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Cars 디퍼렌셜 lock 이 왜 오프로드 주행시 도움이 되는건가요? 디퍼렌셜 lock 이 왜 오프로드 주행시 도움이 되는건가요? Name * Password * Email 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말씀하신 디프 락은 전문 오프로드 차량에 들어가있죠..대표적으로 랭글러가 유명하구요. 험로 주행시 차량 바퀴가 접지력을 잃지 않고 일정 속도를 유지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렇기 위해서 4x4 차량들에 기본 트랜스미션 말고 트랜스포 케이스가 하나 더 달려 있습니다. 4L 모드에서는 속도는 2-3 mph로 제한되지만 높은 토크로 주행할수 있도록 해줍니다. 앞,뒤 디프렌셜 락은 일반 차량에 달려있는 LSD와 달리 락이 되어 있는 구동축에 50:50의 파워를 전달함으로써 어떠한 상황이 되어도 항상 락이 되어 있는 구동축의 두 바퀴가 동일한 힘을 전달 받게 해줍니다. 이게 오프로드에서 더 유리한게 보통 LSD들은 보통 접지력이 떨어진쪽에 힘을 더 보내서 접지력을 높이려 하는데 말씀하신 한쪽 바퀴가 공중에 떠있는 경우 LSD는 공중에 떠 있는 바퀴에 힘을 보내려 하는데 개부분 바퀴가 헛돌거나 마찰력이 아예 없으면 아예 힘을 전달하지 않게됩니다. 땅에 붙어 있는 바퀴에도 힘이 안가구요...이런경우 LSD대신 디프 락을 걸어 버리면 항시 동일한 힘으로 바퀴들이 돌기 때문에 빠져 나갈수 있구요...랭글러는 이에 한수 더떠서 스웨이바 디스커넥까지 할수 있죠..이경우 죄우 경사가 심한경우에도 양쪽 바퀴가 항상 땅에 닿아 주해하게 해줍니다.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