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10-0115:01:54 #1369841구직자 66.***.5.226 9103
안녕하세요.
한국에서 대학졸업후, 직장생활 5년 정도 하다가,
미국으로 건너와 일한지 이제 5년정도 되었습니다.
현재 회사에서 새로운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스카웃 되어서 왔구요, 현재 연봉은 70K가 조금 안됩니다.개인적으로 여러가지 일들이 있어, 이직을 생각중입니다.
기계설계, 제품설계, 생산기술쪽일을 해왔구요,
한국에서 자동차쪽 일을 했기 때문에, 자동차 회사로의 지원을 고려중입니다.제 경우, 희망 연봉을 어느정도 적어야 할까요?
현재 회사는 자동차 분야가 아니어서, 적정 연봉을 모르겠습니다.조언 부탁드립니다.
-
-
예전에 제가 적은 댓글입니다.
미국에서 설계로 시작했습니다.
꼭 성공하세요-
피가 되고 살이되는 글이었습니다.
너무 막연하게 살아온거 같아, 반성도 하게 되네요…
이제부터라도 조언주신거 참고해서 열심히 준비해야겠습니다.감사합니다
-
-
동네마다, 분야에 따라 다르고, 경력도 얼마나 필요한 경력인지에 따라 다를수 있습니다만…
미시간 오하이오 일리노이 인디아나 켄터키 정도에 위치한 완성차회사나 1-2차 협력사들 기준으로
기계과 학사학위 있고 5+5 년 정도 경력이 있으시면… 한 70-80k 정도 될겁니다.
박사학위 있고 10년경력 있는사람도 100k 조금 넘는정도입니다.일반적으로 서플라이어 쪽이 연봉은 약간 (5%정도?) 더 받습니다.
하지만 완성차 회사에서 실력키우고 인맥관리 잘하면서 훗날 서플라이어쪽으로 가면 매니저나 디렉터급으로 금방 올라갑니다.자동차회사들 올해와 내년까지는 사람들 뽑는분위기입니다.
GM이나 포드같은경우 작년과 올해 엄청 뽑았습니다.
영어와 중국어 둘다 fluent 하면서 경력 좀 있으면 그냥 데려갑니다.-
제가 생각했던 연봉 Range네요…
자동차 인력시장 정보까지 주시고 감사합니다.
GM도 고려중인 회사중 하나였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런데, 영어가 fluent 까지는 아니어서 걱정이네요.-
이제 잡서치 본격적으로 시작하시면 알게 되시겠지만,
자동차 회사든 어디든 들어가는거 녹녹하지 않습니다. 경력이 제법 된다고 해도, 누군가 레퍼런스 해줄사람이 있는경우와 없는경우는 완전히 다르죠.
말씀드렸지만, 자동차 OEM에서 일하면 샐러리로는 약간 못합니다. 내가 10년 경력있는데 15만불 못받으면 배꼴려 죽을것 같다 하면, 자동차 쪽은 바라보면 안됩니다. 경력 20년 넘는 시니어 엔지니어 되어도 10만불 많이 못넘깁니다.하지만, GM Ford 이런데서 경력을 쌓으면… 다른섹터 다른회사 어디서든 먹힙니다.
파산한번 했다고… 리콜몇번 했다고… 토요타나 현대따위한테 요즘 좀 밀린다고 GM Ford Chrysler 만만하게보면 안됩니다. 백년의 역사를 가진 산전수전 다겪은 쟁쟁한 회사들입니다. 게다가 기계엔지니어한테는 백화점같은… 상상할수있는 온갖것 다 만들고 아우르는 각종 포지션이 다 있는… 일단 발만 들여놓으면 상당히 다양한 기회가 있는곳이기도 합니다.석유관련직종이나 IT에 비해 샐러리 일이만불 덜받는다고 실패한 인생사는거 아니고 못나가는거 아닙니다.
열심히 준비하시고, 융단폭격하듯 어플라이하고, 이력서 여기저기다 다 뿌리고 다니세요.
잡서치는 실력 20% 운 80%입니다. 바쁜 파킹장에서 주차공간 찾는것… 바로 내 앞에서 차가 빠져나가야 내가 파킹할수 있는… 같습니다.
-
-
-
기계설계, 제품설계.. 이런쪽 잘하시면 좀 다른 인더스트리도 알아보심이 어떠신가요
저도 기계엔지니어지만 경력 10년인데 70K면 좀 적지 않나 싶은데요?저는 에너지섹터에 있는 회사라서 엔지니어월급이 좀 좋다곤 하지만
차이가 꽤 납니다..
정확한 기억은 아니지만, 1년정도 전에 학부 졸업한 기계엔지니어 연봉이 7~8만정도였던걸로 기억합니다
(인터뷰하러 들어갔는데, 공고에 그렇게 써있었다고 하더군요)
보통 4~5년정도되면 10만불가까이는 어렵지 않게 받는것 같던데요 (여긴 중부입니다)기계엔지니어의 장점이 여러군데 갈곳이 많다는 것도 하나라고 생각하는데요
좀 더 샐러리가 좋은 분야로 알아보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팀원중에 5년정도된 시니어 엔지니어가 다음주에 회사 그만두고 나가는데,
퍼니쳐회사로 간다고 하더군요. 좀 황당하지만 (발전소건설하다가 책상만드는데도 간다니) 스마트 테이블 만드는 회사라더군요
스타트업인데도 대우가 좋다고 하더군요자동차 산업뿐 아니라, 항공, 에너지, 의료 등 다른 분야들도 함꼐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
우문현답 감사합니다.
역시 케이스 마다 다른것 같아요.
ME님처럼 말씀하시는분들도 계시고, 더 적은 연봉을 말씀하시는분도 계시더라구요.
학부 졸업하고, 지금 근무중인 회사에 신입으로 들어오는 얘들 보면 4만~5만 사이로 들어오는거 같기도 하구요.
(지금 회사가 나름 큰 회사고, 신입들 학벌도 좋음에도 불구하고…)말씀하신대로, 자동차뿐만 아니라 다른분야도 알아봐야겠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
-
중부 같은 경우 석사 초임이 6만불 정도에서 시작됩니다. 경력이 있다해도 기본연봉으로 10만불을 넘기는건 매니져급이나 팀리드 엔지니어정도 되야 합니다. 한국 경력은 우선 미국 경력에 합산해 주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미국 경력 5년에 7만 받는다면 학사학위 소지자라면 낮게 받으시는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다니는 미국회사가 어느 정도 되는 회사인지 모르지만 이직시에는 받고 있는 연봉에 15% 정도 더 받으면 아주 잘 받는거라고 합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기계전공분야와 현재받는 연봉을 고려하면 8만정도 오퍼 받으시면 괜찮은거라 생각합니다. 주위에 박사받고 경력10년이 넘었는데도 9만불 못받으시는 분들 많이 계십니다. 이직을 하지 않으면 매년 연봉인상이 없는 경우도 많고 인상이 있어도 2-3% 인경우가 많아서 중부에서는 매니져가 되지 않는한 기본연봉으로 10만을 넘기는 쉬운일은 아닙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