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커리어관련 조언절실

  • #1969114
    새내기 149.***.218.114 5801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뉴욕시에서 근무하고 있는 초보 공무원인데요 시정부 공무원, 주정부 공무원 그리고 연방정부 공무원이 어떻게 다른건지 아시는분 계시면 조언 꼭 부탁드릴게요.

    저는 정부쪽에서 쭉 일하고 싶고 커리어 목표를 IRS 로 정했었는데요..
    주정부 Pension 이 연방정부보다 좋다고 주정부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연방으로 옮기시지 않더군요. 시정부일경우 가족 포함해서 보험이 치과 포함해서 공짜거든요. 시정부는 주정부나 연방정부에 비해 연봉은 적지만 보험 premium 이나 co-pay 를 전혀 부담하지 않기 때문에 보험 부담액을 감안하면 시정부가 오히려 더 낫다고 하시는 분들 계시구요.

    저는 연방공무원> 주공무원>시공무원 순서로 알고 있었는데 제가 뭘 잘못알고 있나요? 한 agency 에만 있으면 연봉이 오르지 않는다고 들어서 여러 agency 를 몇년에 한번씩 transfer 해서 많은 경험을 쌓고 연봉도 올리고 싶어요. Tax/ Audit/Accountant 분야로 정부쪽에서 커리어를 쌓고 싶은데 어떤 경로로 옮겨야 할지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456 148.***.2.30

      한국 사람들은 한국식 사고방식때문인지 미국에서도 연방공무원이 최고인줄 아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미국은 아니예요. 시청도 제각각 다 틀리고 주정부도 주정부 나름이예요. 한국 사람들 사이에서 좀 어깨 힘주려면 몰라도 그렇지 않고 실리를 챙기고 싶다면 굳이 연방 공무원에만 목매지 마세요. 전 남서부 조그만 시청에서 일하는데 연봉 12만불에 30년 일하고 나오면 마지막 연봉의 80프로 연금으로 받게 된다고 합니다. 한국 가족들은 저보고 연방정부가서 출세하라고 하는데 글쎄요… 물가비싼 동부 가도 10만불 언저리일텐데 전 차라리 물가 싼 여기서 12 만불 받으며 그냥 은퇴하기로 했습니다. 참고로 시청도 제 각각이라 텍사스나 조지아쪽 시청을 알아보니 같은 일을 하고도 거의 연봉이 반이상 깎이더군요. 한마디로 여긴 시정부라고 같지도 않고 지자체마다 완전 제각각이니 잘 알아보시고 결정내리세요. 시청이나 주정부에도 회계, 세금관련 일자리는 많습니다.

      • 원글 149.***.218.175

        감사합니다. 타이틀 상관없이 정부 기관내에서 적당한 시기에 적당한 포지션으로 옮기면서 경력을 쌓고 연봉을 올리고 싶은게 바램입니다. 주위에 아는 사람 없고 제가 정보가 많이 부족한거 같아요..검색으로 얻을수 없는 내부에서만 아는 정보들이 정부쪽 Career 에는 더 많은것 같아요..

    • 주정부나 시정부로 72.***.119.69

      옮기고 싶은데 연방정부에서 시간을 너무 보내고 있어서 이제는 연퇴연금 받을 때까지 연방정부에 목메달아야 하네요. 정말 연방정부는 짠곳이 많아서 살고 싶은데로 가기고 쉽지가 않네요.
      공무원쪽이면 주정부나 시정부나 연방정부나 돈 많이 주고 연금 빵빵한 곳이 최고죠.

      • 원글 149.***.218.175

        혹시 님 께서는 첨부터 쭉 연방정부에서만 근무하셨나요? 연방정부가 시/주정부에 비해서 낫은게 뭐가 있다고 생가하세요? 예를 들어서 연방정부가 더 안정적이라던가 일이 더 체계적이라던지요? 연방정부에서 시/주정부로 Transfer해서 가신분 주위에 많으신가요? 감사합니다.

        • 시나 주로 152.***.9.73

          저는 처음부터 연방정부에서 일을 한 셈이네요.
          저는 좀 개인적인 사정이 있어서 연방정부에서 일을 하게 되었고 계속해서 일을 합니다.

          연방정부가 좋은 것인 원글님이 하고 싶으신 몇년에 한번씩 옮겨 다니면서 연봉을 올릴 수가 있겠네요.
          일단 전미에 걸쳐서 연방정부 공무원들은 있으니깐요.
          그렇게 옮겨 다녀도 연방정부내에서 옮겨다니는 거니깐 연금에 관련된 년수나 혜택은 똑같이 받을 수 있죠.

          혜택에 관해서라면… 글쎄요… 뭐가 딱히 연방공무원의 혜택이 좋나요?
          제 가족중에 주정부공무원이 있는데 월급은 비슷한데 혜택이 훨씬 좋던데요.

          일하는 건 연방이나 주나 시나 다 똑같아요. 크게 다를 것이 없어요.

          제 주위에는 연방에서 옮긴 사람은 없습니다.
          일 시작하고 일년 지나면 probation이 없어지고 3년지나고 conditional이 없어지면 왠만해선 짤리기 힘듭니다.
          자기가 짤리고 싶어서 무슨 짓을 하지 않는 한은 짜르기 힘들죠.
          그리고 그 정도 일을 하면 일도 손에 익어서 편하게 일을 할 수 있는데 다시 새로운데 가서 일도 배워야 하고 새로운 사람들 만나서 적응해야 하고…
          대부분이 동일한 직급에서 월급을 좀 더 주면 혜택이 좀 약하고 월급이 적으면 대신에 혜택이 좋은데 굳이 본인이 꼭 가야할 이유가 없으면 옮길 이유가 없죠.

          특별히 프로모션이 되어서 옮기는 경우는 모를까요. 그리고 연금에 관련된 년수를 transfer할 수 있는지는 저는 모르겠네요. 연금이 중요한데 일한 년수를 다 까먹고 옮길 이유도 없구요.

          사실 이렇게 이유를 들면야 한도 끝도 없구요.

          “연방>주>시” 라는 공식은 저도 연방공무원이지만 정말 우스운 이야기구요. 이렇게 비교할 수 있는 대상들이 아닙니다. 각기 나름데로의 장, 단점들이 있기 때문이 사람들이 원하는 바가 무엇이냐에 따라서 일하고 싶은 곳이 달라지겠죠.

          월급을 딱딱 나누어서 연방은 얼마, 주는 얼마, 시는 얼마 이렇게 나오지 않는다는 말이죠. 어떤 잡은 큰 도시에서 일하는 시공무원 연봉이 그 도시에서 비긋한 급으로 일하는 연방공무원의 Max 연봉보다 첫연봉이 6000불 더 많더군요.

          미국은 주만해도 50개입니다. 각각의 주에서 큰 도시가 두개만 있다고 해도 큰 도시가 100개나 되구요. 연방공무원의 연봉이나 혜택을 어느주 어느도시와 비교를 해서 좋다, 나쁘다라고 이야기 할 수 있나요? 그러니 다 케바케죠.
          주마다 혜택이 다르고 똑같은 주에서도 도시마다 혜택이나 연봉이 다른데 말입니다.

          IRS처럼 연방정부기관에서 일을 하고 싶으면 연방공무원이 되는 거죠. 연방정부기관에서 일을 하고 싶으면 연방공무원이 되는 겁니다.

          • 새내기 149.***.218.114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 되었어요.

    • Ruby 107.***.76.125

      Koo님 영주권자도 시 주 공무원 가능하다고 하셨는데 모든 주가 가능한가요 아님 주마다 다른지요

    • Ruby 107.***.76.64

      Koo 님 감사합니다

    • star 121.***.193.2

      저도 세금쪽 연방공무원 관심이 많은데, 어디서 채용 공고를 보고 어떻게 준비하셨는지 여쭈어봐도 될까요
      감사합니다

    • soon 76.***.196.115

      USPS정도는 아주 어렵진 않죠. 시험을 잘 봐야 하겠지만 말이죠.
      그외에는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들어가기 쉽지 않습니다. 티오도 그리 많이 나오는 것도 아니고…

    • 원글 149.***.218.175

      456님 말씀처럼 정년퇴직이 보장될 수있다면
      IRS그리고 PARA양쪽에서 연금이나오기 때문에 유리할 수있습니다. ———> IRS에서 근무할경우 연금이 일반 연방정부 포지션에 비해서 더 많나요? Tax/ Audit/Accountant 분야로 정부쪽에서 커리어를 쌓으려고 할경우 보통 어떤 경로로 옮기시나요? 예를 들어서 State Tax Auditor—- State Bank examiner—- IRS or Department of the Treasury 산하 부문(Office of the Comptroller of the Currency) 이런식으로 혹시 루트가 있는건지 알고 싶거든요. 감사합니다.

    • 456 71.***.178.134

      USPS 는 요즘 사람 별로 안 뽑을 겁니다. 현재 있는 사람들도 내보내려고 난리인 곳이니…

      위에 어떤 분이 IRS 연금이라 했는데 그런건 없고요. 아마 연방정부에서 나오는 소셜 시큐리티 연금에다가 본인이 가입한 지역 공무원 연금을 합치면 노후가 편할것이다 뭐 그런 말 같습니다. 연금 받을 수 있는 시기까지 채우고 나오는걸 염려하는 분들이 많은데 사실 그게 큰 문제인건 많습니다. 아무리 공무원은 안 짜른다고 해도 이상한 동료나 상관들이 갈구기 시작하면 웬만해선 버티기 어렵죠. 제 개인적인 생각엔 너무 높은데까지 올라가지 않고 적당한 자리에서 열심히 일하고 성격 아주 이상한 분만 아니라면 건강 허락하는 한 일할순 있을 겁니다. 너무 높이 올라가면 적들도 많아지고 질투 정치 책임감 등등.. 롱텀으로 일하기엔 불안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공무원으로 들어오시려는 분들은 조심할 것이 있는데 최근에 미국 경제가 안 좋다 보니 각 지자체도 연금 개혁을 많이 했습니다. 기존 직원들에겐 예전에 약속한 빵빵한 연금이 계속 나온다고 하지만 신규 직원들에겐 가혹한 규정도 있으니 옮기시기 전에 잘 알아보세요. 저희 시청도 새로 들어온 사람은 월급의 12프로를 연금 적립금에 내야합니다. 저같은 기존 직원은 3프로만 내고 있으니 엄청나게 돈을 더 내야지 나중에 연금받는다는 말이죠.

    • 새내기 149.***.218.114

      정보 감사합니다. 참고해서 결정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