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Cars 자동차 교체 or Keep_정말로 Advice 가 필요합니다. 자동차 교체 or Keep_정말로 Advice 가 필요합니다. Name * Password * Email 저도 2004 년 시에나 XLE 타다만 얼만전에 처분했습니다. 23.5 만 마일 넘게 타고 다녔는데, 몇 가지 자잘한 문제가 보여서요. 저도 자가 정비 대충(?)은 할 줄 알고, 괜찮은 정비소도 알고 있었지만, 1. 트랜스미션 케이스에 누수가 있습니다. 19 만 정도 되니 케이스 seal에서 누유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미션 자체는 괜찮은데, 미션 외부 케이스가 누유라 미션 오일이 조끔씩 샜습니다. 내리면 비싸다고 해서, 유튜브에서 본 접착제(?)로 임시 대처를 했는데, 22 만이 넘어가니 다시 새기 시작하더라구요. 접착제가 아무리 좋아도, 미션 오일에 solvent 성분이 있다보니 아주 오래는 못 견디는 거 같습니다. 다시 또 접착할려니 잘 될 자신도 없었구요. 제 주변에 2004, 2005 년 시에나 가지고 계신 분이 3 분 계셨는데, 20 만 전후로 다 이 겉 케이스에서 다 누유가 생기시더군요. 2. catalytic converter 가 불안했습니다. 16 만 넘어가니, 이쪽 관련되어서 P0420 체크엔진 라잇이 종종 들어왔습니다. 끄면 몇달 간은 안 들어왔습니다만, 며칠 안 타면 그 주기가 짧아지더라구요. 3. Engine Upper Gasket 쪽도 잘 새고 있어서, 오일 보충하면서 탔습니다. 5000 마일에 2 qt정도 보충해서 크게 심하지는 않다고 봤구요. Tune up까지 포함해서 최소 500 불 이상 요구해서 DIY 할려고 생각 중이었습니다. 4. 파워 슬라이딩 도어쪽 케이블이 상태가 나빠져서 곧 고장날 분위기였습니다. 리콜이 있지만, 12 만 마일까지인가 해서 해당이 안 되었구요. 5. 가장 흔한 대쉬보드 갈라짐 현상은 운전석 좌측에서 시작해서 오디오를 돌아 조수석까지 잘 이어집니다. 이것도 20 만까지 리콜 해당이지만, 그것도 지났구요. 6. 도어 손잡이, 안경 수납함, 가운데 천정 콘솔 버튼 등등, 플라스틱 들이 힘없이 부서져 나가구요. 7. 곧 185 불 registration 다시 해야해서 이 돈도 아깝고 해서, 중고로 판매했습니다. 23 만 넘어도 연락오는 거 봐서는 시에나가 꽤 인지도가 많은 거 같습니다. 차는 나름 정비소도 자주가고 해서 관리가 잘 되어있는 편입니다만, (15 만 전후에 suspension (lower control arm, strut, CV joint) 다 손 봤구요. 19만에 타이밍벨트 세트도 전부 교체) 앞으로 큰 수리를 생각하니, 처분을 하게 되었습니다. 글쓴이님도 유지하시면 저랑 비슷한 트랙으로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다음 타이밍벨트 타기 전까지는 괜찮아보입니다. 그러나, 그 이상은 좀 어렵지 않을까 싶네요.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