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US Life 미국과 한국 자동차 배터리 공장 건설의 차이 미국과 한국 자동차 배터리 공장 건설의 차이 Name * Password * Email 얼티엄 아니면 블루오발 소속일텐데 제가 L사에서 10년이상 근무했던 경험으로 이야기하면(S라고 다르지는 않습니다) 공장 건설은 현지업체가 주도합니다. 다만 한국 건설사도 같이 조인트로 합니다. 문제는 설비 반입부터입니다. 설비를 반입, 셋업, 유틸라이징까지 하고(한국 설비업체 주도+현지 건설사) 그 이후 설비를 초기 세팅, 일명 시운전이라고 하죠... 샘플 생산 일정은 타이트하게 박혀있고, 샘플생산 전까지 초기세팅을 끝내놔야 하는데 이건 절대로 한국 업체에 의해서 좌우됩니다. 또한 초기 세팅이 끝난 이후에도 당분간 한국 전문인력(전문인력이라고 표현할게요)+현지 신규 엔지니어/작업자와 같이 진행하는데 이 때 현지인들은 솔직하게 뭐 하나도 모릅니다. 결국 초기 설치부터 일정 샘플 생산때까지 한국인의 손이 필요한게 정답입니다 또한 일정 기간 이후에 현지인에게 맞겨놓으면 수율, 가동율 모든 지표가 하락하여 본사에서 계속 출장 지원을 합니다. (아니라고 하면 할 말 없습니다. 미시간, 랜싱, 테네시, 오하이오 등등 모든 공장에 본사 기술 인원들 출장 주구장창 갑니다) 법은 지켜야 하는게 맞지만 말씀하시는 부분은 조금 현업과 일치하지 않네요. OH공장 양산 스타트했다고 하는데 그 이면에 있는 모든 내용을 알 수 있을까요?ㅎㅎ 더 이상 이야기하지 않겠습니다.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