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 패드 교체후 ‘스스스슥’, ‘사사삭삭’ 소리는 정상인가요?

구리스 104.***.204.59

네 정상입니다. 브레이크 패드와 로터 사이는 주행시 고회전에 의한 공기저항으로 간격이 자동으로 벌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혹시 가이드핀 고착유무를 확인하고 가이드핀에 새로 구리스를 발라주셨나요?
그런데 가이드핀이 고착되면 캘리퍼가 로터 중앙에 자동정렬되지 못하고 한쪽으로 치우쳐지면서
이 간격이 제대로 생기지 못하고 계속 한쪽면이 더 오래 많이 닿아 마찰이 더 크게 생기게 됩니다.
이를 무시하고 계속 한참 타면 그 한쪽 패드가 빨리 닳아 결국 현상이 없어지긴 하지만 아무튼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습니다.
(실제로 제 차의 경우 양쪽 브레이크패드 두께 차이가 4mm까지 나기도 했었습니다.)
그리고 가이드핀 주위에는 고무 부싱이 있고 또 가이드핀 내부가 워낙 협소하기 때문에
부싱경화 방지와 가이드핀 고착방지를 위해 전용 실리콘구리스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참 일부차종 앞바퀴에는 가이드핀 끝이 재활용이 불가능한 고무가 달려있어서 이를 교체해주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