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치과의사도 많이 죽었습니다. 치대 가지마세요.

치대생 71.***.171.134

현 치대생 입니다~~

윗분들 말씀대로 prereq 의대랑 치대 같은 거의 다 같은 수업 듣구요! 2.75같은 성적은 어디 들이밀지도 못합니다. 제 4.0 성적으로 떨어진 치대도 있구요! GPA 세탁은 MD 친구들이던 PA 던 Engineering 이던 transfer 이나 summer class CC에서 들으면서 세탁 다 할수있구요… 특히 전공말고 교양과목들은요… 좋은 학교들이면 당연히 성적은 물론이고 connection, interview, cv 다 좋아야 하기 때문에 개인의 경쟁력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성적은 솔직히 base로 깔고 가야하고 더 중요한 요소들이 훨씬 많죠…

페이는 학교 나오자마자 150k 시작해서 연차 쌓이면 250k 300k는 우습습니다~ specialize 하면 그보다 올라가겠죠! M~Th 9-5 일하면서 그정도 받는거면 매우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그리고 과잉공급 얘기는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대도시에서 3-40분정도만 나가도 dental workforce 가 insufficient 한 곳들이 훨씬 많아요…

Healthcare 일하시는 분들도 아닌것같은 분들이 왜 이렇게 치과의사들 못잡아 먹어서 못까서 안달인지 ㅎㅎㅎ 보면서 좀 안타깝네요! 저희도 다른 field일하시는 분들도 다 잘 먹고 잘 살면 되는데!

비교하지 말고 그냥 각자 행복한 삶좀 삽시다~~ 전 이 공부가 재밌으니 이거하고 엔지니어는 또 그 공부가 재밌으니 그거 했겠죠 ㅎㅎ 자식들한테 치대 본전도 못뽑아~~ 이러면서 가고싶다는 애 말리는 그런 부모는 되시지 마시길 바래요… 하고싶은대로 행복할수있는대로 좀 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