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꼼수다, 이명박은 박정희 쁘락지?

  • #104053
    구름 24.***.99.30 3887

    예전 대선후보 연설 보면, 이명박이 어떻게 현대에서 20대 중후반에 현대에서 이사까지 초고속 승진을 할 수 있었냐는 질문에, 이명박은, 자신이 학생운동 출신이기때문에, 입사후 불이익을 당해서 박정희 대통령께 편지를 썼고, 그후 자기의 실력대로 승진했다고 했습니다. 그후, 매월, 중앙정보부가 현대 취직시절 자신의 동태를 수시로 보고 하면서 감시 했다고 했습니다. 

    나는 꼼수다를 처음으로 들어봤는데, 19회에서 이 아이러니한 문제에 대해서 나름 논리있는 재구성을 들었는데요. 이명박이 6개월만에 풀려나고, 고려대도 3학년으로 졸업할 수 있었고, 그후 군면제임에도 (그시절, 군필이 되어야지만 현대는 입사 가능), 입사후 초고속 승진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이명박이 학생운동 중심에 심어진 정부의 쁘락지였고, 그 댓가로 정주영밑으로 들어갈 수 있었다고 하네요. 
    솔직히, 전 이 말이 일리가 있다고 봐요. 박정희 시절, 학생 운동하면, 바로 잡아들이던 시절, 이명박 자신에 따르면 주도적 역할을 했음에도, 모든게 엄청난 예외상황으로 해결되는 것이 아이러니 하지 않나요. 몇일전, 이명박이 또 다른 예외적 해택아닌 해택을 봤더군요. 한국 정상 방문 처음으로, 펜타곤을 방문 했다는 둥, 국빈급 대우를 받았다는둥, GM을 오바마와 함께 방문 했다는 둥… 오바마와는 또 어떤 모종의 거래를 했는지 의심이 듭니다.디오 방송 제목대로, 뉴스가 나올 때 마다, 이번엔 이명박이 어떤 꼼수를 부리는지 생각해봐야지 않을런지. 
    나는 꼼수다를 들으면서, 한가지 더 궁금한건. 방송내용 자체가 상당히, 이명박 정부를 자극하기에 충분한 내용들인데, 요즘처럼 민간사찰이다 뭐다 하는 판에, 어떤식으로든 압력을 받을텐데, 방송이 보니까 벌써 20회나 넘었네요. 제 생각인데, 이 방송이 혹시, 민주당이라든지, 야권의 힘에 떠 받혀지는 건 아닌가요? 수위가 상당한데, 이런 방송 꾸준히 하는거 보면, 분명, 정부도 손 대기 꺼려하는 어떤 배후 세력이 나는꼼수다를 도와주는거 같던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