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 개발자 말고 갈 수 있는 분야가 있을까요??

  • #162232
    궁금하네요. 211.***.111.118 4928

    안녕하세요.

    궁금한 점이 있어 물어 봅니다. 
    꽤 많은 한국 분들이 구글이나 마이크로 소프트 같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에서 일을 하시는 것 같아요. 그런데 거의 그 분들의 직업을 보면 개발 분야에 종사하시는 분들 같습니다.
    이런 분들을 보면 참 부럽고 저도 그런 큰 회사에 취업 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습니다만, 공대 출신이 아닌 제가 갑자기 개발자가 되어 취업을 하기엔 허무한 꿈이지요.
    얼마 전 기사를 보니 구글 본사의 디자인 총괄 디렉터 분이 한국 분이시라고 하더군요.
    전 세계 로고를 담당하시는 일을 맡아서 하신다구요..
    이렇 듯 구글에도 다양한 분야의 직업이 있을 텐데요, 개발 하시는 분들 말고.. 구글 같은 큰 기업에서 일할 수 있는 분야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뭐랄까. 좀 현실적으로 주변에서 실제 한국인들이 이런 대기업에서 일하시는 분야가 있으시다면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를 위해서 필요한 자격은 무엇이 있을런지요. 
    (예를 들어, 네이버에서는 얼마 전 사업을 쇼핑까지 확대시키면서 네이버 체크아웃이라는 분야가 생겼지요. 그러면서 상거래 CS경력이 있는 사람들올 뽑았습니다. 이렇듯 구글에서 한국사람들도 접근 할 수 있는 개발 이외의 분야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많은 정보 공유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 지나가던 108.***.32.123

      원글님 정말 뜬구름 잡는 질문이시네요. 당연히 구글도 회사 (그것도 규모가 상당히 되는)고, 엔지니어보다는 비엔지니어 직원수가 더 많답니다.

      최소한 어떤 전공이고, 경력이 뭔지 알려주셔야지 되움될만한 것을 적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주변에 보면 HR, 세일즈, 마케팅, UX디자이너 등 거의 모든 부분에서 한국에서 건너온 한국인 있습니다. 그 분들 전부 네이티브 처럼 영어를 잘하시는건 아니구요.

      요는 그 사람이 가진 실력이지, 언어능력 (물론 의사 소통은 되어야겠지만)과 비자상황은 거의 고려대상이 아닙니다. JD가 언어능력을 요구하는 경우(세일즈, 마케팅 등 고객 상대)를 제외하고는 영어 능숙하게 못하는 사람 마운틴뷰에서도 넘쳐나구요. 마운틴뷰에서 뽑았다가 비자 해결이 안되어서 시드니, 쮸리히 오피스 등으로 비자 해결될 때 까지 1년 정도 일하다 오는 분들 이야기도 간간히 들려옵니다. 요는 그 사람이 정말도 뛰어난 사람이냐는거지, 나머지는 다 부수적인것이죠.

    • 기다림 72.***.249.44

      맞아요. 구글에는 요리사도 있고 HR사람도 있어요. 운전사는 없겠어요. 뭐 다양한 직업군이 있으니 한번 지원해 보세요. 지원은 여기로 하세요. http://www.google.com/intl/en/jobs/

    • 엔지니어 24.***.101.102

      토목공학 전공인데 구글에선 안 뽑는것 같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