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를 해야 할까?

JSTA 24.***.26.227

pour, 질문//

1. 집값은 과거에서 현재까지 증가한것을 사용해서 계산하셨지만, 렌트비는 현재 금액 $2,500불로 계산하셨기에 오류가 있습니다. 10년전 1베드룸은 $2,500불이 아니라 $1,500불 혹은 그 이하 입니다.
2. 집을 팔면서 생긴 capital gain은 before tax 이지만, 렌트비를 세이빙해서 생긴 돈은 after tax 입니다. 특히 해당 capital gain은 소득이 많기에 15%가 아니라 20% 입니다. 여기에 Net Investment Tax 3.8%도 고려하셔야 하고 CA income tax 12.3%도 고려하셔야 하기에 말씀하신 capital gain의 1/3 이상은 세금 입니다.
3. 1베드 아파트와 직접 비교할 수 있는 1베드 콘도를 사시면 현재로선 itemized deduction 을 하기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텍스로 베네핏을 볼것은 없고, 단지 나중에 집값이 올라서 capital gain 생긴 것에서 모기지 이자를 뺀 정도만 이익을 얻을수 있고 그 금액은 위해 3베드 싱글하우스 보다 훨씬 작을것 입니다.
4. 사실 위에 제가 예로 든 계산이나 추가 답변에 있는것도 정확한 계산은 아니고 실제 이를 정확히 계산하기는 무척 어렵습니다. 3베드 하우스와 1베드 아파트를 비교할 수 없다는 말씀은 맞는 말씀이지만 이 부분에 대해서 아래에 있는 ㅇㅇ님이 정확하게 지적해 주셨습니다. 집을 사면 (물론 돈이 있다는 전제하에) 1베드룸을 사지 않고 3베드 룸을 살것 입니다. 저라도 당연히 그럴것 입니다. 지금 당장의 필요 보다는 후일 이를 판매할때 까지 고려해서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집을 렌트하면 얼마든지 필요에 의한 소비를 하면서 금액을 줄일 수 있습니다. 렌트는 조금 불편함을 감수하고 돈을 세이빙을 할 수 있지만, 집을 사는 경우 한번 지출하고 나면 쉽게 변동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실제 본인에게 반드시 필요하지 않는 일종의 과소비를 할 수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우선순위가 다르기에 누구는 수천만원 짜리 명품백을 사지만 누구는 몇만원짜리 비닐백을 사용하고 나머지 돈으로 다른곳에 사용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어떤게 더 효용이 높을지는 사람마다 다 다르지만 세이빙 측면만 보면 명품백 보다는 비닐백을 사용하는게 확실히 더 좋습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