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Cars 디퍼렌셜 lock 이 왜 오프로드 주행시 도움이 되는건가요? 디퍼렌셜 lock 이 왜 오프로드 주행시 도움이 되는건가요? Name * Password * Email 디프렌셜은 양 바퀴가 다른 속도로 움직이게 해주는 장치인데(커브주행시를 위해) 한 바퀴가 접지력을 잃으면 모든 엔진의 힘은 돌기 쉬운 쪽으로만 빠져나갑니다. 정작 접지력이 있는 바퀴에는 힘이 전혀 안들어가는거죠. 디프렌셜 락을 걸어주면 양쪽 바퀴가 50:50 똑같은 회전을 하기 때문에 한쪽 바퀴가 공중에 떠도 바퀴가 헛돌아 힘이 새는 일이 없습니다. 대신 커브를 못 틉니다. 4A라는 모드가 있는거보니 포드 트럭이나 브롱코를 사셨나보네요. 4H는 센터 디프렌셜이 기계적으로 락이 된 모드라서 고속주행하면 안되는거 같구요.(앞 뒤 차축이 동일한 속도로 돌기 때문에) 4A모드는.. 추측컨데 센터디프렌셜(아마 기어가 아닌 클러치 식 커플링일 가능성이 큼)이 센서에 의해 자동으로 붙었다 떨어졌다 하는 방식일 것 같습니다. 4H: 센터 디프렌셜 락, 앞/뒤 차축으로 힘이 50:50 배분 4A : 평소엔 2WD로 달리다가 센서가 미끄러질 수 있는 상황을 감지하는 순간 센터 커플링을 붙여줌. 4L: 로우 레인지에 센터 디프렌셜 락 RW 디프 락: 뒤 차축 좌/우의 회전을 잠궈서 좌우 50:50 힘이 전달됨. 보통 좌우 디프락은 로우레인지에서만 걸리므로 실제 힘은 앞 차축에 50, 뒷바퀴에 각 25씩 배분됨.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