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시 아래의 사항을 가장 중점적으로 확인합니다.
1) 체류신분 – 영주권자 및 시민권자만이 미국내에서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관련 신분을 증명하는 증명서를 꼭 챙겨가야 합니다.
2) 주소지 – 현 거주지를 증명할 서류 (공과금 bill등)
그외 finger prints를 체집합니다.
Lucky님이 답변하신 사항 중 1번 사항에 오류가 있는 것 같습니다.
Global Entry는 시민권자, 영주권자 및 합법적인 체류 신분을 가진 한국국적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저와 저의 와이프는 F-1,F-2비자로 Global Entry를 신청하여 올해 1월에 승인 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인터뷰시에는 윗분들이 말씀하신 것처럼, 자잘한 질문을 물어봅니다. 왜 신청하냐 미국에 자주 방문하냐 이런 것들을 물어봤습니다. 서류 요구의 경우 I20를 요구 받았고 billing statement 및 거주지 증명은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허나, 미국 공공기관 인터뷰 시에는 최대한 많은 증명 서류를 준비해서 가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죄송합니다.
제가 Global Entry를 취득할 당시에 알고 있던 정보로는 미국 영주권이 없는 한국 국적자는 미국 대사관에서 신청 및 인터뷰를 봐야 취득이 가능했기 때문에 윗 댓글에서 미국내에서는 불가능 한 것처럼 썻네요. (그래서 저는 영주권 따고 나서 Global Entry 신청했거든요)
방금 홈페이지 들어가서 확인했고, 미국에서도 신청이 가능한 것으로 나와 있네요.
The forum ‘US Life’ is closed to new topics and repl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