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칙적으로 일하고 받는 보수이니 세금부과대상이쟎아요. 애맡아주고 받는 돈도 다 세금부과대상이고 원칙적으로는. 뭐 일년에 450불이상인가 벌면 무조건 신고해야 한다고 기억하는데. 다만 그거 다 세금 보고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지 궁금하네요, 그게 특히 현금으로 받는경우. 보통은 1099같은걸 주는게 원칙인거 같지만 그렇게 하지 않는사람도 많을거 같고.
사실 렌탈 프라퍼티 렌트한 돈도 상당한 수입인데도 불구하고 신고할뗴보면 일반적으로 디프레이션등을 포함시켜서 수입을 다 마이너스로 만들어버리더라고요. 결국 신고는 하지만 세금은 한푼도 안내고……좀 우끼는 시스템같아요. 이걸 좀 확대해보면 트럼프나 제프베조도 뭐 오히려 손실인거처럼 해서 막대한 수입에 대해서도 세금을 피해가쟎아요. 기업가가 아니라 어떻게 피해가는지 구체적인건 모르지만. 그냥 우끼는 시스템이라는거죠. 어중간하게 벌고 피해갈줄 모르는 사람만 국세청에서 세금폭탄맞고. 내가 아는 사람하나도 세탁소하다가 세금폭탄 맞았다던가..
에어비앤비같은 경우도 아마 금액이 얼마 이상 넘어가지 않으면 1099같은 폼을 발행하지 않는걸로 아는데, 그경우 대부분 수입 신고 안할거 같아요. 국세청에서 그거 수입 별로 되지도 않은거 다 찾아낼거 같지도 않고.
미국에 신분이랑 상관없이 불체도 일하면 세금은 내잖아요?
은행계좌 틀 때 소셜이나 itin 넘버 냈을거 아님?
요즘 세금때문에 페이팔도 w8/w9 그거 꼭 받아야
거래 오픈시켜주고요. 페이팔은 200회/ 20,000불 기준으로 1099 주는데 어떤 주는 600불 이상이면 1099 주고요.
본인이 어디에 해당할지 페이팔에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