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때문에 걱정이네요… 제 진로에대해 조언좀 해주세요

  • #164696
    유학생 75.***.4.26 4417

    안녕하세요. 저는 3학년 주립대 accounting student 인데요.. 

    군대를 아직 안갔다왔는데 졸업하고 갈려고 하거든요.. 원래 한학기 남기고 갈려고했는데 opt받기전에 적어도 1년은 학교를다녀야 된다고해서 그냥 졸업하고 군대 갔다와서 회계석사를 마칠려고 하는데요.. 
    문제는 제가 군대가기전에 최대한 회계 경험을 많이 쌓아놓고 갈려고 하는데요.. 일단 이번 여름에 인턴하기로 확정됐고요.. 다음 가을, 봄학기에도 인턴지원해서 할려고 하는데요 이게 다 소용이 있을까요? 아니면 군대갔다오면 그냥 다 무효되나요? 나중에 인터뷰어가 2년동안 뭐했냐고 물어보면 한국군대갔다왔다고 하면 회계인턴한것들 다 까먹었다고 가정할까요?
    그리고 여권을 내년말까지 연장할수 있어서 opt로도 졸업후 경험을 쌓고 갈려고 하는데요.. 경험하나다 여권 만료되서 군대가야되서 나 군대가야된다고 하면 회사에 안좋은 인상을 줄까요? 아니면 그 회사에서 정말 열심히해서 눈에 띄어서 2년후에 돌아와도 되냐고하면 그 회사에서 ok할 가능성도 있나요?
    그리고 졸업하고 군대갔다오는게 잘하는 선택인가요? 아니면 차라리 1년남기고 군대 갔다학부로 돌아온다음 opt로 학부졸업후 미국 취업후 돈벌어서 제돈으로 회계대학원 가고도 싶은데요… 제걱정은 과연 2년공백기간이 있는 유학생을 스폰서까지 해주면서 받아줄 회사가 있을까.. 이생각으로 그냥 차라리 학부졸업전에 최대한 경력쌓고 갔다오는게 낳겠다.. 이게 제 생각인데요… 
    아 정말 고민이 많이 되네요…
    군대때문에 정말 스트레스 받네요 요즘… 원망도 많이되고요.. 선배님들 조언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 제 생각에는 68.***.249.3

      인턴 끝나자마자 빨리 군대 다녀 오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가을이나 겨울에 바로 입대 할 수 있게 미리 준비 해두시고

      군대에서 회계사 자격증 시험 준비하시면서 보내시면 2년 금방 갈 듯 싶네요. opt중 h1 이나 기타 다른 기회가 주어 졌을 때 군대 때문에 발목 잡히면 안되겠지요.

      생각보다 시간 빨리 갑니다. 그 시간안에 무엇을 하느냐가 중요하겠지요.

      제대 후 다시 공부 하시다 보면 금방 또 follow up 하실 꺼에요.

      너무 걱정 마시고 빨리 군대 다녀오세요. 화이팅

      • 글쓴이 75.***.4.26

        조언과 격려 감사드립니다. 근데 군대갔다오면 시니어가되서 tax와 audit수업을 들어야되는데 따라갈수있을지가 걱정이네요…ㅠㅠ 못따라가고 졸업이 늦어질까봐 차라리 졸업을 해버리고 갔다올려고 했던건데 님말씀 들어보니까 군대에서 공부해도 될꺼같기도하고…. 근데 군대갓 같다온 유학생을 opt기간에 뽑아주는 회사가 있을까 걱정도 되고요…

    • 군대 71.***.22.16

      군대는 가야한다면 빨리 가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1년 남기도 군대 갔다온다에 한표. 일단 군대 갔다오면 많은 것을 다시 시작해야 하므로, 1년이라는 기간이 도움이 될듯 합니다. 군대와 상관없이 인턴은 많이 하세요.

      군대중 KATUSA라는 것이 요즘도 있다면 적극 지원해보시죠. 그리고 군대 입영기간의 학기 직후 빨리가서 돌아와서 복학시까지 시간을 많이 가지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군대 너무 복잡히 생각치마세요. 예전에는 3년꽉 채ㅤㅇㅝㅅ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냥 손해라고는 생각치 않습니다. 뭐~ 해야한다면 적극적으로 활용할 방안을 찾아보시고, 한국남자들이 대부분 다한 일인데~~~. 한편으로 세상에서 제일 고민없이 생활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 글쓴이 75.***.4.26

        님도 그렇게 생각하시는군요… 카투사는 벌써 지원했었는데 안되서요… 어학병 알아보려구요 군대가면… 격려 감사합니다. 근데 지금까지 했던 영어를 군대가서 다 까먹을까봐 걱정이네요ㅠㅠ 군대에서 공부할 시간도 있나요?

        • 공부 128.***.129.89

          군대에서 고시생같이 책상펴고 공부할 시간은 없습니다. 그리고 보직별로 자유로운 시간도 차이가 많은 것으로 압니다. 군대가서 영어 책읽고 또 이것 저것보면 지금 쪼달리면서 배운 영어를 새삼 복습할 기회가 생길것으로 생각됩니다.

          물른 부서별로 많이 다르지만, 본인의 영어, 회계실력을 필요로 하는 곳에 배치될수도 있습니다. 군대라고 막가는 것이 아니고.

          공부요? 걱정마세요. 차분히… 그러나 처음부터 군대에 부정적일 필요는 없습니다. 해야하는 일이라면 괜찮습니다. 너무 내성적이면 외향적인 성격도 배울수 있고, 깡다구도 배우고. 사회생활도 배웁니다. 그리고 몰랐던 일도 많이 알게되고. 부대원과 잘 지내세요.

          현재 학과 탑이면 갔다오서도 탑할수 있습니다. 물른 군대후 초반 (한~두달)에야 힘들지만 제대로만 하면 바로 탑 됩니다. 지금한것이 모두 없어지지는 않죠. 월래 복학생이 성적이 더 좋습니다. 그리고 공부는 책만 보는 것이 공부 아니죠. 글구 성적탑이라고 졸업후 나와서 사회생활에 탑인가요? 요것도 아닙니다. 넓게 보세요.

          모든 게 자신에게 달려있습니다. 지금 탑이면 걱정마세요!

    • 너무 걱정 하지 68.***.249.3

      굳이 어학병 카투사 가 아니어도 군대 갔다가 미국에 와도 금방 적응 하실 꺼에요.

      단 군에 있을 때 책을 꼭 놓지 마세요. 책을 놓지 않으신다면 영어 걱정은 절대 안하셔도 됩니다.

      힘내세요. 예전의 제가 고민 했던 모습을 보는 것 같습니다. 24개월 정말 금방입니다.

      올해도 벌써 4월이 잖아요.

      • 글쓴이 75.***.4.26

        경험 share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네 정말 고민되네요…ㅠㅠ 저도 군대가도 공부계속 할 자신 있는데요.. 제친구가 군대에서 6시엔가 업무 끝나고 공부할시간이 있다고 하던데 사실인가요?

        • ?? 98.***.75.21

          천지가 개벽하지 않는 이상 군대에서 6시 이후에 공부라…

          병장달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일 이등병때는 자는시간 빼고는 죽어라 일한다고 보면 될껍니다. 상병 좀 꺾이거나 병장달면 시간이 좀 나겠죠?

          너무 현실성없는 바램인거 같은데요?

          • 글쓴이 75.***.4.26

            아 제가 제친구 공군이란걸 말 안했네요… 공군은 공부할시간이 좀 있다고 들었씁니다

            • ?? 199.***.103.55

              공군에는 천지 개벽이 났나요?

              일 이등병때부터 저녁 6시에 공부를 한다…

              세상 많이 좋아졌네요

    • ㅂㅈㄷㄱㄱ 68.***.117.59

      인턴 끝나고 가세여. 어르신들이 군대는 빨리 갔다가 오는게 최고라고 항상 그러시잖아여.
      괜히 하시는 말씀이 아닙니다.
      군대를 가기 전에는 지금 글쓴이님이 하시는 것 처럼 그 적절한 타이밍을 잡기 위해 굉장히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근데, 그 적절한 타이밍이란건 사실상 없는것 같습니다.
      지금 계속 뒤로 미루다 보면, 내가 쌓고 있는 건 더 많아지는데, 나중에 글쓴이님이 결정하기가 더 쉽지 않게 될 겁니다. 전 이미 군대를 해결하고 이곳에 왔지만, 만약에 글쓴이님이 제 동생이라면 인턴 끝나고 가라고 조언해 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군대에서 공부한다는거 쉽지 않습니다. 아무리 공군이라고 하여도, 글쓴이님처럼 군대에서 공부를 할려고 계획을 잡고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되겠습니까? 면학 분위기가 전혀 조성이 되지 않기에 공부를 한다는건 글쓴이님 의지에 상관없이 굉장히 힘듭니다. 군대는 기본적으로 자유를 억압 당하는 곳인데, 하고 싶은 것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더 많은데, 이런 스트레스를 어떻게 견디실건가여? 군대에 있는 동안은 안 좋은 추억도 생기겠지만, 좋은 추억도 스스로 쌓려고 노력하신다면 그 기간이 그렇게 헛된 시간은 되지 않을것 입니다.

    • 군대 64.***.249.6

      군대 갔다오면 인턴경험뿐만 아니라 그동안 배웠던거 대부분 까먹고 백지 상태가 됩니다. 공군을 가신다고 하시더라도 정도의 차이가 약간 있을 뿐이구요. 저 같으면 인턴이고 뭐고 다 집어치우고 하루라도 빨리 입대할것 같습니다.

      • 동의 222.***.239.83

        저도 빨리 입대하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학기 끝나고 5월달에 바로 육군 입대하면 요새 정확히 21개월 복무하기 때문에 2년 후 2월달에 전역하실 수 있습니다.

        일찍 전역하시면 복학하시기 전까지 시간의 여유를 갖고 여러가지 대비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좋은 선택하시길 빌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