플로리다는 날씨가 훨씬 습하고 훨씬 덥죠. 습한 지역 특유의 습기찬 안좋은 냄새가 자주 납니다. 미국 시골인듯 시걸같지않은 화쓴한 성격들을 보여줘서 차를 아주 터프하게 운전들을 해서 큰 사고가 자주 납니다. 양보? 그런거 없어요. 무조건 내가 먼저… 아마 백인들의 이기주의가 그런식으로 나오는 거 같구요. . 따라서 파보험리 비싸요. 좀 좋은 동네가면 백인들밖애 없어서 아시안들이 살기에 별로라고 느껴지구요. 남부 백인들이 잘 하는 특유의 동양인을 무시하는 듯한 몸짓과 눈빛, 대우를 매일 느끼며 살아야 합니다. 저라면 안갑니다. 놀러 잠깐은 가도 살기엔 싫은 데가 플로리다에요. 아시안이 정말 드물어요. 플로리다는 백인들만의 천국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콜로라도도 그렇구 백인들이 대부분인 주나 도시는 이런 성향이 강하게 보이는 데 저라면 그런데는 안 살고 싶네요.
-
외지인의 플로리다에 대한 걱정이라면 허리케인이나 악어 벌레 이런 것들일 것 같은데. 인종 문제도 있군요.
-
인간(인종)관계는 주관적이라 패스.
“캘리와 비교해서”
습하고, 도마뱀많고, 벌레크고, 잔디 엄청 빨리자라고, 바닷가 앉아 있으면습해서불쾌하고, 비많이오고,산없고, 에어컨안틀면 집에서 걸레냄새나고, 얼굴금방타고,눈보기힘들고,트레일없고,
물가 싸고, 교통체증덜하고, 고속도로 잘되어있고, 디즈니가기 쉽고, 낚시할때 많고, 골프천국이고, 알러지덜하고, 공기좋고,세금적고, 교육그나마좋고,캔쿤가기좋고,집값싸고,투자용랜트하기좋고,,, -
날씨는 허리케인이 좀 더 자주 옵니다. – 최근 캘리 겨울 눈폭풍이 엄청 났었죠. 플로리다 조지아쪽으로 몇년에 한번씩 여름 폭풍이 와서 뉴스에 자주 등장합니다.
남쪽 바다쪽으로 내려가면 히스페닉이 참 많이 삽니다. 그쪽에서 사람들이 계속 유입되다보니, 반대로 사람들이 보수적으로 변하는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스윙스테이트에서 공화당 지지로 많이 가고 있는것 같던데… 캘리쪽에 열린 분위기를 경험하다가 플로리다를 오시면 참 다르실겁니다. 일례를 들자면, 전기차 비율 같은게 많이 달라요.여름 참 덥고 습해서, 잠깐만 야외활동을 해도 참 땀도 많이 나죠.
근데 역으로 많이 더우면 바다가 가까워서 낮에 한참 뜨겁다가, 오후 3-5시쯤 한차례씩 소나기가 확 내리는게 신기하더군요.
봄여름가을까지 야외 수영장에서 수영이 가능할정도로 따듯하고,
겨울 한철만 긴팔…입기 적당한 날씨가 이어집니다.한국 사람 + 한국음식이 없어도 별로 불편하지 않다.. 싶으면 세금도 낮고 해서 살만하다고 봅니다.
근데, 개미나, 도마뱀… 같은거 돌아다니는거 절대로 싫다..하시면 좀 힘드실수도 있어요…
단독주택의 경우, 실내 1층까지 도마뱀같은애들이 간간히 돌아다니더라구요. – 이건 그냥 집 위치에 따라서 그랬을수도 있겠네요. -
댓글들 보니 한마디로 살기 젓같네?
-
7년 살다가 텍사스로 온 사람입니다. 템파는 멋있고 살기 좋습니다. 태풍은 20년만에 한번 올까 말까 하는데 운에 맞기구요. 한인 사회가 거의 없는게 문제 일뿐 캘리 바다와는 차원이 다른 바다를 즐길수 있습니다.
-
장점: 올랜도에서 2시간 거리 아이 있으면 디즈니 월드 연간회원권 끊고 매주 갈 수 있슴
단점: 여름에 한국 같이 습도 높은 찜통 더위와 각종 벌레 모기들 그리고 스콜 (소나기) 아 10년 전만해도 한국 대형 마트가 없었슴. -
올랜도나 마이애미는 좀 나을탠데…ㅠㅜ
템파는 정말 아무것도 없죠???
감옥생활이죠?
안가는 게 낫죠? -
템파 좋죠, 한번 정도는 살아볼 가치가 있어요. 그애야 다른 주들이 얼마나 더 좋은지 느낌이 옵니다
-
탬파는 플로리다중에서도 제일 이쁜곳중에 하나죠. 플로리다 동부해안은 밋밋한 대천해수욕장 수준인데 반애, 서부해안은 말그대로 아름다운 플로리다 해안이에요. 그래서 서부해안 호텔값도 동부해안보다 훨 비싸요.
그리고 플로리다 집들은 Screen Enclosure들 하니까 벌레 모기 겍코 걱정 별로 안하셔도 됩니다. 모기는 생각보다 별로 없어요 여름 6개월 매일 섭씨 35도인데 그러면 모기없죠.
-
스크린 안하는 동네가 어딨어요?
그보다 특이한게
플로리다는 집 야외 수영장마저도 유리나 스크린으로 감싸버리기도 하더군요.탬파는 일년중 100도 넘는 날이 얼마나 되나요? 마이애미는 거의 없을거 같고. 물론 습도가 높아 100도 안넘어가도 체감온도는 많이 높겠지만. 사실 100도 넘는 날수는 텍사스쪽이 훨씬 많은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