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Job & Work Life 이론 분야 교수 이론 분야 교수 Name * Password * Email 미국과 달리 한국은 서열제라 일단 하위급대학 교수로 가면 그 위로 이동하긴 매우 힘듭니다. 게다가 장시간 포닥의 문제는 한국에서 나이도 중요하게 때문에 기존 교수들이 나이 많은 신입 교수를 싫어합니다. 장기적으로 한국의 하위급 대학은 수십년 후 학과 통폐합이나 학교 존립 자체가 의문일듯 합니다. 말 그대로 학생들도 연구할 역량이 아니고요. 젤 좋은건 빨리 한국 상위권 대학에 넣어서 자리잡는게...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