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런 귀국예정으로 아파트 계약해지 후 패널티는?

  • #310017
    orange 69.***.6.52 7361

    미국경기가 너무 좋지않아 결국 버티다가 한국으로 귀국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아파트 계약을 15개월 했는데, 1년도 다 채우지 못하고 가는 상황이라 2개월 패널티(약 3000불)를 내야 된답니다.

    2번이나 1달치만 내는걸로 네고를 하려했는데 안된답니다. 아파트 컴플랙스가 너무 크다보니 담당자도 만나지 못하는 시스템에 오직 서류로만 내용이 오고가다보니 직접만나서 대화도 못해봤습니다. 서브리스도 당연히 금지 되어있구요. 여유가 있으면 그냥 깨끗히 돈을 다 내고 가면 되겠는데, 지금 상황이 그렇지가 않아서 패이먼트로 내는 걸로 다시 네고를 하려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가장 좋은 아이디어 있으시다면 쉐어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gg 98.***.179.113

      내셔야 해요.
      계약서에 싸인 하셨잖아요..

      억울하셔도 어쩔수 없습니다.
      최선의 방법은 말로 깎아보는 것이고, 그 외에는 없습니다.

    • 지나다가 76.***.99.133

      아파트 매니저를 만나서 상황설명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돈이 없어서 렌트비도 못내고 한국 들어가려고 한다..깨끗이 패널티 물고 싶지만.3000천불 비싸다..적정 선에서 딜 하자..어차피 3000불 안내고 한국 들어가면 개네들은 받을 방법이 없을테니..어느 선에서 딜하려고 할겁니다. 후기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 98.***.227.197

      한국으로 돌아가시는데 정말로 페널티 낼 돈이 없다면, 할 수 없이 돈 못내고 그냥 가시는 겁니다. 물론 한국으로 가니까 forwarding address라는 것도 없겠지요. 하여간, 수년 후에 미국에 다시와서 거주할 의향이 없다면 이것도 방법입니다. 계약위반에 대한 Statutes of limitations는 주마다 다르니까 일단 해당주의 공소시효를 찾아보시고 괜찮다고 느끼시면 디파짓은 포기하고 그냥 나가시면 됩니다.

    • 아까워 71.***.142.99

      혹 비자가 어찌 되시는지요? 제가 유학생이였다가 한국 돌아 갈때
      충분한 이유로 주를 옮기면 페널티가 없다고 알고 전 돈 안내고 한국으로 올 수 있었는데요?
      주가 아니라 출국을 하는 상황인데 저라면 일단 리얼터에게 문의해보겠어요.
      남은 5개월X1500불이면 큰돈 아닌가요??

    • orange 69.***.8.5

      글쓴이 입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으신것 같아 아파트에서 받은 정보를 가지고 업데이트 합니다.
      일단 바이아웃피는 나가기 전에 다 지불을 해야되는데, 저희는 하지 않았기때문에 랜트비를 계약만료때까지 내는 걸로 자동으로 바뀌게 된답니다. 근데 새로운 테넌트가 오게 되면 그때 계약은 자동으로 정지된다는 군요. 다시말해서 랜트피를 저희가 무빙 아웃한이후 새로운 테넌트가 무빙 인할때까지만 내면 된답니다.

      다행이도 워낙 저희가 살던 유닛이 좋다보니, 프리리스가 된 상태라 합니다. 계약한 날짜에 무빙 인하게 되면 한달치 안되는 금액만 내면 될것 같습니다.

      저희와 비슷한 경우에 처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