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US Life 미국을 떠나야될까요.. 미국을 떠나야될까요.. Name * Password * Email 그냥 한국에 가서 직업 갖고, 아이 키우면서 노후를 보내시면 될텐데 굳이 이렇게 글을 남기는 본인의 심리를 잘 파악해 보셨으면 합니다. 한국도 장단점이 있고 미국도 장단점이 있습니다. 세상 어디에도 완벽한 천국은 없기에 본인이 좋은곳에 살면 됩니다. 한국에서 늦은 나이에 미국에 와서 10여년 산 사람 입장에서 말씀드리면 한국의 경쟁은 상상이상 입니다. 그리고 은퇴할 나이인 주변 친구들의 현 상황도 녹녹치 않습니다. 미국은 아직도 기회가 많이 있고 여유가 있는 사회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잘 생각해 보시고 한국에서 삶을 보내겠다고 결정 하시면 가서 살아 보시기 바랍니다.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