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국이사가 원래 이렇게 비싼가요?

  • #298107
    이사 167.***.88.140 6630

    안녕하세요!
    버지니아에서 한국으로 귀국이사를 하려 하는데요. 시기는 7월 중순이나 말이 될것 같구요. 짐은 가구 일체 없이 옷가지 등과 책입니다.

    제 생각에 한 2큐빅 정도 나올듯 한데요 (잡동사니랑 책이 좀 많아서요) 얼마전에 소개받은 이사업체에 문의하니 굉장히 친절하게 답변 주시고 하셔서 좋긴 좋아보이는데.. 1큐빅 미터당 거의 60만원식으로 나오는거에요; 헉..

    아마 제가 사는도시를 예전에 살던 시골도시로 착각하신 이유도 있겠지만 (예전에 그 시골도시에 살때도 한번 문의를 해서 아직 거기 사는지 아시나봅니다, 이사했다고 얘기를 했지만. 현재는 워싱턴 DC 바로 옆에 살고있어요)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1큐빅당 원래 60만원 정도 하는건가요? 저희 어머니께 여쭤보니 예전에 8년전에? 한국->미국 이사는 1큐빅당 20만원이었다고 하셔서요 -_-; 8년전 얘기니까 많이 올랐을 수도 있지만.. 정말 1큐빅당 60만원이나 하나요. 미국 우체국에서 책을 보내면 따로 rate이 있다고 해서.. 정 너무 비싸면 책이랑 옷 반정도는 우체국에서 보내고. 나머지는 비행기 추가요금이라두 내서 제가 가져가는게 싸지 않을까 해서요..

    그리고 보통 이사할때.. 미국에 사는곳에서 픽업 해주시고. 한국으로 가져간담에.. 제가 세관사무소?같은곳에 가지러 가는거 아닌가요? 제가 문의한 이사업체에서는 집으로 배달하는 가격이라고 말씀하시는데. 뭔가 좀 어느정도여야 적당하겠다..라는 걸 알아야 네고라도 할수있을듯 해서 여기에 질문올립니다.

    최근이나 몇년전이라두 이사해보신분들 답변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 지나 207.***.202.121

      가다. 몇 달 전 지불한 한국->미서부 이사 요금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큰 해외이사 업체에 했고, 기번은 3큐빅 130만원 정도 였습니다. 여기에 추가 1큐빅당 25만원선. 가격은 쎈 편이었지만 아주 만족했습니다. 참고하세요.

    • 윗분께 61.***.236.79

      한국에서 가장 큰 해외이사업체라면 어디일지 귀뜸이라도 부탁드립니다. 저도 곧 이사할 예정인데 적절한 업체를 아직 못정하고 있습니다.

    • 우체국 149.***.3.72

      요즘 우체국 배편이 없어졌다고 하는데…
      책이랑 옷 반정도를 항공편으로 보내면 무지 비쌀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