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간절한 곳인데 LinkedIn 통해서 인터뷰 봤던 팀원에게 메세지 하면 기회가 올까요?

Good Luck! 24.***.192.115

저는 인터뷰 후에 결과가 나온 후에 메시지를 보냈었습니다. FB였는데 떨어졌을 때 였었고 최대한 공손하게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고 다음에 언젠가 다시 만나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 그 때까지 좀 더 노력하겠다고 보냈었습니다. 물론 Interviewer로부터 어떠한 답장도 받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그러고 나서 몇달 후 운 좋게 다시 면접기회가 왔고 그때는 놓치지 않고 들어올 수 있었습니다.

큰 회사일수록 면접에 대한 System이 확고해서 interviewer가 개인적인 감정으로 추후 결과를 바꿀 수 있는 여지는 남지 않습니다. 하지만 Interviewer들은 대부분 일과 직/간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회사 내부적으로 뭔가 이야기가 다시 오갈 경우에 긍정적인 의견을 주는 것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점에서 인터뷰 후 메시지는 아주 작은 토대를 하나 만들어 놓는다고 생각하시고 나중에 나도 모르는 곳에서 플러스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정도로 생각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많은 인터뷰를 봐 봤고 안된적도 많기에 그 마음 이해합니다. 떨어지고 나서 보면 이 Job이 정말 나에게 최고였던 것 같고, 그래서 준비과정에 대한 아쉬움에 자책하기도 많이 했습니다. 이런 말들이 당장 위로가 되지는 않겠지만 글쓴이 께서 인터뷰를 볼 수 있는 기회를 얻으셨다는 것은 일단 회사 system상에서는 일정선 이상 넘어갔다는 의미이기에 동일 포지션이나 다른 곳에서도 기회를 얻으시는게 가능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