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에서 텍사스로 이주해야 하는데 효율적인 이사 방법이 있을까요?

쪼금아는 172.***.39.71

해외 이사랑 타주 이사 경험자로써…
참 많이 힘들다고 말씀드릴 수 밖에…
싸고 믿을 수 있는 업체 찾기도 힘들고…
결론은
들인 돈만큼 (이상한 업체에 사기당하지 않고) 편하고 안전한 이사를 할 수 있다는…

어쨌든 3인 가족이었고, 3 베드 하우스 살던 짐을 기준으로 경험담 알려 드릴게요.
해외이사 때는 현대해운 (뉴욕에도 있는지 모르겠습니다만)을 이용했구요,
장점은 아무래도 규모가 있는 운송업체라 신뢰가 가고 직원들이 한국분(짐 옮기는데 조심성이 많아요)들이 많다는…
단점은 가격이 좀… 여러가지 서비스 항목으로 고를 수 있는데 내 몸이 편하자면 돈이 쭉쭉 올라가죠.
타주 이사 때는 고려통운이라고 로컬 업체 이용했고 53ft 트레일러를 직접 운영하는 업체였습니다.
장점은 전화하시면 한국분이 받으시고 (한국어를 써서라기 보다 한국인 특유의 꼼꼼함) 가격이 저렴했어요.
그리고 저는 자동차를 한대 같이 보냈는데, 컨테이너 안에 차량을 실어 가기 때문에 흔히 논쟁이 되는 차량 데미지는 없어요.
단점은 일하는 직원들이 모두 남미인들이고, 짐 로딩 할때 아무래도 한국 사람에 비해 꼼꼼함이 떨어지는 문제가…
심하진 않았지만 해외 이사 때보다 오히려 짐들이 손상을 좀 입었죠. 하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수긍이 되는 그런 정도이구요.

돈을 들이시는 만큼 편하고 안전한 이사가 될거구요,
절약을 하시자면 직접 짐을 싸고 풀고, 이사 회사의 직원들은 로딩/언로딩만 하면서 그리고 짐을 가능한 줄이셔서 부피를 최소화
하시는게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이 아닌가 합니다.

U-Haul로 직접하시는 건 멀지 않은 거리에 추천드리구요 (타주 이동은 득이 없네요),
그리고 짐 줄여서 비용을 줄이는게 정답이긴 한데, 너무 많이 팔거나 처분하시지는 말구요… 저처럼 너무 많이 팔아버리면
이사 후에 또 제값 주고 사야하는 출혈이…

아무튼 고생이 심하실텐데, 가족들도 잘 챙기셔서 무탈하게 이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