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US Life 보트 소유하고 계신분들 보트 소유하고 계신분들 Name * Password * Email 제가 어부는 아니라서 아는 선에서만 생각해보겠습니다. 물론 한국이 아닌 미국 기준으로요. 어부들은 대부분 어협에 등록해서 자기들만의 정기점검 받을수 있는 시스템이 있을겁니다. 배(어업수입)보다 배꼽(유지비)이 크면 수지타산이 맞지않으니까요. 어부들 대부분은 자가점검 능력들이 다들 있으실거구요. 왠만한 고장들은 자기들이 고치겠죠. 유지비용 절감할려면 뭐 많죠. 저같은 개인보터들은 안전을 제일 우선시하니까 그쪽관련 투자를 많이하는거고, 어업관련 분들은 이윤을 창출해야하니까 적당히 하겠죠. 일예로, 수상용 휘발유와 일반휘발유 사용이 그렇습니다. 왠만한 작은 개인 고깃배들은 일반휘발유에 첨가물 섞어서 사용하죠. 수상용 휘발유는 비싸니까요. 앞서 말했듯이, 일반 휘발유는 에탄올이 섞여있어서, 장기간 사용시 모터에 좋지않습니다. 휘발류에 섞인 에탄올이 수분을 빨아들이는데, 물에서 작동하는 모터에 에탄올 섞인게 들어가면, 아무래도 모터안에 수분이 축적될 가능성이 많겠죠. 따라서 장기간 사용시 모터안에 녹이 슬기 시작하면 고장나기 쉽겠죠. 수상용 휘발유는 뭐 특별난건 아니고, 100% 휘발유입니다. 일반휘발유에 수분방지 첨가물이나 정기적으로 모터내부의 수분을 빼내주는 작업을 하면, 일반휘발유를 써도 무난 하니, 직업이 어부이시면 이런 작업도 겸할테니 장기적으로는 비용절감 되지않을까요? 이밖에도, 세세하게 이거저거 융통성 있게 하면 많은 비용이 절감될겁니다. 하와이는 고기잡이배 대부분이 비싼어종 (참치, 다랑어, 마이마이, 세일휘시, 등)을 잡으러 다니기 때문에 먼 바다에 나가서 작업을하니까 보기가 힘든걸겁니다. 주 법도 있을거고요. 대서양에서 참치잡이배들은 해안에서 얼마간 떨어져야 작업할수있거든요. 참치자체도 (상업용) 먼 바다를 나가야 잡히고요. 여기서 먼 바다라면 대략 50-200 해양마일을 입니다. 멀죠, 해변에서는 당연히 안보이죠. 얘네들 한번 나갔다오면 기름값으로 돈천불 깨집니다.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