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US Life 미국인들 사는게 너무 고달푸네여 ㅠㅠㅠㅠ 미국인들 사는게 너무 고달푸네여 ㅠㅠㅠㅠ Name * Password * Email 구글 찾으면 다 나온다. 미국인들에 평균 401k balance 는 167k 정도. 미국인들이 은퇴하는 나이에 평균 401k balance 는 300k 정도. 별로 많지는 않네요. 어느기사를 보니까 실제로 미국 은퇴자들이 은퇴후에 팔요한 충분을 돈을 가지고 은퇴를 못하기 때문에 앞으로 사회적인 문제가 된다라고 하더군요. 특히 미국은 의료비가 살인적이기 때문에 은퇴후에 더더욱 돈이 많이 필요한데 실제로 그렇지 못하다는 겁니다 (메디케어 꽁짜 절대아닙니다)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