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W로 영주권 받고 미국에서 직장을 잡으려고 하는데 쉽지가 않네요. 조언 부탁 드립니다.

diggg 24.***.144.36

저도 NIW로 올해 영주권을 받아 나온 사람입니다.
그런데 작성하신 글 내용이 좀 이해가 안가네요. NIW를 통해 비자를 받으셨다면 EB2 6개월 짜리를 받으셨을 테고 그러면 미국 입국과 동시 영주권자 신분으로 전환되는데 취업이 되면 영주권을 준다는 말씀이 무슨 말씀일까요…
뭐 아무튼 영주권자라는 가정하에

우선 삼성전자 17년차 개발자인데 인터뷰 자체 기회가 없다는 건 이력서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밖에 생각되지 않습니다. 이력서 내용을 단순히 내가 했던 일만을 적어서 모든 회사에 동일하게 제출하셨다면 그것부터 수정하셔야 합니다.
지원하는 포지션의 job description 읽고, 해당 포지션에서 어떤 경력자를 원하는지 target 하셔서 쓰서야 합니다. 직무 관련해서 내가 관련 프로젝트에 정말 살짝 숟가락만 올렸다고 한들 그걸 잘 부각 시켜야하죠… 이렇게 해서 각각에 맞게 작성을 한다면 그래도 무난히 서류 통과할 가능성은 높습니다. 문제는 인터뷰 입니다. 저 같은 경우 서류는 70% 가까이 통과했지만 결국 영어 및 인터뷰 스킬 부족으로 줄줄줄 낙방했다가 겨우 하나 합격해서 미국으로 넘어왔습니다.
수십 곳 인터뷰를 봐도 한 두군데 합격하기 힘든 시국 입니다. 지금처럼 서류 자체도 통과 못한다면 다른 차선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너무 성급하게 가기 보다는 우선 비자 만료 전 괌으로 입국해서 영주권 신분으로 전환하여 1년을 추가로 시간을 확보하고 1년간 열심히 이력서 작성, 영어공부, 인터뷰 도전을 끝없이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으로 보입니다.

건승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